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화)

  • 구름많음동두천 7.4℃
  • 구름조금강릉 10.5℃
  • 구름많음서울 7.9℃
  • 구름많음대전 7.7℃
  • 흐림대구 9.1℃
  • 흐림울산 11.2℃
  • 구름많음광주 10.6℃
  • 흐림부산 11.9℃
  • 맑음고창 11.4℃
  • 구름많음제주 13.8℃
  • 흐림강화 7.8℃
  • 흐림보은 6.3℃
  • 구름조금금산 8.5℃
  • 구름많음강진군 11.7℃
  • 구름많음경주시 11.6℃
  • 흐림거제 12.3℃
기상청 제공

종합

5월 6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1.05.06 05:45:16

 

쥐띠 운세

36年生 오늘은 남들보다 더 유리한 자리에 머물 수 있을테니 어렵던 일도 시도해봐요!

48年生 부지런하게 움직여야 내게 득이 있답니다. 힘들어도 몸을 직접 움직여야 해요.

60年生 친한 사이라도 만남에서는 단정한 옷차림을 유지하는 것이 더 유리하답니다~!

 

72年生 웃음코드, 유머코드 등 코드가 잘 맞는 사람이라면 관계를 유지하려 애써봐요.

84年生 직접 보고 직접 듣지 않았다면 친한 사람의 말을 믿어주세요. 소문일 뿐이에요.

96年生 금전거래는 아무리 가족이라 해도 위험하답니다. 한 발 빼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이왕 함께해야 하는 일이라면 마음을 합해보세요. 먼저 양보를 해도 괜찮아요!

 

49年生 속마음을 내비치지 말아요. 오늘은 포커페이스를 유지해야 승산이 있겠습니다.

61年生 혼자서 억지로 떠안고 있지 말아요. 조금은 내려놓고 다른 사람을 믿어보세요.

73年生 확실한 것이 아니라면 이야기를 누설하지 말아요. 민망한 상황이 될 수 있어요.

85年生 해야 할 일을 길게 끄는 것은 좋지 않아요! 오늘의 문제는 오늘 끝내도록 해요.

97年生 마음의 건강도 잊지 말고 챙겨주세요! 스트레스는 시원하게 날려보길 바라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어쩌면 스트레스도 내가 받는 거일 수도 있어요! 그러려니~ 라고 생각해보세요.

50年生 안 좋은 습관은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고치도록 해요. 습관은 고칠 수 있어요.

62年生 조금 느려도 괜찮답니다. 나는 나만의 방법으로 최선을 다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74年生 상대방의 호의가 부담스럽더라도 받아주세요. 상대방의 진심이 담겨있답니다!

86年生 능률을 높이려면 휴식시간도 꼭 가져야 해요! 처음의 마음을 또 되새겨보세요.

98年生 더 나은 결과를 원한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방법이 된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책임감이 는 만큼 내가 높은 자리에 있다는 말이죠. 다른 일부터 생각해보세요.

51年生 자신감이 있어야 스스로에게 떳떳할 수 있죠. 잘 몰라도 자신감부터 챙겨봐요.

63年生 아끼고 아껴서 이득이 되는 것은 없답니다. 버려야 할 때에는 버리도록 하세요.

75年生 다른 사람들의 일에는 관여하지 않도록 해요. 괜한 덤탱이까지 쓸 수 있답니다.

87年生 작은 것에도 감사히 여겨보세요. 작은 이득도 내게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어요.

99年生 개인적인 것보다는 모두를 위한 방안을 생각해보세요. 더 값진 값이 될 거에요!

 

용띠 운세

40年生 운동을 시도해보세요. 집 앞에 산책도 좋고, 학교에서 조깅하는 것도 괜찮아요.

52年生 과거는 과거일 뿐이랍니다. 오늘은 오늘에 집중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답니다~!

64年生 뭐든 적당해야 후회도 없답니다. 외출도, 술도 적당히 하고 귀가하길 바랍니다.

76年生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좋은 인연이 될 수 있어요! 오늘의 인연을 놓치지 말아요.

88年生 오늘은 다른 사람들의 일에 관심 가지지 말고 내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어요!

00年生 롤모델이 있다면 따라해보세요. 겉모습보다 속마음을 따라해야 진짜가 됩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친구따라 강남갈 수 있지만 강남도 못갈 수 있어요. 내 뜻대로 움직여야 합니다.

53年生 뭐든 내 맘대로 안 움직일 수 있어요. 하지만 해서 겉으로 티내지 않아야 좋아요.

65年生 병주고 약줘도 괜찮아요. 내가 상처준 사람은 내가 약 또한 건네줘야 한답니다!

77年生 무작정 덤비면 후회만 커질 수 있답니다. 하고 싶은 일이라면 계획부터 세워요.

89年生 간절한 사람이 얻을 수 있어요. 꼭! 얻고 싶다면 몸을 먼저 움직여보길 바랍니다.

01年生 피한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는 아니랍니다. 해결해야 할 문제라면 적극 덤벼봐요.

 

말띠 운세

42年生 하찮아 보이는 사람일지라도 내게는 필요한 사람일 수 있으니 먼저 다가가세요.

54年生 작은 인연에서 복이 올 수도 있답니다. 작은 인연도 소중하게 대해보길 바라요.

66年生 오늘따라 느낌이 좋네요. 상대방에게 의존하지 말고 나를 조금 더 믿어보세요~!

78年生 선약이 있다면 선약을 꼭 지켜주세요. 시간을 미루는 한이 있어도 지켜야 해요.

90年生 표현은 적극적으로 해야 상대방도 내 마음을 알아줄 거랍니다. 적극 표현하세요.

02年生 약간의 손실 쯤은 감당해내야 해요. 그래야 원하는 이득을 볼 수도 있겠습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서두르면 넘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답니다. 오늘은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아요.

55年生 괜히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아요. 나는 나대로 이미 매력적인 사람이랍니다.

67年生 때론 조언과 충고보단 믿고 기다려주는 것이 더 좋은 결과를 내기도 한답니다.

79年生 결과가 나올 때 까지 기다려보세요. 섣부른 판단은 후회만 할 수도 있답니다~!

91年生 할 일이 없어도 움직여 보세요. 집안 청소나, 약속 등 많이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03年生 무엇보다도 나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세요. 위험한 일은 미루는 것이 이롭습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포기하면 일은 더 꼬이게 된답니다. 지금에 실망하지 말고 포기하지도 말아요!

56年生 감사의 표시는 꼭 해주도록 하세요. 큰 선물보다 진심어린 문자가 통할 거에요.

68年生 가끔씩은 주변을 돌아보는 여유도 필요해요. 주변을 돌아보며 달리길 바랍니다.

80年生 충고보다도 조언이 먹히는 날이에요. 몰아세우지 말고 천천히 타이르길 바라요.

92年生 힐링이 꼭 크고 멀리 여행가는 것은 아니에요. 친한 친구들과 수다도 좋습니다.

04年生 스트레스는 바로 풀어줘야 해요~ 오늘은 매운 음식으로 풀어보는 것도 좋네요.

 

닭띠 운세

45年生 주변 사람과 다툼을 삼가야 해요. 사람들 사이에 평판을 잘 관리하길 바랍니다.

57年生 나를 위한 지출이라면 더욱이 아끼지 말아요~! 새로운 변화를 해도 괜찮답니다.

69年生 깊게 생각하면 쉬운 문제도 어렵게 느껴지죠. 가볍게 생각하는게 오히려 좋아요.

81年生 굳이 위험요소를 안으면서 모든 것을 책임질 필요 없으니 미련없이 포기해봐요.

93年生 새로운 사람보다 원래 알고 지냈던 사람에게 더 관심을 보여주는게 좋겠습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꼴보기 싫어도 내가 먼저 다가가세요. 언제 내게 도움이 될 지 모른 사람이에요!

58年生 자신감을 가져보세요. 자칫 허세로 보일 수 있지만 자신감이 있어야 뭐든 해요.

70年生 합의점을 찾으려면 서로가 양보해야죠. 내가 먼저 물러나는 모습을 보여도 돼요.

82年生 끝이 보인다면 내 인연이 아닐 수도 있는 거에요. 굳이 매달리지 않아도 좋아요.

94年生 겸손도 좋지만 오늘은 자신감 있게 치고 나가야 하니 힘차게 달려보길 바랍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말하지 않으면 아무도 나의 고충을 몰라요. 힘든 일이 있으면 먼저 얘기하세요!

59年生 천천히 가는 것은 아무 문제 없어요! 중요한 것은 올바른 방향으로 가냐 입니다.

71年生 무리수가 있는데 실수가 없을 수 없죠. 오늘은 감당 가능한 만큼만 해내보세요.

83年生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거에요~! 오늘은 발전보다도 유지에 힘써보세요.

95年生 친해지고 싶다면 내가 먼저 다가가 보세요. 그래야 사이가 가까워 질 수 있어요.

 

                                                                                                      - 더사주 제공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 3월 21~22일 실시

[영등포신문=변윤수 기자]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는 3월 21일과 22일,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25개 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등록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국회의원선거와 동시에 실시하는 서울지역 3곳의 지방의회의원보궐선거 후보자등록도 같은 기간 신청을 받는다. ■ 후보자등록 절차 등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려면 선거일 현재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공직선거법에서 정한 피선거권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정당의 추천을 받은 지역구후보자는 추천정당의 당인 및 그 대표자의 직인이 날인된 추천서를 첨부하여야 하며, 무소속후보자는 선거권자의 서명이나 도장을 받은 추천장을 첨부하여야 한다. 등록을 마친 후보자라도 본격적인 선거운동은 선거기간개시일인 3월 28일(목)부터 가능하며, 선거기간개시일 전일까지는 예비후보자에게 허용된 선거운동만 할 수 있다. ■ 지역구 후보자의 기호 결정 3월 22일 후보자등록이 마감되면 각 구선거관리위원회는 관할 지역구 후보자의 기호를 결정한다. 지역구 후보자의 기호는 후보자등록마감일을 기준으로 국회에 의석을 갖고 있는 정당, 의석이 없는 정당, 무소속 순으로 한다. 국회에 의석을 가지고

서울문화재단-서울시교육청, 지속가능한 예술교육 환경 위한 ESG 공동 선언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과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업무협약 10주년을 맞이해 18일 오후 2시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지속가능한 예술교육 환경을 위한 ESG 공동 선언문을 발표하고 협력을 다짐했다. 서울문화재단과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2014년 '문화예술교육으로 모두가 행복한 혁신미래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이번 공동 선언에서는 지속가능한 예술교육의 ESG 실천을 위해 서울문화재단의 '리스테이지 서울(Re:Stage Seoul)' 사업을 중심으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서울문화재단의 '리스테이지 서울'은 쉽게 버려지던 공연물품의 재사용과 공유를 위해 만들어진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공연에 사용된 의상과 소품을 맡기고, 맡겨진 물품은 다른 이용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빌려 사용하는 사업이다. 서울문화재단과 서울시교육청은 '리스테이지 서울' 사업을 통해 서울시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의 연극,뮤지컬 등의 협력종합예술활동, 학생예술동아리 등 학교예술교육 전반에 걸쳐 공연물품의 공유서비스 제공과 활용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리스테이지 서울' 사업은 공연물품의 자원 순환을 통한 친환경 실천과 공유문화 확산을 통해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