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수)

  • 흐림동두천 -9.0℃
  • 구름조금강릉 -3.8℃
  • 구름많음서울 -6.6℃
  • 맑음대전 -8.8℃
  • 맑음대구 -6.1℃
  • 맑음울산 -4.0℃
  • 맑음광주 -5.4℃
  • 맑음부산 -1.1℃
  • 맑음고창 -7.1℃
  • 맑음제주 0.9℃
  • 구름많음강화 -7.3℃
  • 맑음보은 -12.7℃
  • 맑음금산 -11.8℃
  • 맑음강진군 -7.4℃
  • 맑음경주시 -9.7℃
  • 맑음거제 -3.5℃
기상청 제공

사회

11월 4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1.11.04 05:08:13

 

쥐띠 운세

36年生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큰 것은 당연하지요. 애초에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말아요.

48年生 인간관계에 있어 냉정함도 필요하답니다. 아닌 것 같다면 얼른 손절해야 돼요!

60年生 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한 하루일테니 부담갖지 말고 신중하게 진행하길 바라요.

72年生 설마가 사람잡는 날이에요! 내가 걸리겠어?라는 생각도 버리는게 좋겠습니다.

84年生 매력을 뽐낼 수 있는 날이니 움츠러 들지 말고 나를 과감하게 드러내길 바라요.

96年生 색안경을 끼면 괜시리 미워보일테니 색안경을 벗고 사람을 대하는게 중요해요.

 

소띠 운세

37年生 없는 시간을 쪼개서라도 스트레스 푸는 시간을 만들어야 능률도 계속 오릅니다.

49年生 생각지 못한 소득이 있었다면 사람들을 위해 베풀며 함께 나눠보는게 좋습니다.

61年生 전문분야라고 자부하면 실수하게 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집중해야 합니다.

73年生 일관성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나를 따르는 후배나 직원들도 안심할 수 있답니다.

85年生 품고있던 근심이 사라지는 하루네요. 홀가분한 마음으로 잠자리에 들 수 있어요.

97年生 모든 일은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기 마련이죠. 너무 걱정고민만 하지 말아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남의 떡이라 더 커보이는 것이니 잘 살펴보세요. 실상은 내 것이 더 좋을 거에요.

50年生 아무리 미운 사람이라도 조금만 더 애정을 가지고 지켜본다면 예쁜 점이 있어요.

62年生 사람들을 겉모습만 보고 판단해선 안 돼요. 내면이 더욱 아름다울 수 있답니다.

74年生 손해는 내 행동으로부터 나온답니다. 이성적인 판단과 결정이 더욱 필요합니다.

86年生 근심 걱정 가득한 일은 멀리멀리 날려보내세요. 내 마음 편한 것이 최고랍니다~!

98年生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나! 뒤에 빠져있지 말고 앞장서서 리드해봐도 좋겠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언젠간 터질거라면 하루 빨리 터뜨리세요. 가지고 있어봤자 더 곪을 뿐이랍니다.

51年生 요즘 문화보다는 옛 문화를 즐겨도 좋습니다. 추억의 힘을 느껴보길 바랍니다!

63年生 금전거래에 불리한 날이니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일은 꼭 기록해두길 바랍니다.

75年生 가고싶은 곳이 있다면 미루지말고 계핵해보세요. 마음먹은 지금 바로 말이지요.

87年生 서두른다고 마무리되진 않겠습니다. 늦어지더라도 꼼꼼하게 마무리 해야 돼요.

99年生 안 되는 일은 깔끔하게 포기하는 것도 능력일테니 포기하는 용기를 가져보세요.

 

용띠 운세

40年生 필히 뿌린대로 거두는 것임을 명심하고 언행에 주의를 기울여야 망신이 없어요.

52年生 후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는 주변의 모든 조언을 기록하고 메모해두길 바라요.

64年生 주변 사람들의 기분을 잘 살펴서 나설때와 나서지 말아야 할 때를 구분해보세요.

76年生 깜빡하는 일이 잦은 날이니 기념일을 잊고 있진 않았는지 체크 해보길 바랍니다.

88年生 괜시리 웃음나는 하루네요. 주변에서 뭐라해도 기쁜 마음을 숨기지는 말아요~!

00年生 다른 사람들은 아무 도움이 되지 않으니 눈치보지 말고 신념을 지켜보길 바라요.

 

뱀띠 운세

41年生 가벼운 일이라도 뒷말이 나오거나 트집잡히지 않도록 마무리를 잘해야 합니다!

53年生 특별한 변화를 원한다면 일상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새로운 것도 받아들여봐요.

65年生 흥분했다간 누명을 쓰게 될테니 구설이 생기더라도 차분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77年生 고비는 넘겼더라도 아직 긴장을 풀 때는 아니겠어요. 집중이 좀더 요구된답니다.

89年生 빠르게만 한다면 주변의 것들을 볼 수 없으니 느긋하게 행동하고 얻어가세요~!

01年生 지금은 일시적이랍니다. 더 나은 미래를 원하면 지금 포기하지 말고 도전하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오래 된 친구들이나 동년배의 이웃들과 어울리며 머리를 식혀봐도 좋겠습니다.

54年生 무리하지 말고 휴식을 취해보세요. 1시간 이상의 넉넉한 휴시을 목표로 잡아요.

66年生 날 구렁텅이로 밀어넣는 함정이 있을테니 주변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길 바라요.

78年生 다퉜다면 먼저 화해의 손길을 내밀어야 합니다. 그게 바로 명분이 될 수 있어요.

90年生 손바닥도 마주쳐야 소리가 나는 법이지요. 아니땐 굴뚝에 연기나지는 않아요~!

02年生 혼자보다 주변인들에게 조언을 구하는게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사소한 일로 기분 상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나 짜증내지 말고 잘 넘기길 바라요.

55年生 산책도 나쁘지 않습니다. 날씨가 좋으니 나가면 복을 안고 들어오는 하루랍니다.

67年生 슬~쩍 눈치보며 요령부리다 무안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눈치를 잘 살피세요.

79年生 누가뭐래도 가종이 제일인 것을 느낄 수 있는 날이니 일찍 귀가해보길 바라요.

91年生 나만 구설에 올라 피곤해질 수 있으니 관계에서는 오해의 소지를 만들지 말아요.

03年生 하룻강아지 범 무서운지 모르지요. 오늘은 무서울 것 없으니 뭐든 덤벼보세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농담 때문에 뜻하지 않은 봉변을 당할 수 있는 날이니 매사 주의를 기울여봐요.

56年生 지나간 기회는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기회는 나에게 왔을 땐 잡아야 합니다.

68年生 이상한 시비에 휘말릴 수 있는 날이니 불필요한 외출은 삼가는게 좋겠습니다.

80年生 걱정으로 밤잠 설치는 일을 피하려면 양심에 어긋난 일은 애초에 하지 말아요!

92年生 쓸데없는 걱정은 잠시 넣어두세요. 오늘은 기분 좋은 일들의 연속이겠습니다.

04年生 태평양같은 넓은 마음을 가져보세요. 남의 실수 정도는 웃어 넘겨도 좋습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내 생각에만 너무 집착해선 안 좋아요. 다른 사람 의견도 꼭 들어보길 바랍니다.

57年生 단합하기 좋은 하루네요. 어색해졌던 사람과도 기분 좋은 만남을 할 수 있어요.

69年生 괜한 기대를 높이지 말고 현실적이게 바라보는 것이 성취감과 만족이 크답니다.

81年生 이 또한 지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의기소침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길 바라요.

93年生 오늘의 좋은 기운을 내일까지도 연장시키기 위해선 겸손한 마음은 필수랍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아무리 처음 해보는 업무라도 책임감만 가지고 있다면 모두 해낼 수 있답니다~!

58年生 가까운 지인일수록 감정에 치우치지 말고 이성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옳습니다.

70年生 오늘은 밖에서 운이 들어오겠습니다. 약속을 잡아 밖으로 나가봐도 좋겠습니다.

82年生 지켜오던 것이 무너질 수 있답니다. 나만의 신념을 가지고 움직이는게 중요해요.

94年生 안 좋은 일들의 연속이라도 실망하지 말아요. 인생은 반전의 연속이라고 하지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손해보는 일이 있어도 남에게 양보하는 것이 결국 나에게도 좋게 돌아온답니다.

59年生 좋지 않았던 사이가 점차 좁혀지는 하루랍니다. 좋은 관계를 유지하길 바라요!

71年生 모든 사람들을 진심으로 대해야 합니다. 진정한 친구를 사귈 수 있는 하루에요.

83年生 오늘의 결과는 실패와 성공이 아니랍니다. 무리하는 하루가 아니여야 한답니다.

95年生 혼자 결정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상의하면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겠습니다.

 

                                                                                                       - 더사주 제공

김창원 시의원, “간송미술관 작품보존 위해 국가차원 지원 필요”

[영등포신문=변윤수 기자] 서울시의회 김창원 의원(더불어민주당, 도봉3)은 지난 17일 “간송미술관 소유의 국보 2점이 27일 케이옥션 경매에 출품된다. 국보가 경매에 나온 것은 국내 최초로, ‘간송미술관’ 소장의 미술품이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년 전에 이어 간송미술관 소장품이 경매시장에 나온 것은 재정난 때문”이라며 “이는 안타까운 일이며, 국보급 미술품이 제대로 보존될 수 있도록 국가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간송 전형필은 1900년대 일제 강점기 시절 일본인의 손에 들어갔거나 훼손될 위기에 처한 문화유산을 모았다. 전 생애를 바쳐 문화재를 지키고자 한 노력의 결실은 우리나라 최초의 사립 박물관을 탄생시켰다. 간송 전형필이 구한 문화재는 ‘훈민정음 해례본’을 비롯해 겸재 정선의 ‘해악전신첩’, ‘신윤복필 풍속도 화첩’, ‘청자 상감운학무늬매병’ 등 국보 12점, 보물 32점, 시도지정문화재 4점을 포함해 5천여 점에 이른다. 간송미술관은 재정난으로 인해 2020년 ‘금동여래입상’, ‘금동보살입상’ 두 점의 보물을 경매에 내놓았는데 두 점 모두 유찰됐다. 국립중앙박물관은 약 30억원에 작품을 사들였다. 국립중앙박물관 한 해 유물 구입 예산이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