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신문=신예은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는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이사장 김영민)와 7일 오전 재단 4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그간 기업과 대학 간 산학협력 우수사례가 지역과 국민에게 공감받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정보가 부족하다는데 공감하고, 지역과 전문대학의 산학협력, 청년 취·창업,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한 다양한 산업기술 문화콘텐츠를 개발, 발굴 및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양 기관은 이를 위해 △온라인, 오프라인 매체 및 SNS 홍보 협력 △기사 및 칼럼 등 지역 우수사례 발굴·기고 지원 △ 평생직업교육 및 산업기술융합 분야의 콘텐츠 공유 및 확산 △청년 취업, 일자리, 실용R&D 등 공동사업 발굴 및 홍보 협력 등을 비롯해, 양 기관의 협약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필요사항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김영민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전문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사람과 기술이 만나 산업을 발전시키고 문화가 형성되는 현장을 국민과 소통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은 “환경과 산업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며 예측할 수 없는 시대에, 대학과 기업 간의 유기적 연계·협력은 사람과 산업, 문화와 지속가능한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대학의 우수 산학협력, 청년 취·창업, 지역 일자리, 평생직업교육 등의 혁신사례가 널리 발굴 및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