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종합

2월 1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1.02.01 05:27:12

 

쥐띠 운세

36年生 말을 아끼면 약점도 들키지 않을 수 있어요! 오늘은 최대한 묵언수행이 좋아요.

48年生 진심이 담긴 말 한마디면 충분해요! 그동안 못한 말이 있다면 오늘 전해보세요.

60年生 고민이 길어지면 결국 아무것도 못하게 돼요~ 하고 싶다면 일단은 질러보세요!

 

72年生 뒤로 물러서지 말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앞에서 직접 끌고갈 수 있길 바랍니다.

84年生 주변의 조언을 잔소리로 듣지 말고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는 방법으로 보셔요.

96年生 젊을때일수록 건강관리에 유념해야 해요! 건강은 있을때 지켜야 하는 것이지요.

 

소띠 운세

37年生 손해가 된다면 굳이 할 필요는 없어요. 이익과 손해를 잘 따져보고 진행하세요!

 

49年生 사건 사고는 언제 일어나도 이상하진 않죠. 예방할 수 있다면 미리 예방하세요.

61年生 오늘은 세세하게 보지 않아도 괜찮아요. 숲을 보듯 전체적 느낌을 살펴보세요.

73年生 나가는 것이 있으면 들어오는 것이 있죠. 지출이 많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85年生 누군가 도와주길 바라고만 있을 수 없으니 일단은 뭐가 됐든 덤비는게 좋아요.

97年生 세상 참 좁다~ 여겨지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에 신경쓰길 바라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했다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나를 위한 보상도 필요해요.

50年生 상부상조 보다 자신만의 이익만 추구하는 친구라면 서서히 멀어져도 괜찮아요.

62年生 아는 것이 많은 사람은 오히려 조용히 있는답니다. 섣불리 나서지 않도록 해요.

74年生 길흉화복은 나의 마음에 달려 있답니다. 여유로운 마음을 유지하길 바랍니다.

86年生 아무리 상대방이 화나게 하더라도 참고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법블레스유~!

98年生 새로운 만남이 좋은 관계로 이어질 거에요. 친구의 친구와 친해져도 좋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우유부단한 행동은 오히려 믿음만 져버리게 된답니다. 확실한 결정이 필요해요.

51年生 오늘은 익숙한 방법보다는 새로운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이 더 효과적이랍니다.

63年生 똑같은 일을 반복할 수도 있지만 더 확실한 결과를 위한 것이니 귀찮아 말아요!

75年生 마음이 울쩍하니 산책이나 바람쐬기 딱 좋네요. 밖으로 나가보는게 좋겠습니다.

87年生 지킬 수 없으면 애초에 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그래야 신뢰도 지킬 수 있어요.

99年生 멋부리는 것도 좋지만 내 건강이 우선이랍니다. 내일되면 후회할 수 있습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생각이 많아지면 휴식도 제대로 못한답니다..! 내일 걱정은 내일로 미뤄야 해요.

52年生 빠른 결정이 오히려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여겨봐도 나쁘지 않습니다.

64年生 포기하는 것도 용기가 필요하답니다. 아닌 일은 빨리 포기할 용기를 내보세요!

76年生 아무리 바쁘더라도 꼭! 갖추어야 할 조건들은 갖추고 나가야 실수가 없습니다.

88年生 모든 상황이 내 책임만은 아니에요. 굳이 혼자서 짊어지지 않아도 괜찮답니다.

00年生 위기가 오히려 기회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당당하게 맞서는게 유리하군요~!

 

뱀띠 운세

41年生 인복이 넘치는 하루 입니다. 작은 물이 모여 큰 물을 이룰 수 있으니 기쁘네요!

53年生 감언이설일지 모르니 누군가의 제안은 좀더 깊게 생각해본 후 결정하길 바라요.

65年生 내 자존심만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진 않나요? 먼저 고개를 숙이는게 좋습니다.

77年生 누군가 내 약점을 걸고 넘어질 수 있어요. 그에 반박할 자료나 증거도 필요해요.

89年生 내일 걱정은 내일 하도록 하고, 오늘은 오늘의 이 즐거움만을 누리도록 하세요!

01年生 아직 다가오지 않은 미래까지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걱정은 나중에 해도 돼요.

 

말띠 운세

42年生 말할 시기를 놓치면 영원히 놓칠 수 있으니 지금 서운한 건 바로 풀어야 합니다.

54年生 내게도 기회가 온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욕심내지 말고 양보하는게 좋습니다.

66年生 오늘은 뜻밖에 얻어걸리는 재수가 좋은 날입니다~! 마음놓고 즐겨보길 바라요.

78年生 일이 생각보다 안 풀린다고 너무 초조해 마세요. 늦은 오후부터 운수가 좋아요.

90年生 자칫 옳지 못한 일에 발목잡힐 수 있으니 꿀 발린 달콤한 유혹을 잘 견뎌야해요.

02年生 곧은 길이 힘들다면 오늘은 지름길을 택해도 좋아요. 얼른 마무리하도록 해봐요.

 

양띠 운세

43年生 소극적으로 행동하다간 기회를 놓칠지 몰라요. 오늘은 적극적인 자세가 먹혀요.

55年生 다른 날에 비해 바쁜 하루가 될 수 있지만 실속없는 일이 아니니 걱정말아요~!

67年生 연락이 뜸하던 지인들에게 연락을 취해보세요.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79年生 당장 보기에는 편하고 좋아보이지만 잠시뿐이니 더 이로운 것을 추구해야 돼요.

91年生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지금까지의 길이 만족스러웠다면 충분하답니다.

03年生 오늘 주변 사람들의 빽보다 나 자신을 더 믿어보세요! 현명한 선택이 될 거에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오늘은 융통성이 필요하답니다. 주변 상황을 잘 살펴 눈치껏 행동해야 유리해요.

56年生 모든 일일 술술 잘 풀릴 순 없죠! 막혔다면 조금 쉬었다가 도전해봐도 좋습니다.

68年生 주변인의 좋은 소식에 시샘하지 말고 함께 축하하는 대인배의 자세를 가져봐요.

80年生 콩고물 얻어먹으려 도와주지 말고 상대방을 위해 진심으로 조언해줘야 합니다.

92年生 실패가 없으면 값진 성공도 없는 법! 실패에 너무 좌절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04年生 부모님의 조언을 믿고 따라도 좋습니다. 안 좋은 길을 안내하진 않을 것입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꼬투리 잡히면 나만 피곤해져요. 애초에 찜찜한 일엔 손대지 않아야 합니다~!

57年生 하던 일이 더이상 능률이 오르지 않는다면 새로운 일을 만들어봐야 한답니다.

69年生 피한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는 아니니 오늘은 정면돌파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81年生 너무 퍼주면 억울한 일이 생길지 몰라요. 어색해하지 말고 많이 받아보세요~!

93年生 더 이상 새로운 일을 벌이지 말아요. 오늘은 배움에 열중해야 될 시간입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돌다리도 두들겨 보는 것이 정확하죠! 알더라도 혹시나~ 싶다면 확인해보세요.

58年生 지난 일에 아쉬워할 필요 없어요! 아쉬운 만큼 현재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해요.

70年生 부부지간이라도 서로 존경하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가족간 분위기가 달라져요.

82年生 경쟁자를 미워만 하면 이길 수가 없답니다. 상대방의 강점을 더 파보길 바라요.

94年生 서로 윈윈하는 조건이 맞는지 잘 따져보세요. 조금이라도 유리한게 좋겠습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교만하지 않으면 재물이 한꺼번에 들어오고 있으니 조금 겸손할 필요가 있어요.

59年生 서운한 일은 표현해야 상대방도 안답니다! 작은 일도 서로 대화로 풀어야 해요.

71年生 그동안 나를 덮고 있던 먹구름이 서서히 걷히고 있네요. 오늘, 기대해도 좋아요.

83年生 여가 시간이 있다면 SNS는 꺼두고 최대한 아무 일 하지 않고 쉬는게 좋습니다.

95年生 내 가치를 존중받고싶다면 존중받고싶은 만큼 상대방도 대해주는게 맞습니다!

 

                                                                                                       - 더사주 제공

영등포구, 다문화 인식개선 캠페인 ‘청소년 누리캠페이너’ 프로그램 운영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영등포구가 청소년들의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을 돕기 위해 ‘청소년 누리캠페이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상호 문화의 이해 및 존중의 태도를 길러주고자 실시하는 사업으로 관내 중학교와 협력해 캠페인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중학교 1학년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주제선택학습 시간을 활용해 1학기 기간 중 1, 2차로 나누어 총 32회(학교당 16회)의 다문화 인식개선 관련 교육을 제공한다. 지난 1월,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실시한 결과, 올해는 대림중학교와 선유중학교 2개교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회당 20여 명의 다문화 및 비다문화 청소년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과 ‘다문화 인식개선 캠페인 이론 및 실습’ 과정으로 구성된다. 먼저,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은 김미숙 강사(맘&상담교육연구소 소장)가 다양성 가치에 대한 이해와 존중 및 다양한 사회구성원들 사이의 건강한 소통 방안 등에 대해 강의한다. 캠페인 이론 및 실습 과정은 김시양(국가인권위원회 위촉 강사), 박미경(광운대 평생배움연구소 수석 연구원) 강사가 강연을 펼친다. 앞서 진행한 인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