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청 복지국·마을정원사, 아동과 함께한 ‘자원봉사 DAY’ 원예 체험

2026.01.19 08:40:40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영등포구청 복지국 직원들과 영등포구 마을정원사들은 지난 17일,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자원봉사 DAY’의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과 함께하는 원예 체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아비스 고사리를 화분에 식재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동들이 식물을 직접 심고 가꾸는 과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돌봄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시간이 됐다. 체험을 통해 완성된 화분은 아동들이 직접 가져가 일상 속에서 식물을 키울 수 있도록 했으며, 복지국 직원들이 정성껏 만든 화분은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영등포구 마을정원사들이 식재 보조강사로 참여해 아동들과 함께 화분을 만들며 식재 방법과 관리 요령을 안내했다. 마을정원사들은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세심한 도움으로 체험 활동이 안전하고 즐겁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민·관 협력 봉사의 모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영등포구 마을정원사들은 평소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정원 조성과 환경 개선 활동을 통해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해 왔으며, 이번 자원봉사 DAY를 통해 아동 대상 정원·원예 활동으로 그 영역을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등포구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공공기관과 시민단체, 그리고 지역 아동이 함께하는 이번 활동은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자원봉사의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민·관 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역 공동체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1월 자원봉사 DAY는 공공과 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나눔과 돌봄의 가치를 실천한 생활 밀착형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기사 제공: 차칠언 대림2동 자율방범대장

 



Copyright @2015 영등포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 107-81-58030 / 영등포방송 : 등록번호 : 서울아0053 /www.ybstv.net /발행처 : 주식회사 시사연합 / 발행인 겸 대표이사 김용숙
150-804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139 (당산동3가 387-1) 장한빌딩 4층 / 전화 02)2632-8151∼3 / 팩스 02)2632-7584 / 이메일 ydpnews@naver.com
영등포신문·영등포방송·월간 영등포포커스·(주)시사연합 /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는 (주)시사연합의 승인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