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3 (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종합

[운세] 2월 1일(토)

  • 등록 2025.02.01 00:00:55

 

쥐띠

48年生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계획을 세워 나가면 좋은 결과가 따를 것입니다.

60年生 하는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 진행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72年生 자기가 생각하기에 준비가 부족하다면 다음 기회를 노리는 것이 좋아요.

 

84年生 옳다고 생각이 들면 예의를 지키면서 뜻을 확실히 전달해야 좋아요.

96年生 적과 아군의 구분이 명확해지는 날로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08年生 인내하며 참고 기다리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한 하루입니다.

 

소띠

49年生 자신의 마음을 잘 다스리며, 서두르지 않고 차분히 기다리세요.

 

61年生 어려움을 극복하고 밝은 빛을 볼 수 있는 날이니 희망을 가지세요.

73年生 가족의 조언을 잘 듣고, 불필요한 불씨를 끄는 것이 중요합니다.

85年生 혼자서 성취하려 하지 말고,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97年生 열심히 달리기보다 잠시 쉬고 방향을 점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09年生 얻는 것과 잃는 것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하루니 욕심을 버리세요.

 

호랑이띠

50年生 들어온 만큼 나가니 소득이 생겼다고 이익에 욕심을 내지 말아야 해요.

62年生 기대에 못 미치는 결과라도 인내하며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74年生 의견을 강요받을 수 있으니, 신중히 대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86年生 사회 활동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98年生 오늘은 이별의 아픔을 겪을 수 있으니, 감정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토끼띠

51年生 주관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일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3年生 결과에 연연해하지 말고 계획을 세워 정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해요.

75年生 일을 마쳤다고 마무리까지 방심하지 말고 끝까지 세밀하게 체크하세요.

87年生 좋은 일에는 항상 나쁜 것이 따라오니 자랑은 말고 자신의 길을 가세요.

99年生 기회를 잡기 위해 실력을 갈고 닦아 놓으면 후회하지 않게 됩니다.

 

용띠

52年生 추억은 추억으로 남겨둘 때 그리움이 더 아름답게 빛나게 만들어 줘요.

64年生 오늘은 복잡한 일들이 정리되기 시작하며, 안정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76年生 머물던 일에서 벗어나 희망이 보이기 시작하니 힘을 내는 것이 좋아요.

88年生 어려움이 있음에도 포기하지 말고 계속 밀고 나가면 좋은 일이 생겨요.

00年生 내가 지금 겪는 어려움은 배움이 되어 나중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뱀띠

53年生 억울한데 무조건 참는다면 화병으로 병이 생길 수 있으니 표현해요.

65年生 억울한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면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으니 표현하세요.

77年生 소극적으로 대처하면 경쟁자에게 밀릴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임하세요.

89年生 힘든 일에 시달려서 신경이 무척 날카로워져 있으니 감정조절을 잘 하세요.

01年生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이성을 가까운 주변에서 만나게 되는 날입니다.

 

말띠

54年生 사람들과 보조를 맞추고, 나만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6年生 고생한 만큼 보람이 있을 것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하루입니다.

78年生 행동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므로 지킬 수 없는 약속은 하지 마세요.

90年生 인내심과 여유를 가지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란 것을 잊지마세요.

02年生 신중하고 차분하게 주변 상황을 살피며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띠

55年生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7年生 무슨 일이든 때가 되면 성과를 거둘 수 있으니 서두르지 말고 기다리세요.

79年生 금전 운이 낮아지므로, 필요하지 않은 지출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91年生 사적인 마음을 버리고 정확한 판단을 내려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03年生 딴 생각하는 것보단 잠시 휴식하는 시간을 만들어 기분 전환을 해보세요.

 

원숭이띠

56年生 금전운은 괜찮지만 대인운은 낮으니, 거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68年生 주어진 일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하면 그만큼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80年生 인간관계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예의와 매너를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92年生 실수로 인해 기 죽지 말고 젊음의 패기로 일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좋아요.

04年生 평소보다 집중력이 생겨 공부가 잘되고 친구들과의 우정이 두텁게 쌓여요.

 

닭띠

57年生 행동에 책임을 질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모든 일을 신중하게 행해야 좋아요.

69年生 판단 전에 주변 상황을 잘 살펴보고 분위기에 역행하는 행동은 하지 마세요.

81年生 재물운이 좋지만 너무 많은 일을 벌이지 말고, 집중해서 하나씩 해결하세요.

93年生 변화 속 새로운 기분을 느끼려면 자리를 정리하고 정리된 마음으로 시작하세요.

05年生 좋아하는 상대방과 잠시 멀어지더라도 다시 만날 기회가 생길 것입니다.

 

개띠

58年生 나서기 보단 조용히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필요하며, 급한 결정을 피하세요.

70年生 외부의 일은 신경을 쓰되 금전에 관해서는 철저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82年生 한눈을 팔지 말고, 선택한 일에만 집중하면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94年生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예상 외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06年生 상대방에게 섭섭한 마음을 느낄 때는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띠

59年生 기운이 떨어지면 가벼운 카페인으로 에너지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71年生 오늘은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이성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3年生 혼자하기가 무리가 된다고 생각이 된다면 동료들에게 도움을 청해 보세요.

95年生 오늘은 감정을 표현하는 선물로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07年生 오늘 행운의 음식은 달콤한 과일이니 과일을 많이 섭취하면 좋아요.

 

                                                                                                        - 더사주 제공

서울병무청, “군 생활의 시작, 현역병 입영문화제와 함께”

[영등포신문=나재희 기자]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13일 강원 철원군 육군 제6보병사단 청성신병교육대에서 올해 다섯 번째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궂은 날씨였지만 입영 장정과 가족 등 70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입영문화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며 힘찬 새출발을 응원하며 격려했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지방병무청과 입영부대가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병무청은 3사단 백골부대와 6사단 청성부대에서 연 6회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입영문화제는 눈물과 이별이 앞서는 삭막한 입대 현장을 응원과 축제의 장으로 이끌기 위해 2011년부터 시작됐다. 시행 초기에는 입대 현장의 무거운 분위기 에서 입영문화제라는 어울리지 않는 두 단어만큼 여러 시행착오가 있었으며, 일반 공무원인 병무청 직원들의 자체 행사 진행으로 부족한 점이 많았다. 그러나 지난 10여 년의 세월 동안 입영문화제는 행사 내용과 규모 면에서 개선, 확대됐다.코로나19로 입영문화제가 축소된 시기를 거쳐 2022년부터는 입영문화제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행사 전문업체를 선정, 인생 네컷 사진을 포함한 포토존 행사와 손 편지쓰기, 룰렛 돌리기, 캐리커처 그리기, 입영 후 자신의 미래 모습을 그려보는 군

성애병원 김영진 기획조정실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성애병원(이사장 김석호)은 김영진 기획조정실장이 2025년 하반기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영진 실장은 지역사회 의료발전 및 공공의료 강화, 의료기관 경영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9월 17일 표창 대상자로 선정됐다. 표창장은 10월 1일 성애병원 대회의실에서 김석호 이사장이 대표로 전수했다. 김영진 실장은 신경과 전문의로서 오랜 기간 치매 및 뇌졸중 환자 진단·치료에 헌신하고 특히 응급진료를 통해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데 앞장서 왔다. 또한 영등포구 치매안심센터 센터장을 역임하며 치매환자 예방·관리 프로그램을 이끌고, 노인케어센터 촉탁의로서 지역사회 취약계층 의료지원에도 적극 참여해왔다. 그뿐 아니라 장애친화산부인과 개소, 고령자친화기업 선정, 해외 의료인 초청연수 등 다양한 국가 및 공공의료 사업을 주도해 왔다. 특히 국가에서 진행하는 해외 의료진 연수 및 나눔의료를 통한 외국인 환자 치료 지원을 통해 한국 의료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기도 했다. 아울러 기획조정실장으로 재직하며 병동 증설 및 비수술치료센터 신설, AI 기반 스마트 의료 인프라 구축 등 병원 인프라와 서비스 고도화를 이끌며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