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종합

5월 8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3.05.08 00:00:28

 

쥐띠 운세

36年生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혼자 조용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8年生 조금 불안한 구석이 있지만 하던 일은 순조롭게 진행되니 안심해도 되겠습니다.

60年生 가장 먼저 주변을 정리하고 앞날을 계획하는 하루를 보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72年生 중요한 안건은 서둘러 결정하지 말고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84年生 재물운이 최고점에 이르니 투자나 매매를 생각해 보는 것이 나에게 유리합니다.

96年生 연애운이 좋으니 상대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면 좋은 관계가 될 수 있답니다.

08年生 오늘은 성공보다는 가치를 위해 움직이는 것이 나에게 유리하게 적용됩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초조한 마음을 버리면 마음이 안정되고 기쁜 소식까지 날아오는 날이 되겠습니다.

49年生 오늘은 지인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삶의 여유를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61年生 주변 상황들이 빠르게 변화하니 그 흐름에 잘 적응해야 나에게 유리하답니다.

73年生 무언가 새롭게 시작하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바로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오늘은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보람을 느끼고 만족하는 것이 지혜롭답니다.

97年生 상대방이 괜히 투정을 부리거나 짜증을 내더라도 오늘은 받아주는 것이 좋아요.

09年生 별것 아닌 약속이라도 너무 쉽게 약속을 잡지 않도록 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지금 일이 어렵게 보일 수 있으나 조력자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할 수 있겠네요.

50年生 일상 속에서 지쳐있는 자신을 돌아보고 휴식의 시간을 갖는 것이 우선이랍니다.

62年生 성공하는 데에는 지름길이나 쉬운 길이 없으니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해요.

74年生 상대가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 신경을 쓰면 부부간의 애정이 돈독해질 것입니다.

86年生 그동안 쌓아온 노력에 대한 정당한 대가와 대우를 받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98年生 만남에 좋은 기운이 흐르니 원하는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도 있겠네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듣고 싶지 않은 소리가 있어도 새겨 들어야 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51年生 오늘은 무슨 일이 생기더라도 시간 약속을 엄수해야만 나의 평판이 좋아집니다.

63年生 영영 풀리지 않을 것 같았던 일이 순조롭게 풀리고 금전운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75年生 오늘은 배우고자 하는 자세를 가지고 겸손한 태도를 보이는 게 현명하답니다.

87年生 아직은 때가 아니니 포기하고 싶어도 조금만 더 견디는 것이 지혜로워요.

99年生 감언이설로 유혹하는 사람이 있더라도 쉽게 다가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올바른 판단을 내리기 위해서는 체력이 회복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52年生 오늘은 새로운 일을 추진하기보다는 해오던 일에 전념하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64年生 오늘은 혼자보다는 여러 사람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야 복이 들어오는 날입니다.

76年生 귓가에 들려오는 헛소문이나 유혹을 무시하는 것이 나에게 유리하답니다.

88年生 변화를 시도하기보다는 현재의 상황에 집중하는 것이 우선시되는 하루입니다.

00年生 한 번 실패한 적 있는 일이지만 다시 도전해보고 싶은 용기가 생기는 날이네요.

 

뱀띠 운세

41年生 시작은 어려울 수 있으나 어떤 일이라고 시작만 하면 즐거움이 찾아올 수 있어요.

53年生 집 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니 가족들과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날입니다.

65年生 불편한 사람과 함께 하게 되더라도 겉으로 내색하지 않는 것이 현명해요.

77年生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해도 긍정적인 사고로 인해 금방 해결될 수 있답니다.

89年生 자신의 마음을 열고 상대에게 먼저 다가가면 마음을 얻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01年生 평소 친하게 지내는 지인이 있더라도100%신뢰하지는 않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말띠 운세

42年生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처럼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나아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54年生 늘 마음속으로 생각하고 있던 일을 조력자의 도움으로 진행할 수 있는 날입니다.

66年生 다른 사람에게 기대거나 의지하려 하지 말고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78年生 기대했던 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도 너무 크게 실망할 필요는 없답니다.

90年生 커플이거나 결혼을 앞두고 있다면 미래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 보세요.

02年生 좋은 이성 친구를 미팅이나 소개팅에 참여하면 만나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사소한 언쟁으로 인해 자존심이 상할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55年生 자신이 가진 기술을 남들에게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67年生 자신의 장단점을 생각하고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79年生 오늘은 이득을 취하기보다는 현재를 유지하는 것에 만족하는 게 유리하답니다.

91年生 하루아침에 많은 변화를 기대하기보다는 변해가는 과정에 초점을 두도록 하세요.

03年生 오늘은 학업이나 자신의 본업에 충실해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하루입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별생각 없이 내뱉은 말이 나의 발목을 잡을 수 있으니 언행을 신경 써야 합니다.

56年生 오늘은 평소에 좋아했던 일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68年生 오늘은 아무리 바빠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시간을 쏟아붓는 게 유리하답니다.

80年生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부지런히 자신의 실력을 키워두는 것이 유리하겠네요.

92年生 사소한 문제는 너그러운 마음으로 넘기고 중요한 문제에만 집중해야 유리합니다.

04年生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는다면 잠시 시간을 내서 기분 전환을 하는 것이 좋겠네요.

 

닭띠 운세

45年生 돈과 관련해서는 누구의 말도 믿지 않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57年生 남들보다 더 많이,부지런히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운이 상승하는 하루입니다.

69年生 현재 지쳤다고 느껴진다면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은 날입니다.

81年生 오늘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실행하는 것이 좋아요.

93年生 오늘은 빠르게 시작하는 것보다 문제없이 잘 마무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답니다.

05年生 친구나 지인이 당신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부탁을 해올 수 있는 하루입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현재의 재물을 잃고 싶지 않다면 주위 사람의 말에 현혹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8年生 조급한 마음에 실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차분하게 마음을 가다듬어 보세요.

70年生 사업을 확장 시킬 수 있는 기회가 오고 조력자가 나타나 힘을 보태주는 날입니다.

82年生 발전 가능성이 높으니 무슨 일이든지 해내겠다는 생각으로 노력하는 것이 좋아요.

94年生 앞으로 다가올 걱정은 잠시 접고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아요.

06年生 연애운이 좋게 작용하니 마음속에 품고 있는 사람에게 접근해 봐도 좋겠네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앞만 보고 열심히 달려온 당신에게 가장 소중한 일은 건강을 되찾는 것입니다.

59年生 건강 기운은 다소 약하지만 금전적으로는 상승곡선을 그리게 되는 하루입니다.

71年生 힘든 상황이 와도 돌파한다는 생각으로 나아간다면 좋은 성과를 얻을 것입니다.

83年生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당장 진행해도 될 만큼 이동운이 상승 중인 날입니다.

95年生 최선을 다한다면 어떤 어려움이 와도 쉽게 이겨내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07年生 자신이 잘하는 분야에서 인정을 받게 되니 보람을 느끼고 자존감도 상승한답니다.

 

                                                                                                          - 더사주 제공

도문열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장, “어르신이 행복한 영등포구 만들기 위해 최선 다하겠다”

[영등포신문=나재희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위원장 도문열(국민의힘·영등포3)은 지난 16일, 영등포아트홀 2층에서 열린 ‘2024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 경로당 지도자 순회 교육’에 참석해 우리나라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헌신해온 어르신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은 도문열 위원장을 비롯해 고광선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장과 황무섭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과 관내 경로당 회장 및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지도자 교육은 영등포구 170개소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을 대상으로 경로당 우수사례 발표, 경로당 운영 및 활성화 방안, 노인학대 예방 교육 및 안전교육 등 다양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도문열 위원장은 참석 인사를 통해 “먼저 우리나라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노인 인구가 1,000만 명에 근접해지면서 우리나라도 내년이면 초고령 사회로 진입한다”며 서울시에서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하여 추진중인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서남센터’, 서울시 2024년 경로당 지원 예산, 노인복지 조례 개정 발의에 관한 내용 등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서울시 노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