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회

11월 10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1.11.10 05:46:29

 

쥐띠 운세

36年生 한 번 벌인 일은 다시 돌이킬 수 없답니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시작하길 바라요.

48年生 문제가 생긴다면 당사자들끼리 해결하는게 맞습니다. 더 신경 쓰지는 말아요~!

60年生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베푸는 것이 진정한 선행일 테니 덕을 쌓아보길 바랍니다.

 

72年生 브레이크가 없으면 사고만 난답니다. 과한 열정보다 적당한 열정이 유리해요!

84年生 억지로 들어온 것은 쉽게 나가기 마련이죠. 제 발로 굴러들어오게 만들어봐요.

96年生 나보다 잘나가는 사람이 있더라도 시기하지 말고 강점을 배워나가야 한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답니다. 내 마음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49年生 남을 흉보는 말이나 판단하는 말은 삼가야 한답니다. 내 격을 높여줄 수 있어요.

61年生 '불치하문'이라 합니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아랫사람이라도 꼭 물어봐야 해요.

73年生 오늘은 토끼띠 운세의 사람과 인연이 있으니 주변 사람들을 잘 돌아보면 좋겠습니다.

85年生 시간이 된다면 소중한 사람과 함께 드라이브나 여행 계획을 세워봐도 좋습니다!

97年生 마음이 붕~ 떠서 아무것도 하기 싫을 수 있지만 해야 할 일은 꼭 마무리하세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주변의 시기를 받을 수 있는 날이니 '그래, 넌 그래라!' 라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50年生 평소 행동가짐이 바르더라도 내면의 모습은 아닐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62年生 오늘만큼은 나를 위한 지출은 좋지만 남을 위한 지출은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74年生 갑자기 끼어들면 대형 사고를 불러와요. 무슨 일이든 깜빡이를 준비하길 바라요.

86年生 나의 센스에 사람들의 호감이 높아지는 하루네요. 배려하는 하루를 보내보세요.

98年生 지금 나는 최선을 다하고 있지 않나요? 남들보다 뒤처진다고 생각하지 말아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혼자만의 시간보다 바깥세상과 소통해보길 바라요. 넓은 안목이 생기겠습니다.

51年生 어려움이 생기면 돌아가면 된답니다. 너무 전전긍긍하며 불안해하지는 말아요.

63年生 늦은 포기는 괜한 미련만 남기게 될 테니 가망 없는 일은 일찍 포기하는게 나아요.

75年生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말아요. 있을 때 잘해주고, 있을 때 지켜야만 한답니다!

87年生 아무리 힘들게 하는 사람이 있더라도 지금은 현 상태를 유지하는게 최선이에요.

99年生 실수는 생각지 못한 곳에서 발생하는 것이죠.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해요!

 

용띠 운세

40年生 아침에 좋았던 운이 저녁엔 빠져나갈 수 있으니 끝까지 방심하지 않길 바라요.

52年生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하루랍니다. 내가 새우가 될 판이니 명심하세요!

64年生 함께하면 못 이룰 것이 없답니다. 주변 사람과 함께 서로서로 도와주길 바라요.

76年生 머지않아 원하던 때를 맞이할 수 있답니다. 사전에 마음의 준비를 해보세요~!

88年生 잘 알다시피 인간관계는 정말 중요하죠. 데면한 사람이 있다면 오늘 정리해봐요.

00年生 취미활동이 없었거나, 있지만 소원했다면 오늘을 기점으로 시작해보길 바라요.

 

뱀띠 운세

41年生 오늘 행운의 주인공은 바로 나! 무슨 일을 벌이더라도 행운이 따를 수 있습니다.

53年生 지출이 있더라도 향후 좋은 투자가 될 수 있으니 나간 돈은 그만 아쉬워하세요.

65年生 경쟁자가 나타날 수도 있지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좋은 관계가 될 수도 있어요.

77年生 세상이 꼭 진실의 편에 서지 않을 수 있어요. 억울하더라도 인내하길 바랍니다.

89年生 얻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만한 값을 치러야 하니 미리 준비하는게 유리합니다.

01年生 함께 일을 헤쳐나가라고 주변 사람들이 있는 거죠. 도움을 청하길 꺼려 말아요.

 

말띠 운세

42年生 거절하지 못하고 무조건 YES를 외치다간 모두 독박 쓸 수도 있으니 거절하세요.

54年生 축하받을 일이 생기거나 분주한 날이 될 수 있으니 아침부터 정신 집중하세요~!

66年生 마음을 강하게 먹어야만 한답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불의를 멀리하길 바랍니다.

78年生 적게 잃고 많이 얻는 방법을 잘 생각해보세요.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90年生 아직 창창한 나이에요. 다시 출발해도 늦지 않았으니 천천히 고민해도 좋습니다.

02年生 적당한 선의의 거짓말을 섞을 수 있다면 흠집을 남기지 않을 수 있으니 명심해요.

 

양띠 운세

43年生 말도 안 되는 소문을 믿는 건 아니겠죠? 근거 없는 이야기는 걸러서 들어야 합니다.

55年生 시간 관리가 철저하게 이뤄져야 한답니다. 그래야 일의 진행도 원활할 수 있어요.

67年生 사람 만나는 것이 유리한 하루네요. 외부로 나가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내길 바라요.

79年生 사람들과 부딪쳐봤자 상처는 나만 받으니 주변의 시비에는 그러려니~ 해보세요!

91年生 법보다 앞선 것은 상식과 희생이랍니다. 양심 없는 사람은 멀리하는게 좋습니다.

03年生 내 모든 것을 잃어도 자신감만은 잃지 말아요. 날 좋게 봐주는 귀인이 있습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괜히 잡힌 꼬투리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는 것이 내 정신건강에도 좋아요.

56年生 너무 계산적인 모습을 보이진 말아요. 그래도 이미지는 좋게 유지해야 한답니다.

68年生 모든 일이 술~술 잘 풀리는 하루랍니다. 오늘 행운의 색상은 푸른색이 되겠어요.

80年生 일은 많은데 아무도 도와주지 않네요. 책임진다 생각하고 여유롭게 해도 됩니다.

92年生 의지만으로 수월한 것은 없겠지요. 처음 계획부터 잘 세워야 유리하게 돌아가요.

04年生 오늘만큼은 내 일이 우선되어야 하기에 남 좋은 일은 나중에 생각해도 좋습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시작은 용인데 마지막은 뱀이 될 수 있답니다. 용두사미로 끝나지 않길 바라요.

57年生 우울한 일이 있다면 감추지 말고 시원하게 펑펑 울고 모두 떨쳐내길 바랍니다.

69年生 유행에 따른 옷차림보다는 나의 개성을 잘 나타내주는 옷차림이 더 중요해요.

81年生 공통 된 취미가 있다면 뭔지부터 파악해보세요. 더 빠르게 융화될 수 있답니다.

93年生 자기의 일은 자기 스스로 해야 한답니다. 노하우도 스스로 발견해보길 바라요.

 

개띠 운세

46年生 지인의 유혹에 넘어가 잘못을 저지를 수 있으니 일찍 잠자리에 드는게 나아요.

58年生 말이 많으면 돌이킬 수 없는 실언도 생기는 법이랍니다. 오늘은 말을 아껴봐요!

70年生 신뢰를 깨트려서는 안 된답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약속은 꼭 지켜주길 바라요.

82年生 멀리 보지 말고 앞일에 최선을 다하길 바라요. 하나하나 일궈가는 맛이 좋아요.

94年生 승리자는 마지막에 웃는 사람이죠. 과정도 즐겁게, 결과도 즐겁게 기대해봐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여기저기 한눈팔다 마무리를 못 지을 수 있으니 내 일에만 집중하길 바랍니다.

59年生 갑자기 뚝딱~! 용돈을 기대하지 말아요. 정당한 대가를 바라는 것이 유리해요.

71年生 사전에 준비된 일이라면 변화를 주어도 좋습니다. 나의 감을 믿고 정진해보세요.

83年生 생각보다 애정운이 길하지 않은 날이니 괜히 시비 거는 일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95年生 사소한 다툼에 기름을 부을 수도 있으니 상대방 눈치를 잘 살피는 게 중요해요.

 

                                                                                                          - 더사주 제공

 

경실련, 위성정당 정당등록 위헌확인 헌법소원 제기

[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거대 양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 등록을 승인한 것이 위헌이라며 헌법소원과 효력정지 신청을 청구했다. 경실련은 29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미래와 더불어민주연합은 오로지 비례대표 확보를 위한 목적으로 급조된 위성정당"이라며 "헌재가 헌법소원과 효력정지 신청을 인용해 대의제 민주주의의 가치를 수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거대 양당이 소수정당을 배려하고자 만든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취지를 훼손하는 것을 넘어 다른 정당의 의석과 선거보조금까지 탈취했다"며 "헌법상 기본원리인 민주주의의 틀이 파괴되고 유권자의 선거권·참정권 행사가 중대한 장애를 일으킬 것"이라고 비판했다. 경실련 시민입법위원장인 정지웅 변호사는 위성정당은 모(母) 정당에 종속된 단체에 불과해 정당법이 정당의 요건으로 규정하는 '자발적 조직'이 아니라며 "국민에 대한 책임능력이 결여된 결사체로 정당의 개념 표지도 갖추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실련은 2020년 3월에도 21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의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과 미래한국당 등록에 대해 헌법소원을 청구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