[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구립영등포어르신복지센터(센터장 엄하나)는 지난 7월 2일부터 16일까지 노인복지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박경민 발달장애인 그림작가와 시니어 작가(8명) 함께 우리가 사랑하는 영등포 명소를 합동화로 표현하는 ‘아트 콜라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25년 노인복지기금사업은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며 인생을 숙제처럼 살아가는 것이 아닌, 자신의 삶을 긍정적이고 여유롭게 바라보며 타인과의 사회적 관계망을 넓혀 단단한 삶의 질을 높이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영등포의 명소를 ‘펜드로잉, 색연필,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미술도구를 활용해 함께 표현하면서 ▲ 높은 곳을 향해 날고 싶은 마음을 담아 우리나라 대표적인 63빌딩건물 ▲ 영등포 국회의사당에서 우쿨렐레를 연주하는 모습 ▲ 축제의 흥을 돋우며 주민노래자랑에 매번 참여하는 도림동 장미마을축제 ▲ 안양천 벚꽃길 산책과 걷기 좋은 길 도림천 탐방 ▲ 주렁주렁 무르익은 조롱박 축제에서 한 컷 ▲ 매년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여의도 봄꽃축제 현장 ▲ 멸종위기 보호종 수달이 사는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서 일하는 모습 등 함께 콜라보로 완성하면서 우리가 사랑하는 영등포 명소를 참여자들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참여한 시니어 작가는 “박경민 발달장애인 그림작가와 협업 활동으로 함께하면서 매일 보던 영등포 풍경이지만 그림으로 그려보니 새롭고 신기했으며 새로운 도전이라 참여하길 잘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립영등포어르신복지센터 관계자는 “편견과 장애 없이 아트콜라보 공동 작업을 통해 우리가 사랑하는 영등포를 개성이 넘치게 표현하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긍정적 의미를 더했으며 활동결과물은 엽서 시리즈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니어행복발전센터는 노인복지기금사업으로 따뜻한 색채를 담아낸 ‘마음의 정원을 그리다.’ 어르신 인지강화를 위한 컬러링 워크북을 제작하여 지역사회와 교류하는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구립시니어행복발전센터 02-2672-5079에서 가능하다.
사업자등록번호 : 107-81-58030 / 영등포방송 : 등록번호 : 서울아0053 /www.ybstv.net /발행처 : 주식회사 시사연합 / 발행인 겸 대표이사 김용숙
150-804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139 (당산동3가 387-1) 장한빌딩 4층 / 전화 02)2632-8151∼3 / 팩스 02)2632-7584 / 이메일 ydpnews@naver.com
영등포신문·영등포방송·월간 영등포포커스·(주)시사연합 /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는 (주)시사연합의 승인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