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기후위기 대응 청소년 영상공모전 개최

2021.09.16 09:35:41

 

[영등포신문=변윤수 기자] 영등포구가 미래 주역이 될 청소년들과 기후위기의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이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실천력을 높이기 위해, ‘기대하는(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청소년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직접 콘텐츠를 기획․제작함으로써 폭염, 한파 등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그 대응 방안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공모주제는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청소년의 행동을 홍보하는 내용으로, ▲에너지 절약, 대중교통 이용, 쓰레기 감량 등 생활 속 기후위기 대응 노력 ▲영등포구 지역적 특성이 반영된 기후위기 대응방안 ▲그 밖에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고취할 수 있는 내용 등을 자유롭게 담아내면 된다.

 

공모 분야는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브이로그,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 콘텐츠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영등포구 환경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9월 30일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http://www.ydp.go.kr) 고시/공고란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제작한 작품과 함께 이메일(contest@intw.c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제출된 작품들에 대해 주제적합성, 독창성, 활용성 등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총 10편(대상 1, 최우수 2, 우수 3, 장려 4)의 작품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영등포구 기후변화 교육 및 행사, 홍보사업 전반에 활용할 방침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10월 25일 구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채현일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청소년들의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실천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구민과 함께 기후행동의 실천과 확산에 힘써 깨끗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미래 세대에 돌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2015 영등포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 107-81-58030 / 영등포방송 : 등록번호 : 서울아0053 /www.ybstv.net /발행처 : 주식회사 시사연합 / 발행인 겸 대표이사 김용숙
150-804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 139 (당산동3가 387-1) 장한빌딩 4층 / 전화 02)2632-8151∼3 / 팩스 02)2632-7584 / 이메일 ydpnews@naver.com
영등포신문·영등포방송·월간 영등포포커스·(주)시사연합 / 본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기사는 (주)시사연합의 승인 없이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