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05 (금)

  • 맑음동두천 -3.1℃
  • 맑음강릉 1.1℃
  • 맑음서울 -4.6℃
  • 맑음대전 -0.2℃
  • 맑음대구 0.6℃
  • 맑음울산 2.0℃
  • 맑음광주 0.9℃
  • 맑음부산 3.8℃
  • 구름조금고창 -1.0℃
  • 구름조금제주 5.0℃
  • 맑음강화 -3.9℃
  • 맑음보은 -2.1℃
  • 맑음금산 -1.5℃
  • 맑음강진군 1.5℃
  • 맑음경주시 1.5℃
  • 맑음거제 3.9℃
기상청 제공

종합

1월 19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1.01.19 06:36:30

 

쥐띠 운세

36年生 똑같이 행동하면 나도 똑같은 사람일테니 얄밉더라도 눈감고 넘기는게 나아요.

48年生 의욕이 너무 과하면 쉽게 피곤해진답니다~! 꾸준한 의욕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60年生 마음에 안 들어도 너무 티내지 말아요. 온화한 이미지를 남기는 것이 좋답니다.

72年生 어느 한 편만 들어주면 등터지는 날입니다! 치우치지 말고 중심을 지켜보세요!

84年生 뭐든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오늘도 내일을 위해 미리 계획을 세워보세요.

96年生 아직 나설 타이밍이 아니에요. 다 준비되었어도 오늘은 기다리는 것이 좋아요.

 

소띠 운세

37年生 이성에겐 이성적으로 대해야 해요. 그래야 오해의 실마리를 없앨 수 있답니다.

49年生 원하던 때가 다가왔으니 내가 준비되어 있어야 해요. 노력하면 잡을 수 있어요!

61年生 주변에 나를 유혹하는 것들이 많이 있네요. 하지만 내 소신을 지켜줘야 합니다.

73年生 깊게 파고들지 말고 이럴 수도 있고 저럴 수도 있지~ 라고 생각하면 더 편해요.

85年生 너~무 솔직한 것도 문제가 되니 오늘은 선의의 거짓말도 약간 필요하겠습니다.

97年生 없는 감정을 만들어내지 않아도 된답니다. 슬프면 울고 기쁘면 웃어보세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각자 자신만의 개성도 있고 강점도 다 다르니 남들과 비교할 필요는 없답니다!

50年生 굼뜬 태도에 조금 답답해도 기다려주는게 좋습니다. 신뢰와 인내가 필요하네요.

62年生 세상에 이런 사람 저런 사람 있답니다. 이기적인 사람도 그러려니 넘겨보세요.

74年生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얻지 못한답니다!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이 좋겠어요.

86年生 괜히 기분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날이네요.. 차라리 혼자 있는 게 더 좋땁니다!

98年生 지난 일에 미련을 가지면 나도 힘들답니다. 깔끔하게 포기해주는 것이 좋아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감정적으로 공감해주는 것도 좋으나 현실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것도 좋아요.

51年生 빠른 시간에 일을 처리한 것 보다도 확실하게 일 처리하는 것이 더 좋답니다.

63年生 갈대같은 마음으로 이룰 수 있는 건 없답니다. 한 번 정한 길로 밀고 나가봐요.

75年生 간절하다면 죽기 살기로 매달려 보세요~! 마지막이라 생각하면 할 수 있어요.

87年生 차분한 마음가짐이 일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답니다. 릴렉스~ 가 필요합니다.

99年生 나를 싫어하는 사람에게까지 잘해줄 필요 없답니다. 내 사람부터 챙겨보세요!

 

용띠 운세

40年生 더이상 속일 수 없으니 솔직한 내 감정을 드러내야 한답니다. 대화를 해보세요.

52年生 패기있게 덤비는 것보다는 오늘은 상황을 살피고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아요!

64年生 이미 여기까지 온 것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하군요. 자존감을 높여보길 바라요.

76年生 부주의한 행동으로 여태 쌓아 온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88年生 하고싶은 일보다 잘 할 수있는 일에 도전해보세요. 승산있는 싸움이 좋습니다.

00年生 어느 한 사람만의 잘못은 아님이 분명해요. 내가 먼저 사과해보는건 어떨까요?

 

뱀띠 운세

41年生 소수의 의견도 존중해주세요. 모두가 만족할 만한 의견을 도출해낼 수 있답니다.

53年生 아랫사람이 좋은 소식을 가져다 올 수 있으니 다시 회생 가능한 좋은 운이네요!

65年生 아직 시간은 많이 남아있답니다~! 조급해 하지 말고 여유를 가져봐도 좋습니다.

77年生 혼자 잘나서 되는 일은 없어요. 주변의 도움을 잊지 말고 감사의 뜻을 전해봐요.

89年生 보이는게 다가 아닐테니 제안받은 일이 있다면 보다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01年生 지금도 아쉬울 것 하나 없답니다. 다른 사람에게 매달리지 말고 떳떳해지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이왕 도와주기로 마음 먹었다면 나의 작은 노하우까지 알려주도록 해보세요~!

54年生 시간이 부족한 것은 핑계일 뿐이랍니다. 오늘부터 시간관리에 힘써보길 바라요.

66年生 작심삼일로 끝나 허탈하기 전에 좀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행동하는게 좋답니다.

78年生 쓸데없는 말이라 생각말고 일단 질러보세요. 아이디어의 뿌리가 될 수 있답니다.

90年生 처음부터 완벽한 사람은 없답니다~! 모르면 또 알려주고 또 알려주길 바랍니다.

02年生 오늘은 최소한의 비상금만 챙기는게 좋겠습니다. 돈 쓴 일을 막아줄 수 있어요.

 

양띠 운세

43年生 여윳돈이 생긴다면 갚아야 하거나 보답해야 하는 일에 먼저 사용해보길 바라요.

55年生 눈 뜨고 코 베이지 않도록 주변에서 일어나는 상황까지 잘 살피는게 중요해요!

67年生 가져 본 사람만이 더큰 열정이 있답니다. 우선은 쟁취하려고 애써보길 바라요.

79年生 마음을 움직이기엔 값비싼 선물보단 진심이 담긴 편지 한 통이라면 충분합니다.

91年生 양보하는 것이 지는 것은 아니랍니다. 지는 것이 아니라 져주는 것뿐이랍니다~!

03年生 웃으면서 시작한 하루는 뭐가 달라도 다를거에요. 크게 한 번 웃어보길 바라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적극적인 태도가 더욱 필요합니다. 내가 먼저 약속 잡자고 연락해도 좋습니다.

56年生 명성에 현혹되어 하지 않던 일을 해선 안 됩니다. 본연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68年生 변명할수록 자수할 기회는 잃게 된답니다. 솔직하게 모든 것을 털어놔야 해요.

80年生 내 능력 이상의 일이더라도 인내와 성실만 있다면 해낼 수 있으니 도전해봐요.

92年生 지름길이 오히려 다른 길을 안내하고 있네요. 정직한 길을 택하는게 좋습니다.

04年生 딱 세번은 더 참아보자는 마음으로 사람을 대하세요. 명분을 쌓아둬야 합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다음에, 나중에 미루지 말고 오늘, 지금 바로 실행하는 것이 더 유리하답니다.

57年生 하루를 그냥 보낼 순 없죠! 바쁘게 계획을 짜보세요.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죠!

69年生 이미 일어난 일에 이런 저런 걱정하지 말고 쿨하게 넘기는 것이 더 편하답니다.

81年生 아무 말도 안하면 아무도 모른답니다. 힘들면 이야기 하고 도움받는게 좋아요.

93年生 일이나 사람에게서 권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모두 내려놓고 쉬어줘요.

 

개띠 운세

46年生 감정을 숨기지 말고 솔직하게 표현해보세요. 상황을 바꾸는 한 마디가 될거에요.

58年生 칭찬의 말이더라도 소문은 어떻게 될지 모른답니다. 직접 전달하는게 좋습니다.

70年生 책임자가 될 수 있는 자리라면 빼지말고 맡아보는게 경력에 유리하게 작용돼요.

82年生 아무리 내 코가 석자라 하지만 주변 사람들까지 아우르며 함께 나아가야 해요.

94年生 상대방에게 기 눌릴 필요는 없어요! 이럴 땐 목청이라도 큰게 이길 수 있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아닌 일에는 거절하도록 하세요. 빠르게 가는 것보다 천천히 가는 것이 유리해요.

59年生 변화에 있어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변화 후의 모습을 잘 생각하길 바라요.

71年生 안 하면 후회는 배가 될테니 어차피 할 후회, 저지르고 책임지는게 더 좋습니다.

83年生 실수에 너무 연연하지 말아요. 이것 또한 경험이라 여기고 극복할 수 있답니다~!

95年生 시도하기도 전에 그만두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랍니다. 일단 시도부터 해보세요!

영등포시장 ‘잔치집’ 주시문 대표, 설맞이 라면 150박스 기부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영등포시장에서 ‘잔치집’을 운영하는 주시문 대표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4일 오전 영등포동 주민센터에 라면 150박스를 전달했다. 이날의 전달식에는 영등포구의회 이규선 의원(당산2동, 영등포동), 영등포동 주민센터 박봉근 동장을 비롯한 희망온돌 사업 관련 주민센터 공무원이 함께 참석했다. 주시문 대표가 라면 150박스를 영등포동 주민센터에 전달한 기부물품은 지역 내 저소득 및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주시문 대표는 “코로나19가 지속되어 장사가 잘 되지는 않지만, 이럴 때일수록 저소득 취약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은 더욱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정(情)을 느끼고, 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규선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본인도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라면 150박스를 기부해 주시는 주시문 대표님께 깊은 감사드린다”며 “구민 여러분께서도 어려운 때일수록 주변에 더 어려운 이웃은 없는지 살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고,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설 명절 인사를 전했다. 한편, 주시문 대표는

서울시, 코로나 피해 사회적경제기업-특고‧필수노동자 180억원 융자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서울시가 코로나19로 인한 집합금지‧거리두기 등으로 피해를 입은 사회적경제기업과 소득이 감소한 특고‧프리랜서노동자, 감염취약환경에서 일하는 돌봄‧운송 등 필수노동자에게 총 180억원 규모의 사회투자기금을 저리로 빌려준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기업 당 대환자금 포함 최대 3~6억원, 4년 상환조건이며 피해 정도에 따라 연 0.5%~1.0%의 금리가 적용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동자에게는 1인당 최대 1,000만원을 3년간 3%저리로 공급한다. 서울시가 일자리‧주거‧환경 등 사회문제를 개선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과 불안정한 고용 환경에 놓여 있는 노동자들에게 사회투자기금 총 180억원(시기금 150억원+민간자금 30억원)을 융자․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과 고용취약 노동자를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사회투자기금’은 서울시가 2012년 국내 최초로 조성했으며 지난해말 기준 총 1,193억원(시기금 822억원 + 민간자금 371억원) 규모로 운영 중이다. 시가 사회적금융전문기관(단체)에 자금을 무이자로 빌려주고 수행기관은 여기에 민간자금을 더해 사회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