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회

11월 11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1.11.11 05:45:33

 

쥐띠 운세

36年生 고민하던 일들이 시원하게 풀리는 하루랍니다. 두 다리 쭉- 뻗고 잠들어보세요.

48年生 나 화났다, 삐쳤다, 행복하다, 슬프다 등 하나하나 표현해야 상대도 좋아합니다.

60年生 마무리가 좋으면 새로운 시작도 기분 좋을 수 있으니 마무리에 힘써보길 바라요.

 

72年生 오늘은 겉모습을 꾸미지 말고 속내를 가꿔보길 바라요. 마음의 평화가 중요해요.

84年生 대화보단 편지나 글이 더 좋을 테니 상대를 위한 집중의 시간을 가져도 좋습니다.

96年生 시작한 일을 도중에 멈춰버리면 안 하니만 못하게 될 테니 무조건 직진해보세요.

 

소띠 운세

37年生 내게 든든한 지원자라면 채찍보다는 당근으로 다스리는 것이 현명한 처우에요.

 

49年生 분위기 전환하기에 딱 좋은 날이랍니다. 주변에 새로운 변화를 줘보길 바랍니다.

61年生 작은 실수는 넓은 아량으로 포용해보길 바라요. 누구나 한 번쯤 실수는 하지요.

73年生 스스로를 학대하지 말아요. 세상 누구보다 소중하고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이지요.

85年生 베짱이처럼 굴다간 주변 모두가 떠나갈 수 있어요. 눈치를 잘 살펴보길 바랍니다.

97年生 사소한 정에 얽매여 손절해야 할 사람을 품어주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랍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떠나간 버스는 돌아오지 않는답니다. 일단 기회가 오면 잡고 나서 생각해보세요.

50年生 전화위복의 하루랍니다. 운이 부족하다 생각 말고 새로운 기회를 노리길 바라요.

62年生 이 악! 물고 진행한다면 계획하던 일들이 순조롭게 잘 풀려나갈 수 있을 거에요.

74年生 스쳐 지나간 말들을 잘 생각해보세요. 뜻하지 않은 아이디어가 숨어있겠습니다.

86年生 티끌 모아 태산이라 하지요. 작은 것 하나도 허투루 보지 말고 아껴보길 바라요.

98年生 확률이 있는지 없는지부터 확인하는게 우선일 테니 가능성 없다면 무시해봐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한껏 꾸미고 외출을 즐겨봐도 좋아요. 평소와 다른 시간들을 보내는게 좋아요!

51年生 지나간 일에 미련을 두지 말고 또다시 돌아올 일에 대비하는 게 현명하답니다.

63年生 눈 앞에 경쟁이 있다면 오늘은 잠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안 되네요~!

75年生 불편한 자리는 함께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괜히 내 정신건강만 해칠 수 있어요.

87年生 실속없는 명예보다 작더라도 알찬 것이 더 좋습니다. 양보다 질을 택해보세요!

99年生 마음에 두고 있는 이성이 있다면 표현해봐요. 마음이 없더라도 생길 수 있어요.

 

용띠 운세

40年生 누가 자꾸 화나게 하더라도 꾹- 참고 마음으로 보듬어주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52年生 총대 메는 일도 나에게 이득이 있을 때만 해야 한답니다. 함부로 나서지 말아요.

64年生 시간이 약이라는 말이 있지요. 풀리지 않던 일도 조금 기다리면 해결된답니다.

76年生 강한 자에게 강자가, 약자에겐 약자가 될 수 있도록 스스로를 컨트롤해야 돼요.

88年生 머리에 하고 싶은 일이 많더라도 모두 이루어질 수는 없을 테니 하나씩 해봐요!

00年生 무엇이 나에게 이익을 주는지 손해를 끼치는지 잘 따져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무조건 밀어붙이는 것은 좋지 않네요. 오늘은 참고 기다리는 인내가 필요해요.

53年生 생각하던 변화는 잠시 미루고 오늘은 지금 바로, 오늘 해야 하는 일에 집중해요.

65年生 미꾸라짓국 먹고 용트림 하는 사람이 옆에 있습니다. 비위를 맞춰준다면 좋네요.

77年生 동갑내기 친구가 많은 도움을 주는 하루랍니다. 감사의 표시는 꼭 하길 바라요.

89年生 한 가지 거짓말을 위해 두 가지 거짓말을 하게 될 수 있으니 최대한 솔직하세요.

01年生 유행에 민감하게 굴지 말고 나만의 개성을 믿고 유행시켜보는 것도 괜찮네요!

 

말띠 운세

42年生 상대에게 칭얼대는 것으로 보일 수 있으니 속상한 일은 감추는 것이 유리해요.

54年生 혼자 모든 일을 도맡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상대방도 믿고 맡겨보길 바라요.

66年生 실수가 생기면 숨을 곳이 없으니 아무리 자신 있어도 오만하게 행동하지 말아요.

78年生 다이어트도 식후경입니다. 달달한 것으로 기분전환을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90年生 식사 후 커피는 내가 쏜다~! 받은 것이 있다면 돌려주는 일도 꼭 필요하답니다.

02年生 '어'라고 했지만 '아'라고 소문이 퍼질 수 있으니 내 속사정을 다 말하진 말아요.

 

양띠 운세

43年生 상대가 강하게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처음 모습을 유지하는게 유리합니다.

55年生 가벼운 분실을 훌훌 털어내도 좋겠습니다. 더 큰 것을 잃지 않음에 감사하군요!

67年生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이지요. 확실한 일에도 큰 기대는 걸지 않는게 좋아요.

79年生 꾸밈보다 솔직함이 나를 더 높은 곳으로 데려다줄 테니 무리하지만 않길 바라요.

91年生 겸손할 때 성공하고 자만할 때 바닥을 본다 하지요. 늘 겸손을 잊지 않아야 해요.

03年生 쏟은 물은 다시 담을 수 없으니 책임질 수 있는 정도까지만 나서는게 중요해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지나치게 겸손하면 바보로 보일 수 있답니다. 욕심날 때는 부려봐도 좋습니다.

56年生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는 말이 떠오르는 날이네요. 차라리 잘된 일이랍니다.

68年生 좋은 일이라고 너무 자랑하면 시기를 받을 수 있으니 나 혼자 즐기는게 나아요.

80年生 무엇을 해도 좋은 날이니 자그마한 변화나 이동이 있다면 적극 임하길 바라요.

92年生 정직하면 이긴다는 말을 되새겨보세요. 얕은 술수는 사용할 때가 아니랍니다.

04年生 너무 쉽게 정주지는 말아요. 상대가 서서히 발톱을 드러낼 수도 있겠습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후에 후회할 수밖에 없을 테니 사람들과 이상한 사소한 문제로 다투지 말아요!

57年生 내가 잘할 수 있는 것도 있답니다. 도움 받을 땐 받고 도와줄 수 있을 때 도와줘요.

69年生 새로운 사람들을 잘 가려보길 바랍니다. 너무 믿다간 번거로운 일이 생깁니다.

81年生 아무리 조심해도 돌발 상황이 생길 수 있어요. 내 탓이라 여기지 않길 바라요.

93年生 이미 저지른 일이니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얼른 털어내야 합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답답한 마음은 바깥에서 풀어보세요. 안에 머무는 시간을 줄이는 게 좋습니다.

58年生 변화를 줄까 말까 고민은 시간만 흘려보내네요. 지금 바로 질러보길 바랍니다.

70年生 이때까지 고생한 보람이 있네요. 뿌린 만큼 거둘 수 있는 길한 날이 틀림없어요.

82年生 젖 먹던 힘까지 다해서 내 능력을 발휘해보길 바랍니다. 좋은 결과가 많겠어요.

94年生 인생은 마라톤이죠. 바로 코앞에 있는 것만 바라보고 속상하지 않길 바랍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급한 일들이 아니라면 해야 할 일이 있어도 잠시 미뤄보세요. 시간이 약이에요.

59年生 집에서 하던 행동, 밖에선 못 할까요? 사람들 시선을 좀 더 신경 써야 한답니다!

71年生 세세한 안목보다 전체를 보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도움을 요청해봐도 좋습니다.

83年生 질투와 이기심이 나를 망치게 할 순 없어요. 상대의 강점을 인정해보길 바라요.

95年生 바로 앞도 좋습니다. 집 앞에 산책도 좋으니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길 바랍니다.

 

                                                                                                          - 더사주 제공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모기 활동철 대비 감염병 모기 조사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19일, 봄철 모기 활동이 본격화하는 시기를 맞아 감염병을 매개하는 모기에 대한 조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11월까지 시민이 많이 찾는 공원이나 산책로 등에 '모기 유인기'를 설치해 모기를 채집하고 병원체를 분석한다. 주거 지역에서는 자치구와 협력해 유문등을 활용해 모기를 채집하고 감염병 매개 모기와 병원체 보유 여부를 검사한다. 유문등은 빛으로 모기를 유인해 포집하는 방식의 채집기로 25개 자치구에 총 53대가 설치돼 있다. 검사 결과는 서울시 열린데이터광장(data.seoul.go.kr)에 공개한다. 아울러 최근 증가하는 말라리아 환자의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서울시 말라리아 퇴치 사업단과 협력한다. 그간 연구원이 축적해온 병원체 매개 모기 조사·연구 결과를 퇴치 사업단과 공유해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 대책과 방역 계획 수립에 활용한다. 다년간 채집 모기를 분석한 결과 약 90%는 질병 매개 사례가 없는 빨간집모기였으나 모기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인 물 치우기 등 주변 정비가 필요하다고 연구원은 설명했다. 박주성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최근 모기 매개 감염병의 발생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다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