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영등포구는 2일 오후 영등포아트홀 공연장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제5회 어르신 문화예술제‘를 개최했다.
구는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들에게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경로 효친 사상을 널리 고취하기 위해 매년 '노인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영등포구 주최, (사)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구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어르신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영등포’라는 주제로 어르신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소통‧화합의 장이 됐다.
또한 최호권 구청장, 정선희 구의회 의장, 황무섭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장, 박용찬 국민의힘 영등포을 당협위원장, 시·구의원 등도 함께하며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정정태 부회장이 노인의 역할과 책임을 다짐하는 ‘노인강령‘을 낭독했으며,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모범 어르신과 어르신 복지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들에 구청장상‧구의장상‧회장상 등 표창을 수여한 뒤 주요 내빈의 기념사 및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강수 무용단, 센트럴자이경로당, 김교생 마술사, 노인대학, 팝페라 가수 강명보·정주영·박현종, 초청가수 천성 등의 다양한 공연과 무대가 펼쳐져 어르신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황무섭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자식과 가족, 나라를 위해 한평생 헌신한 어르신들을 위해 감사와 응원의 자리를 마련해 준 구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우리 어르신들이 더 모범을 보이고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호권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나라 발전의 주역인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구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가고자 구정 전반에 있어 꼼꼼히 챙겨나가겠다”며 “앞으로도 희망찬 영등포의 미래를 위해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혜를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정선희 의장과 박용찬 당협위원장도 축사를 통해 "나라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과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인복지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사업자등록번호 : 107-81-58030 / 영등포방송 : 등록번호 : 서울아0053 /www.ybstv.net /발행처 : 주식회사 시사연합 / 발행인 겸 대표이사 김용숙
150-804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139 (당산동3가 387-1) 장한빌딩 4층 / 전화 02)2632-8151∼3 / 팩스 02)2632-7584 / 이메일 ydpnews@naver.com
영등포신문·영등포방송·월간 영등포포커스·(주)시사연합 /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는 (주)시사연합의 승인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