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종합

4월 2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1.04.02 06:53:57

 

쥐띠 운세

36年生 오늘은 외부로 나가 사람들을 만나기 보단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게 유리해요.

48年生 상대에게 큰 기대는 하지 말아요. 결국 상대방은 남이라는걸 잊지 않아야 해요.

60年生 내일을 위해 체력을 비축하는게 좋겠습니다. 피로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72年生 유혹에 홀려서 중요한 것을 놓치진 않았나요? 유혹을 뿌리칠 용기가 필요해요.

84年生 아무리 급해도 순서대로 임해야 합니다. 그래야 문제도 바로 잡을 수 있습니다.

96年生 가족들과 소통하면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으니 가족들에게 의견을 구해보세요.

 

소띠 운세

37年生 오늘만큼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임해보길 바라요.

 

49年生 가끔은 적은 손해도 있어야 사람들 시기를 받지 않고 동등하게 움직일 수 있어요.

61年生 해야 할 일은 많은데 의욕이 없진 않은지 돌아보세요. 동기부여를 찾아야 해요.

73年生 갈등을 조장하면 나만 후회합니다. 조금만 더 인내하고 넘어가는게 유리합니다.

85年生 SNS를 하지 않는다면 오늘 한 번 시작해보면 어때요? 새로운 소식이 많습니다.

97年生 문제가 생기면 차분함을 유지하는게 우선입니다. 흥분하는 사람이 지는거에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가만히 앉아서 도움을 기다리지 말아요. 내가 먼저 도와주면 받을 수도 있어요.

50年生 내가 먼저 존중해준다면 나도 존중받을 수 있으니 가까워도 예를 갖추길 바라요.

62年生 마음의 짐도 나눠 들면 가벼워진답니다. 주변 사람들과 함께 나눠봐도 좋습니다.

74年生 억지로 할 필요는 없어요. 하고 싶은 것만 해도 모자란 시간들이니 명심하세요!

86年生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단호하게 거절하세요. 서로 민망한 상황도 피할 수 있어요.

98年生 오늘 하루에 모두 올인하지 말아요. 내일과 다음날도 있으니 천천히 진행해봐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간단하게라도 시뮬레이션을 걸치는 것이 실수가 적어요.

51年生 오늘은 몸을 쓰기 보단 심리적인 안정이 우선이에요. 명상의 시간은 어떨까요?

63年生 겸손한 것은 좋지만 호구로 보여선 안 됩니다! 내 자리는 내가 지켜내야 해요.

75年生 용두사미가 될지 않도록 마무리까지 최대한 집중해 해결을 보는게 좋겠습니다.

87年生 내 선에서 처리할 수 있는 일은 더이상 묻지말고 혼자 진행해봐도 괜찮습니다.

99年生 연락이 뜸했던 사람에게 안부연락이라도 취해보세요. 좋은 소식이 있겠습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서로 타협점을 찾아야 하는 날이니 혼자 독단적으로 결정하지 않길 바랍니다!

52年生 말은 하기 나름입니다. 똑같은 말이라도 더 예쁜 단어로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64年生 욕심도 부릴 수 있을 때 부려야 하나라도 얻을 수 있으니 타이밍을 잘 보세요!

76年生 친하지 않다고 해서 벽을 만들면 혼자가 된답니다. 어느정도만 벽을 쌓으세요.

88年生 일찍 마무리가 된다면 내일을 미리 준비해보길 바랍니다. 여유가 생기겠어요!

00年生 혼자 안고 간다고 해도 해결되는 것은 없답니다. 도움을 요청해야 해결되네요.

 

뱀띠 운세

41年生 아무리 이성이라 해도 좋은 친구의 연을 맺을 수 있으니 너무 밀어내진 말아요.

53年生 현상유지도 필요하겠지만 오늘만큼은 욕심부려 더 발전적인 날로 보내보세요.

65年生 카더라 통신은 재미삼아 듣는 것이 아니라면 최대한 거르는게 유리하겠습니다.

77年生 애매한 대답은 상황만 더 악화될 수 있으니 확실하지 않다면 넘기는게 좋아요.

89年生 오늘부터라도 한 가지 규칙적인 습관을 만들어 체력을 키워나가보길 바랍니다.

01年生 좋은 일들의 연속이 일어나고 있네요~! 웃는 얼굴을 계속해서 유지해보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마찰을 굳이 피하지 말아요. 때론 부딪치고 깨져야 더 단단해질 수 있겠습니다.

54年生 도움은 누구에게 받을지 모른답니다. 특수 상황이 아니라면 관계를 유지하세요.

66年生 겉모습으로만 상대방을 판단하지 말아요~! 의외로 좋은 사람일 수 있을거에요.

78年生 일이 지체되면 휴식시간도 딜레이 된답니다. 시간 내에 딱! 집중하는게 좋아요.

90年生 조금 더 욕심내봐도 좋겠어요. 하지만 욕심 나는 만큼 부지런히 움직여야 해요.

02年生 내가 뛰어난 일이라도 겸손하도록 하세요. 겸손한 자세가 명예도 높여준답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돈은 있을 때 모아둬야 한답니다. 오늘 수익이 생겼다면 1%라도 저금해보세요.

55年生 표현은 해야 상대방도 알 수 있어요! 고마운 마음이 있으면 전화라도 해보세요.

67年生 좋은 사람들이 더 많이 있답니다. 부끄럽더라도 내가 먼저 다가가는게 좋아요.

79年生 꼼수는 한 번뿐이에요. 꼬리가 길면 잡히니 빠질 수 있을 때 빠지는게 유리해요.

91年生 서두르면 백지가 될 수 있죠. 천천히 생각해도 늦지 않으니 서두르지 말아요~!

03年生 이럴 때도 있고 저럴 때도 있는 법이죠. 떨어졌다고 해서 너무 낙심하진 말아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좋은 일이 있다면 주변 사람들과 나눠보세요. 모두의 축하를 받을 수 있답니다.

56年生 끈질긴 집념은 결국 성공으로 데려다 줄거랍니다. 끝날 때까지 고집부려보세요.

68年生 감언이설에 넘어가면 나만 불리하답니다! 오늘은 두 귀 모두 막는 것이 좋아요.

80年生 새로운 만남이 좋은 대인관계로 이어질 거에요. 내가 먼저 다가가도 좋답니다!

92年生 아무도 몰라주는 일이라 한들 너무 맘상하지 말아요. 언젠가 빛을 발할 거에요.

04年生 내가 저지른 일은 내가 처리해야죠. 마무리까지 책임감을 갖는 하루보내세요~!

 

닭띠 운세

45年生 먼저 준다면 돌아올 때는 배로 돌아올 거랍니다. 원한다면 먼저 베풀어보세요!

57年生 말로도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컨디션이 안 좋다면 집에서 쉬는게 우선이랍니다.

69年生 신뢰를 지키는 것은 어렵지 않아요. 약속만 잘 지켜도 신뢰도는 올라간답니다.

81年生 고집도 정확한 근거와 이유가 있을 때 먹혀요. 근거 자료부터 모아야 합니다~!

93年生 들뜨면 실수하는 부분이 많아진답니다. 억지로라도 텐션을 낮추는게 중요해요.

 

개띠 운세

46年生 자존심 상해도 얻는 것이 많다면 잠시 굽혀 보세요.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어요.

58年生 상대방도 농담으로 받아들여야 농담이 되니 분위기를 잘 살펴 장난쳐야 합니다!

70年生 평소에 적을 만들어두지 않는게 중요하니 귀찮아도 웃음을 유지해보길 바랍니다.

82年生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지 말아요. 스스로 만족했다면 욕심은 넣어두는게 좋아요.

94年生 내가 조금 양보해도 괜찮다면 부모 마음에 못 박을 일은 안하는게 최선이랍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내 잘못은 없지만 결국 손해는 내가 볼 수도 있으니 적당히 먹고 빠져야 좋아요.

59年生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더라도 오늘만큼은 조용하게 넘기는게 유리할 수 있어요.

71年生 여러 우물을 판다고 해서 좋은 건 아닐테니 한 우물만 깊게 파는 것이 좋습니다.

83年生 생각지 못한 사람과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으니 대인관계에 더 힘써보세요~!

95年生 오후는 또 어떻게 바쁠지 모른답니다. 오전부터 부지런하게 움직여보길 바라요.

 

                                                                                                        - 더사주 제공

신길5동, 주민화합의 장 ‘제6회 신오철쭉제’ 성료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영등포구 신길5동 마을축제인 제6회 신오철쭉제가 지난 13일 신길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이날 축제에는 최호권 구청장을 비롯해 김민석 국회의원, 유승용‧차인영‧우경란‧양송이 구의원, 조남형 한결새마을금고 이사장, 강재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 등 내‧외빈 및 직능단체 관계자, 주민 500여 명이 함께했다. 신오철쭉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태호)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박연우 총무의 사회로 오전 색소폰/드럼 등 식전행사, 오후 개회식과 주민노래자랑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또, 행사장에는 먹거리 장터와 쉼터, 팝콘, 봉숭아 물들이기, 서예, 프리마켓, 두더지 게임, 추억의 포토존(교복 무료 대여소), 그리고 두더지 게임, 풍선아트, 심폐소생술 체험,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코너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돼 주민화합의 장이 됐다. 한편, 신오철쭉제는 지난 2013년도부터 동네축제로 시작됐으며, 지난해 4천 그루, 올해 3,500그루가 구청지원으로 추가 식재돼 오늘에 이르고 있다. 김태호 추진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 드리며, 가슴 쭉 펴고, 화사한 철쭉에 취한 기분 좋은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 공동주택 분리배출 전용시설 설치 최대 1천만 원 지원

[영등포신문=변윤수 기자] 서울시는 공동주택 내 분리배출 전용시설 설치 비용을 지원하는 ‘공동주택 분리배출 환경개선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분리배출 전용시설 설치를 통해 주거 미관을 개선하고,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을 해소하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주민들이 언제나 쉽고 편리하게 재활용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시설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분리배출 전용시설의 부재로 공터나 주차장 등에 임시로 분리배출 공간을 마련해 운영하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하며, 총 25개 단지를 선정해 단지당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시에서 자치구로 보조금을 교부하면 공동주택은 설치 완료 후 자치구로부터 사업비를 지급받는다. 상한액을 초과하는 사업비는 공동주택 재원으로 부담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 자치구 청소행정과 또는 자원순환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단지는 자치구의 예비 심사와 서울시 보조금 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말 최종적으로 확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공동주택은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을 거치거나 전체 입주자 3/4 이상의 동의를 받아 입주자대표와 관리소장을 공동대표로 신청하면 된다. 제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