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9 (토)

  • 맑음동두천 14.4℃
  • 구름조금강릉 14.5℃
  • 맑음서울 15.4℃
  • 맑음대전 16.0℃
  • 구름조금대구 17.5℃
  • 구름많음울산 17.3℃
  • 구름많음광주 16.6℃
  • 구름많음부산 19.3℃
  • 구름많음고창 16.5℃
  • 맑음제주 17.9℃
  • 맑음강화 12.6℃
  • 맑음보은 16.6℃
  • 맑음금산 17.3℃
  • 구름많음강진군 19.0℃
  • 구름조금경주시 18.9℃
  • 구름많음거제 17.8℃
기상청 제공

종합

[운세] 11월 9일(토)

  • 등록 2024.11.09 00:00:29

 

쥐띠

36年生 이해심을 가지고 아랫사람이 마음 불편했던 얘기를 들어주면 편안해 져요.

48年生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면 좋은 일들이 생기니 자주 만나 얘기를 나눠보세요.

60年生 다수의 의견보다는 소수의 의견을 자세히 들어주는 것이 화합에 도움이 돼요.

 

72年生 몸은 피곤해도 자신에게 주어진 일은 끝까지 완수하는 모습을 보여 주면 좋아요.

84年生 자신을 알리기 위해 쓸데없이 튀거나 과시하는 행동은 삼가는 것이 좋아요.

96年生 부정한 관계에 있으면 주변 입에 오르내릴 수 있으니 주의를 해야 돼요.

08年生 쓸대 없는 대화로 고민하게 되니 친구 간 새로운 대화 주제를 찾아보세요.

 

소띠

 

37年生 금전운이 좋으니 생각지도 못했던 돈이 들어와 지갑이 두터워져 기분이 좋아요.

49年生 기대 이상의 이익을 얻어 좋지만 그로 인해 시기나 질투를 받으니 조심하세요.

61年生 미리 짐작하여 먼저 축배를 들지 말고 주변 상황을 파악하면서 행동해야 좋아요.

73年生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는 말처럼 크게 벌이지 말고 분수에 맞게 하세요.

85年生 계획을 거창하게 세우면 도중에 하차하니 실천할 수 있게끔 계획을 세우세요.

97年生 자유로운 생각은 멋진 아이디어를 창출해 내니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세요.

09年生 자꾸 한 쪽의 의견만 들리게 되니 어리석음과 부족함을 깨우치는 날이다.

 

호랑이띠

38年生 생각이 많으면 불면증으로 고생하니 일을 단순하게 생각해서 풀어 가면 좋아요.

50年生 이미지는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이니 언행 하나에도 신중하게 행해야 할 것입니다.

62年生 개구리 올챙이 때를 잊지 말고 주변에 실수를 심하게 몰아치지 않는 것이 좋아요.

74年生 눈앞에 닥친 일을 피한다고 해결되지 아느니 정면으로 부딪쳐서 극복해 해요.

86年生 간절하게 원한다면 쉽게 포기하지 말고 끈기를 가지고 최선을 다해보세요.

98年生 쉽게 생각했던 일이 난항을 겪으니 사소하고 쉬운 일이라고 자만하지 마세요.

 

토끼띠

39年生 육체적으로 무리가 따르니 보양식을 챙겨 먹고 기운을 북돋우도록 하세요.

51年生 불법이나 편법으로 이득을 취하려고 하지 말고 행하고 순리를 따르면 좋아요.

63年生 간장 종지에 국을 담으려는 욕심을 버리고 능력이나 분수에 맞게 행동하세요.

75年生 마무리를 확실하게 매듭짓지 못하고 여지를 두면 화를 부르니 깔끔히 처리하세요.

87年生 끊고 맺음을 확실히 하여 이젠 우유부단함에서 벗어나도록 노력해 보도록 하세요.

99年生 환심을 사고 싶으면 상대의 취향에 맞춰 센스 있게 눈치껏 행동해야 좋아요.

 

용띠

40年生 원망하는 말을 달면 듣는 사람도 피곤하고 스스로 복을 차고 다닌 것과 같아요.

52年生 계획한 일의 흐름이 미끄럽지 못해 다소 불안한 마음이 생겨 고민이 깊어져요.

64年生 성취의 기운이 미약하니 꼭 해야 해도 쥐띠 지인의 도움을 받게 되면 좋아요.

76年生 자신의 능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데 체면 살리려고 붙잡고 있으면 일만 커져요.

88年生 잘못이나 실수는 숨기지 말고 지인에게 의논하게 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00年生 적은 돈으로 친구와 다투게 되면 자칫 치사한 사람이 되니 그냥 양보하세요.

 

뱀띠

41年生 잘못된 소문 때문에 인간관계에 흠이 생길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하고 기다리세요.

53年生 사후약방문이 되지 않도록 미리 대비하고 대처해야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

65年生 망설임이 길어지면 행하는 것이 쉽지 않고 우유부단함은 기회를 놓치고 후회해요.

77年生 멀리 나가면 추진력이 떨어질 때 가던 길을 잠시 멈추고 쉬었다가 가면 좋아요.

89年生 어렵고 힘든 과정을 거칠수록 흘린 땀에 대한 성과가 값진 것인지 알게 돼요.

01年生 뭐든 하든지 기죽지 말고 당당한 모습 보이고 떳떳하게 하는 일을 면 좋아요.

 

말띠

42年生 주어진 것에 만족하지 못하고 욕심을 부리면 스스로 피곤해지고 모든 걸 놓쳐요.

54年生 오랫동안 소원한 관계에 있는 사람이 연락해서 화해의 손길을 내밀어 보세요.

66年生 모든 일이 생각대로 잘 되어갈 것이니 계획한 거면 포부를 펼쳐 봐도 괜찮아요.

78年生 독단적으로 일을 처리하면 그르니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는 것이 현명합니다.

90年生 진행하는 일에 집중력과 추진력을 동시에 발휘하면 확실한 성과를 거둬요.

02年生 지금은 편하고 쉬운 길을 가는 것보다 힘들어도 바른 길을 택하면 좋아요.

 

양띠

43年生 배만 채우려고 하지 말고 상대를 배려하고 이웃들과 함께 마음을 가지면 좋아요.

55年生 대인 관계를 잘하는 방법은 자신의 보단 상대의 얘기를 경청해 주면 중요해요.

67年生 하는 일을 믿음가지고 투지를 불태우면 진척도 빨라지고 반드시 이뤄요.

79年生 양보한다고 잃는 것이 아니니 다음을 기약하면 양보해 주는 것이 이로워요.

91年生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인정받았다면 앞으로 더 행동거지에 신경을 많이 쓰세요.

03年生 지금은 머물러 있으면 도태할 수 있으니 자신을 위해 새로운 일에 도전해 보세요.

 

원숭이띠

44年生 건강은 위해서 열심히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사소한 병들이 사라지고 좋아져요.

56年生 사태 추이를 관망한 후에 결정해도 늦지 않으니 서둘러 결정하지 않으면 유리해요.

68年生 사치로 자신을 꾸미려고 하지 말고 분수에 맞춰서 행동하게 되면 평탄할 것입니다.

80年生 남보다 많이 움직이고 사람들에게 베품을 실천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세요.

92年生 자신보다 다른 사람들을 우선 생각하는 마음이 더욱 성숙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04年生 진로에 대해 조언해 줄 사람이 없으니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 지 고민이 생겨요.

 

닭띠

45年生 움직이고 활동해야 좋으니 밖으로 나가니 산책을 해 보면 기분 전환이 돼요.

57年生 의욕이 넘쳐 일을 급하게 처리하여 일을 망치니 늦더라도 정확히 하도록 하세요.

69年生 오늘은 하지 않아도 될 고민으로 공연하게 마음고생이나 시간 낭비 마세요.

81年生 해 보지도 않고 포기하거나 시작하지 않으면 손에 쥐며 것도 없어요.

93年生 여러 사람들과 관계를 가지면 좋지 않으니 주변 정리를 잘 하세요.

05年生 하늘에 순응하면 모든 것이 평화로우니 만물의 신기함을 느껴요.

 

개띠

46年生 참고 있는 말이 있다면 남을 통해서 얘기하면 오해가 생기니 직접 하세요.

58年生 돈은 있다 없어지고 없다가 생기는 것이지만 사람을 잃으면 되돌릴 수 없어요.

70年生 자신의 능력이상으로 일을 벌리면 수습하기 않으니 분수에 맞게 일 하세요.

82年生 그림의 떡과 같은 일을 단 이루기 위해 부족하면 배우고 익히면 좋아요.

94年生 정해진 틀을 지키는 것보단 지금은 그 안에서 벗어나 더 큰 곳으로 가면 좋아요.

06年生 먼 미래가 중요한 것이 아니니 가까운 미래에 실현 가능한 일에 초점을 맞추세요.

 

돼지띠

47年生 생각 차이가 나는 아랫사람 말도 무시하지 말고 귀 기우리고 경청해야 좋아요.

59年生 시작한 일이 용두사미가 되지 않으려면 해야 할 일은 미루지 말고 바로 하세요.

71年生 어떤 일을 실패해도 강한 의지를 가지고 해 보려는 열정을 가져야 결과를 봐요.

83年生 자신보다 못한 친구가 일을 성취하면 축하하고 자신을 다잡는 계기로 삼으세요.

95年生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현실에 적용할 것을 찾아 새롭게 시작해 보는 것이 좋아요.

07年生 성급한 판단으로 일을 망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결정할 일을 내일로 미루세요.

 

                                                                                                         - 더사주 제공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YDP놀이실 사업 평가회 개최

[영등포신문=변윤수 기자]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윤영선)는 지난 8일, YDP놀이실(놀이를 이해하고 실천하기) 사업을 마무리하며 참여 어린이집 10개소(△다온 △동화 △모아미래도 △아크로타워 △여의도순복음 △영삼 △피터팬 △한화여의도 △해태 △KBS 어린이집)를 대상으로 사업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평가회에서는 ▲2024년 사업보고 및 평가 ▲YDP 행복플러스 공모전 우수 사례 발표 ▲YDP 행복플러스 공모전 시상 등이 진행됐으며, 한 해 동안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YDP놀이실 사업은 2023년 영등포구 내 어린이집 1기(10개소)를 시작으로 2024년도에는 2기(10개소)를 선정하여 영유아 놀이중심 보육과정이 현장에 효과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보육교사의 놀이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보육 과정을 내실화하는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2024년 YDP놀이실은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약 9개월 동안 원장 및 보육교사가 참여하는 원장/교사/부모 교육과 학습 공동체 소모임을 통해 영유아 놀이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고, 다양한 사례 공유와 컨설팅을 통해 보육과정의 내실화를 도모했다. 윤영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