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진용숙)은 지난 17일, 한 해 동안 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이어온 주민과 자원봉사자, 후원자 약 120명을 초청해 주민감사행사 ‘가든(가까운 곳에 든든한 이웃)파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아동의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는 놀이활동가 ‘영플투게더’, 공통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관계를 형성하고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펼쳐온 12개의 주민모임, 이주배경 이웃과 함께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마을활동가 ‘큰숲지기’, 어르신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생활지원사, 서로의 삶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자조모임, 그리고 친목 형성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활동하는 청년 1인가구 모임 ‘원쁠원’ 등이 함께해 자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호권 구청장과 정선희 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주민들의 활동에 격려와 감사를 전했다.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허준영 운영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복지관과 함께 구민의 복지 증진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이들을 대상으로 영등포구청장 표창(법무법인 ‘남산’, 주민모임 ‘엄마의 손맛’, 직원), 영등포구의회장 표창(도깨비떡방아 대표, 청년 1인가구 기획단 ‘원플루언서’, 직원)을 수여했다. 이어 참여주민 간 교류와 소통의 시간으로 레크레이션 등 화합 장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복지관과 함께했기에 지역사회에 더욱 의미 있는 활동을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진용숙 관장은 “이번 가든파티는 단순한 감사행사를 넘어 주민 스스로가 지역사회의 주체로서 만들어온 변화를 함께 나누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가까운 곳에 든든한 이웃’이라는 가치 아래 주민과 함께 모두가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은 주민 참여 기반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주민의 주체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연대와 공동체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업자등록번호 : 107-81-58030 / 영등포방송 : 등록번호 : 서울아0053 /www.ybstv.net /발행처 : 주식회사 시사연합 / 발행인 겸 대표이사 김용숙
150-804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139 (당산동3가 387-1) 장한빌딩 4층 / 전화 02)2632-8151∼3 / 팩스 02)2632-7584 / 이메일 ydpnews@naver.com
영등포신문·영등포방송·월간 영등포포커스·(주)시사연합 /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는 (주)시사연합의 승인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