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3 (토)

  • 맑음동두천 -0.9℃
  • 맑음강릉 4.6℃
  • 구름조금서울 0.0℃
  • 흐림대전 1.7℃
  • 구름조금대구 4.9℃
  • 맑음울산 4.3℃
  • 구름조금광주 4.4℃
  • 맑음부산 5.9℃
  • 맑음고창 4.7℃
  • 구름많음제주 7.1℃
  • 구름조금강화 -1.0℃
  • 구름많음보은 0.6℃
  • 흐림금산 2.0℃
  • 구름많음강진군 5.1℃
  • 맑음경주시 4.1℃
  • 맑음거제 3.8℃
기상청 제공

종합

[종합] 1월 29일(수)

  • 등록 2025.01.29 00:00:59

 

쥐띠

48年生 하고 싶은 일이 많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아 힘들 수 있으니 무리하지 마세요.

60年生 큰 변화가 없고 안정적인 흐름을 타고 있으니, 운에 맡겨도 좋습니다.

72年生 내일을 위한 계획과 준비에 시간을 투자하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84年生 시간을 아끼고 차분하게 계획을 점검하는 것이 더 큰 성과를 가져옵니다.

96年生 할 일을 제 때에 해 놓았다면 걱정 없이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08年生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니 보고 듣는 것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소띠

49年生 마음을 가라앉히고, 서두르지 말고 차분히 상황을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61年生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면 금전적인 좋은 기회가 따라올 수 있습니다.

73年生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사람들과 의논하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불필요한 다툼에 개입하면 예기치 못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97年生 날카로운 직감과 순발력을 발휘해 기회를 잡고 유리쪽으로 이끌어 가세요.

09年生 차분하게 일을 처리하면 윗사람으로부터 칭찬을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호랑이띠

50年生 오늘은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히 변화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62年生 일이 잘 풀리지 않아도 인내하며 조금씩 나아가면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어요.

74年生 항상 현명하게 상황을 분석하고, 불안감을 떨쳐내며 목표를 향해 가야 좋아요.

86年生 좋은 기운이 주변에 맴돌고 있으니, 하루를 시작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98年生 오늘은 좋아하는 이성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토끼띠

51年生 쓸데없는 일에 힘을 낭비하지 말고, 진짜 필요한 일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3年生 금전운이 하향세라 급하게 성과를 기대하기보다는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5年生 오늘은 혼자 고민하지 말고, 가까운 사람과 대화하여 해결책을 찾아보세요.

87年生 전날에 미루어둔 일은 오늘 처리하는 것이 나중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99年生 이성과의 만남은 신중하게 하되, 감정을 잘 조절해야 좋은 결과가 있습니다.

 

용띠

52年生 예전에 비해 좋은 컨디션이지만, 무리한 일은 피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64年生 현재 상황에 맞는 일을 진행하고, 지나치게 힘을 들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76年生 이때까지 한 실수를 만회할 기회가 올 수 있으니, 힘을 다해 문제를 해결하세요.

88年生 남들보다 준비가 잘 되어 있다면, 기회가 왔을 때 한 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00年生 일을 할 땐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허황된 꿈을 쫓지 말고 일에 집중하세요.

 

뱀띠

53年生 비판하는 것 보다는 기다리면서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65年生 과한 욕심을 부리지 말고 차분히 기다리면 생각보다 더 좋은 기회가 오게 돼요.

77年生 운도 좋고 정신이 맑고 마음이 안정되어 모든 일이 잘 풀리는 하루입니다.

89年生 운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니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기회를 잡으세요.

01年生 오늘은 연애운 기운이 좋으니, 사랑하는 사람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 보세요.

 

말띠

54年生 사람들이 모인 장소에서 폰 벨소리를 크게 해 주변에 피해는 주지 마세요.

66年生 인내심이 필요한 날입니다. 감정을 잘 다스리며 참고 기다려야 합니다.

78年生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남들보다 두 배로 노력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90年生 감당할 수 없는 일은 고집을 부리지 말고, 적당히 포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2年生 불필요한 다툼은 피하는 것이 좋고, 지혜롭게 대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양띠

55年生 빠르게 결정을 내리고, 직관에 따라 신속하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7年生 일을 마칠 때까지 마음을 놓지 말고 확인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9年生 이익을 위한 행동은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91年生 직장내에서 이성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오니, 주변을 잘 살펴보세요.

03年生 오늘은 일확천금을 노리지 말고, 욕심을 줄이는 것이 중요한 날입니다.

 

원숭이띠

56年生 노력한 일에 대해 조금씩 결과가 나오는 날이니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68年生 투자하려고 생각했어도 확신이 서지 않으면 보류해 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80年生 공정한 판단과 행동을 통해 신뢰를 얻고, 좋은 기회를 만날 수 있습니다.

92年生 지금까지 자신의 노력으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꾸준히 일하세요.

04年生 오늘은 학업운이 좋으니 학업에 열중하는 날로 보내는 것이 유리합니다.

 

닭띠

57年生 오늘은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 서두르지 말고 차분히 점검하며 진행하세요.

69年生 한 가지 방법만 고집하지 말고 좋은 방법이 있으면 여러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81年生 자신에게 중요한 일은 철저하게 준비하고 실수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93年生 사람을 소개받을 때, 외모보다는 내면을 잘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05年生 고민이 있다면 친구에게 털어놓고, 마음을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띠

58年生 건강운이 나쁘니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70年生 태도를 확실히 해야 애매한 상황을 만들지 않고 일을 쉽게 추진할 수 있어요.

82年生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남들에게 물어보고 일을 하면 도움이 돼요.

94年生 이성으로부터 고백을 받아도 차분히 생각하여 답을 해 주어야 후회가 없어요.

06年生 상상하지 못한 신기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하루를 특별히 보낼 수 있습니다.

 

돼지띠

59年生 주저함 없이 일사천리로 일을 진행해 나가는 것이 다른 생각을 없앨 것입니다.

71年生 신뢰할 수 없는 말은 사람들을 떠나게 만들 수 있으니 한 약속은 필히 지키세요.

83年生 열심히 했던 일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해도 그 경험을 다음 기회로 삼아보세요.

95年生 적극적 대시로 시작된 사랑은 막상 사귀면 위화감으로 불리하게 될 것입니다.

07年生 친구 덕분에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하루이니 친구와 함께 어울려 보세요.

 

                                                                                                        - 더사주 제공

조국, 與 공천헌금의혹에 "지방자치 더럽히는 짓…DJ가 곡할 일"

[영등포신문=나재희 기자]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3일 더불어민주당의 2022년 지방선거 공천 헌금 수수 의혹과 관련, "13일간의 단식으로 지방자치를 도입하게 만든 고(故) 김대중 대통령이 곡을 할 일"이라며 비판했다. 조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지방선거 '돈 공천'은 근절돼야 한다. 민주주의 기초인 지방자치의 취지를 더럽히는 짓"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민주당 소속이었던 강선우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 당시 후보였던 김경 서울시의원으로부터 1억원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으며 민주당은 강 의원에 대해 제명 처분을 내렸다. 조 대표는 "강 의원이 서울시당 공천관리위에서 김경 후보자를 서울시의원으로 단독 공천하자고 주장했고, 이후 김 시의원을 시의회 원내대표는 미는 메시지를 발송했음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이어 "오래전부터 공천이 바로 당선인 특정 지역의 경우 기초의원 공천 대가가 그 지역 국회의원에게 제공된다는 것이 비밀 아닌 비밀로 돌고 있었다"며 "설마설마했는데 이번 사건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건을 계기로 여야를 막론하고 '돈 공천'은 철저히 수사되고 처벌돼야 한다"고 강조한 뒤 지방의원 선거에서 3인 이상의 중대선거구제 확

국힘, 與 공천헌금 의혹에 "돈거래 부패 카르텔…특검 불가피"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국민의힘은 3일 더불어민주당의 공천헌금 의혹과 관련,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라도 특검 도입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박성훈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주당이 공천헌금 수수 의혹을 받는 김병기 의원에 대해 징계 추진 방침을 밝히고 강선우 의원은 제명한 것에 대해 재차 "민주당은 의혹을 당 내부 감찰로 끝내려는 수작과 꼼수를 즉각 중단하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병기 의원의 2020년 총선 때의 금품 수수 의혹도 거론하며 "(당시) 탄원서에는 전달 시기와 방식까지 구체적으로 적시돼 있다"라며 "더 심각한 것은 이러한 내용이 2024년 총선을 앞두고 이재명 대표에게 보고됐음에도 불구하고 묵살됐다는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강선우가 강선우 했다'는 1억 공천 뇌물 의혹 사건에서 국민은 민주당 공천 시스템 전체가 '돈거래로 움직이는 부패 카르텔'이라는 점과 이재명 대통령이 이 시스템의 최종 수혜자라는 의심을 거두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동훈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김병기 공천뇌물 사건'에 대해 경찰이 작년 11월 사건을 접수하고도 두 달간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며 "뇌물 준 당사자의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