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변윤수 기자] (사)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지회장 황무섭)는 지난 7일, 2024년 영등포구 어르신사회문화활동 ‘역사문화유적지 탐방’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 주관으로 경로당 회장, 사무장 등 약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 율곡선생유적지, 율곡수목원, 황희정승 유적지 탐방과 임진각평화곤돌라를 탑승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조선시대의 대학자 율곡 선생 유적지를 탐방해 율곡 이이의 생애와 업적을 접했으며, 신사임당과 율곡이이의 동상 앞에서 단체사진을 찍으며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지는 유적지의 모습을 보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조선시대 청백리의 표상인 황희정승 유적지 방촌 황희기념관과 반구정을 탐방하며 그의 청백리의 삶을 돌아봤다.
마지막으로 민통선 구간을 오가는 임진각평화곤돌라를 탑승해 임진각전망대, 평화정, 경의중앙선, 자유의다리, 독개다리 등 역사적인 기록과 다양한 공간을 한눈에 바라보며 즐기는 시간이 됐다.
모처럼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어르신 역사문화유적지 탐방에 많은 경로당 회장, 사무장이 참여했으며, 참여 어르신들은 “아름다운 계절의 향기를 만끽하며 파주의 역사적인 숨결을 느끼고 자연과 함께한 귀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