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신예은 기자]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영신, 이하 서울중기청)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보다 쉽게 정부 지원사업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2022년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1월 25일부터 2월 11일까지 분야별 설명회, 찾아가는 설명회로 구분되어 개최되며,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전면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1월 25일부터 시작되는 분야별 설명회는 7.8조원 규모의 중소벤처기업부 주요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총 6개 분야(창업․벤처, 기술개발(R&D), 자금, 수출, 소상공인, 공공구매)로 나누어 유튜브(채널 :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및 ZOOM으로 실시간 진행된다.
관심 있는 기업인들은 해당 시간에 접속해 사업별 주요 내용, 달라지는 제도 등 2022년 지원사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또한, 정책 수요자들이 시간 제약 없이 설명회를 시청할 수 있도록 설명회 종료 이후에도 서울중기청 유튜브 채널에 상시 게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2월 9일부터 11일까지 각 기관, 단체의 수요를 반영하여 찾아가는 설명회가 개최된다.
찾아가는 설명회는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ZOOM을 통해 진행되며, G밸리 입주기업, 소공인 특화센터 등 정책수요자에 부합하는 맞춤형 설명회를 제공하여 기업의 지원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분야별 설명회 일정 및 2022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책자는 서울중기청 누리집(www.mss.go.kr/site/seoul/main.do)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중기청에 방문하면 현장수령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