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화)

  • 구름많음동두천 9.0℃
  • 구름많음강릉 10.1℃
  • 구름조금서울 8.4℃
  • 맑음대전 10.1℃
  • 대구 11.0℃
  • 구름많음울산 14.2℃
  • 황사광주 10.1℃
  • 구름조금부산 14.3℃
  • 맑음고창 8.5℃
  • 흐림제주 12.6℃
  • 구름조금강화 8.0℃
  • 구름많음보은 10.4℃
  • 구름조금금산 9.1℃
  • 맑음강진군 11.2℃
  • 구름많음경주시 13.7℃
  • 맑음거제 13.7℃
기상청 제공

종합

5월 4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1.05.04 05:41:36

 

쥐띠 운세

36年生 중요한 일일수록 신중하게 생각해야 번복하는 일이 생기지 않으니 명심하세요!

48年生 아무리 생각해도 답이 없고 어렵다면 잠시 보류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60年生 사람들과 어울리면 지출할 일이 늘어나겠네요. 인색하지 말고 쿨하게 해보세요.

 

72年生 짜여진 시간 안에 마무리 해야 나도 휴식 시간 있답니다. 더 집중하길 바랍니다.

84年生 변명보다는 침묵이 더 유리한 날이에요. 오해가 있더라도 침묵을 유지해보세요.

96年生 오늘이 지나면 커밍아웃도 힘들 수 있어요. 솔직해져야 할 일에 솔직해지세요!

 

소띠 운세

37年生 포기해야 할 건 과감하게 포기해보세요. 그 중 하나라도 남는 것이 있겠습니다.

 

49年生 상대방이 먼저 화해를 한다면 못 이기는 척 받아주는 것도 하나의 예의랍니다.

61年生 눈에 보이지 않으면 감이 안 잡힐 수 있어요. 지출도 바로 눈으로 확인해보세요.

73年生 내가 잘나야 주변의 질투도 있는 거랍니다. 오늘 어깨가 올라가도 괜찮겠어요.

85年生 노력했던 일은 빛을 발할 거랍니다. 지금 빛이 없다고 해서 낙심하지 말아요~!

97年生 말하지 않아도 마음이 통하는 친구가 있죠. 그런 친구를 평생 옆에 두도록 해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때로는 아무런 말도 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귀를 더 크게 열어보세요.

50年生 쉽다고 해서 대충 넘기지 말아요. '대충'에서 꼭 더큰 문제가 발생하게 된답니다.

62年生 큰 것을 얻으려면 내가 감수해야 할 일도 분명 있어요. 그래도 이득을 택해봐요.

74年生 주춤할 때 무리하면 힘만 빠진답니다. 그럴 때엔 잠시 쉬어가는 것도 괜찮아요.

86年生 쓸데없는 고집은 내 이미지만 깎아 내린답니다. 아닌 일에는 빨리 인정하세요!

98年生 상대방도 실수였을 거에요~ 무작정 화내기 전에 이야기부터 들어주길 바라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작은 문제를 크게 키울 필요 없답니다. 그냥 넘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51年生 집안에서 예민하면 바깥에서도 예민해진답니다. 꼭 해결하고 외출하도록 해요!

63年生 결과가 있으면 원인도 당연히 있답니다. 문제가 있다면 원인부터 파악해보세요.

75年生 희망고문이 가장 힘든 것이랍니다. 상대의 달콤한 입김에 놀아나는건 아닌가요?

87年生 지금까지 잘 해왔지 않나요?! 포기하지 말고 마지막까지 이 악물고 버텨보세요.

99年生 오늘은 내게 유리한 날이에요. 작은 조건도 내게 유리하게 내세워 보도록 해요!

 

용띠 운세

40年生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면 질러보세요! 자신감 있으면 뭐든 할 수 있습니다.

52年生 다른 사람 일에 끼어들면 오해만 생긴답니다. 모른척 지나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64年生 100% 신뢰를 얻을 순 없답니다. 어느정도 넘어왔다 느껴지면 성공적인 거에요.

76年生 아닌 일에는 쎄게 나가도록 하세요! 한 번쯤은 확실히 군기잡을 필요 있습니다.

88年生 내년의 계획보다는 오늘의 계획 먼저 세워보세요. 눈 앞의 일이 더 중요합니다!

00年生 함께 하면 결과도 2배로 볼 수 있어요! 함께 노력하고 함께 결과를 누려보세요.

 

뱀띠 운세

41年生 겁먹지 말고 도전하세요! 미리 겁먹으면 더 이상의 발전은 없을 수 밖에 없어요.

53年生 길고 짧은 것은 대봐야 알죠. 상대방의 도발에 기죽지 말고 덤벼봐도 괜찮아요.

65年生 어깨 너머 배운 것도 내 지식이랍니다. 얕은 지식이라도 잘 써먹어보길 바라요.

77年生 꾸준한 몸 관리는 필수랍니다. 컨디션이 좋다고 방심하는 일이 없어야 겠습니다.

89年生 불만은 가지고있지 말고 표출해야 합니다. 그래야 변화가 생기고 발전이 있어요.

01年生 어디서든 인정 받을 수 있어요! 숨지만 말고 사람들이 많은 곳으로 다녀보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오늘은 예의없거나 버릇없는 사람이 있다면 기강을 잡을 필요가 있겠습니다~!

54年生 싸움은 모두 무의미하답니다. 주변의 시비에도 모른체 넘어가는 것이 유리해요.

66年生 갈수록 태산이에요. 무의미하게 시간만 흘려보낸다면 포기하는 것도 좋겠어요.

78年生 쓴소리보다도 무관심이 더 무서운 법이에요. 잔소리에도 감사함을 느껴보세요!

90年生 하기 싫어도 집중해서 끝내야해요. 그래야 마음편하게 내일을 맞이할 수있어요.

02年生 내가 최선을 다했다면 그것으로 만족하세요. 결과는 이미 내 손을 떠났답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오히려 맺고 끊음을 정확히 해야 대인관계가 원만해요. 무조건 OK 하지 말아요.

55年生 제대로 알지 못하는 이야기는 침묵하는게 좋습니다. 책임지는 일은 피하세요~!

67年生 감정을 절제할 때랍니다. 아무리 반가워도 이성친구라면 조금은 절제해보세요.

79年生 한 번에 두 가지 결과를 볼 수 있으니 집중해보세요! 1타 2피의 날이 되겠어요.

91年生 힘들면 포기해도 괜찮아요. 하지만 다른 사람이 내 자리를 차지할 수는 있어요.

03年生 노력해도 안 된다면 내일로 미뤄도 괜찮아요. 오늘은 컨디션을 회복하도록 해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원인이 내게 있을 수도 있답니다. 상대방 탓만 하다가 망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56年生 도움을 요청하려면 조금은 숙여야 합니다. 단단하게 굴면 얻는게 적겠습니다~!

68年生 내 판단이 맞을테니 주위의 만류가 있더라도 아랑곳하지 말고 대범하게 하세요.

80年生 쉬지 않고 애쓰다 보면 나도 모르게 크게 돌아오는 것이 있을테니 기대해보세요.

92年生 포기하지 않는다면 그걸로 됐답니다. 오늘은 결승선에 들어가는 것이 먼저에요.

04年生 상대 관심사가 뭔지 알아내는 노력정도는 있어야 가까워질 수 있음을 명심해요.

 

닭띠 운세

45年生 확실하지 않은 소문은 소문일 뿐이랍니다. 소문은 한 귀로 듣고 흘려버리세요.

57年生 문제를 알아야 해답도 찾을 수 있답니다. 늦어져도 마음 졸이지 않아도 됩니다.

69年生 몸을 많이 움직이면 피곤해질 수 밖에 없죠. 오늘은 빠르게 귀가하는게 좋아요!

81年生 아무리 구두쇠라 해도 써야 할 때는 쓰도록 하세요. 가성비 따지는 것이 좋아요.

93年生 협력하는 첫번째는 의견조율이죠. 함께하고 싶다면 먼저 숙여주는게 유리해요.

 

개띠 운세

46年生 홀로서기에 도전해보세요. 도움 없이 혼자 임하더라도 큰 실패는 없을 거랍니다.

58年生 오늘은 능력 이상의 일을 해낼 수 있답니다. 혼자 힘들다고 한탄할 필요 없어요.

70年生 가재는 게 편이죠! 나도 내 편이 있으니 상대를 시샘하거나 부러워하지 말아요.

82年生 오늘은 자존심보다 내 이득을 택해보세요. 자존심은 나중에 챙겨도 안 늦어요!

94年生 가까운 지인 중에 귀인이 있을 거에요. 내가 먼저 연락해봐도 나쁘지 않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작은 지출이 잦을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모아보면 클테니 더 신경써야 합니다!

59年生 오늘의 대화에서는 주도권을 잠시 내려놓고 상대방에게 주도권을 쥐어보세요.

71年生 갈등이 해소될 수 있어요. 지난 다퉜던 사람이 있다면 먼저 다가가보도록 해요.

83年生 길이 하나 뿐은 아니랍니다. 막연하다고 생각된다면 지름길을 택해도 괜찮아요.

95年生 다른 사람 앞에서 나서도 이득이 되는 것은 없어요. 오늘은 묻혀가는게 좋아요.

 

                                                                                                      - 더사주 제공

서울보훈청, 2024년도 첫 타운홀미팅 개최

[영등포신문=나재희 기자]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청장 남궁선)은 지난 18일 MZ세대 공직자가 중심이 된‘보훈새로고침’ 혁신모임 직원들과 함께 2024년도 첫 타운홀미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팅은 영웅을 기억하고 존중하는 보훈문화를 정착시키고 다양한 사회 이슈를 반영한 새로운 방식의 보훈을 주제로 세부 추진과제를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궁선 서울보훈청장은 “우리의 일상에서 국민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보훈문화 정착을 위해 서울지방보훈청만의 비전과 전략수립이 필요하다”며 “올해는 국가보훈부 승격 후 처음 맞이하는 해로서 국민을 비롯한 보훈가족의 보훈정책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큰만큼 기존 업무방식과는 다른 차별화된 업무추진을 위한 새로운 동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보훈 새로고침 직원들은 그동안 근무하면서 느꼈던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추진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방안을 제시했으며, 기관장과 직원들 간에 격식 없는 대화가 이어졌다. 혁신모임 직원들은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보훈가족을 위한 스마트한 제도 안내 방식 도입과 함께 내 위치 정보와 연동되는 위탁병원 찾기 제작 등을 제안했으며, 전통시장 활성화, 저출산 문제, 탄소중립 등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