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스포츠클럽, 첫 YPL농구리그 개최

2025.05.22 16:24:09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사)영등포구스포츠클럽(회장 나형철)은 지난 11일 영등포제2스포츠센터 대체육관에서 영등포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YPL농구리그를 개최하면서, 지역 내 농구 종목 활성화와 더불어 청소년들의 건강복지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영등포구스포츠클럽은 종목 다변화와 농구 종목 선수반 창단을 위해 지난 3월부터 YPL농구리그를 개최하기로 뜻을 모았다. 지정스포츠클럽의 특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서울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어울림병원이 후원하고, 영등포구스포츠클럽이 대회 제반사항을 준비 및 주최 및 주관하여 전체 경기 운영을 맡는 형태로 구성했다.

 

영등포구스포츠클럽은 영등포구에서 처음 진행하는 청소년 대상의 농구리그인만큼 시설 대관, 선수 모집, 예산 책정, 후원 모금, 경기 운영, 심판 모집, 자원봉사, 개막식 진행 등에 대해 박진 대회 위원장과 상세한 논의를 거쳐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려는 노력을 기울였다.

 

 

YPL농구리그는 초등학생 3~6학년 7팀, 중학생 3팀, 고등학생 2팀 등 영등포 청소년 100여 명이 팀을 이뤄 참가하는 형태로, 연령별 팀끼리 리그전을 치르면서 경기력을 발전시키고, 지역청소년들 간의 화목과 우정을 다지는 형태로 진행됐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영등포제1스포츠센터와 영등포제2스포츠센터 등에서 강습하는 학생들과 영등포구스포츠클럽이 학교연계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신길중학교 농구교실에서 수강하는 초등학생들과 지역 중·고등학생을 중심으로 구성돼, YPL농구리그가 지역 연고와 더불어 프로그램과의 연계성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씨에스팜(주), ㈜티에스아이티, 배영만아귀찜, 비전부동산, 옛날빈대떡, 대양종합설비, 옛날빈대떡, 쌀통닭당산점, 안경스타, 임소영, 자매네식당 등이 기부금으로 후원했고, 한독화장품(박영준)에서 파스를, 몰텐에서 농구공을, 서울더좋은치과에서 칫솔세트를, 알파문구당산점에서 형광펜을 기증해 물품으로 활용했다. 또, 당산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에서 현장 업무에 자원봉사로 협력하면서 대회 진행에 큰 힘을 실어주었다.

 

나형철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농구 종목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YPL농구리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며 “농구 종목에서도 전문선수반을 육성해 종목 발전과 선수육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2015 영등포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 107-81-58030 / 영등포방송 : 등록번호 : 서울아0053 /www.ybstv.net /발행처 : 주식회사 시사연합 / 발행인 겸 대표이사 김용숙
150-804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139 (당산동3가 387-1) 장한빌딩 4층 / 전화 02)2632-8151∼3 / 팩스 02)2632-7584 / 이메일 ydpnews@naver.com
영등포신문·영등포방송·월간 영등포포커스·(주)시사연합 /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는 (주)시사연합의 승인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