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종합

12월 21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2.12.21 00:00:20

 

쥐띠 운세

36年生 그동안 미뤄왔던 취미활동을 시작하게 되니 기쁜 마음이 들 수 있는 하루입니다. 오랜 친구들과 함께 한다면 몇 배의 즐거움을 느낄수 있어요.

48年生 오지랖이 발동해 내 일까지 제쳐두고 남의 일을 하게 될 수 있어요. 내가 나서지 않아도 해결될테니 한 발 물러서는 것이 현명합니다.

60年生 빠른 진행을 위해 재촉하고 독촉하니 진행이 갈수록 버거워지는 듯 합니다. 나는 정작 말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건 아닌지 되돌아봐요.

 

72年生 아랫 사람들을 가르치고 있지만 큰 성과가 없는듯해 손해보는 기분이 들 수 있어요. 지금 과정은 내 명예를 얻기 위한 것이니 성실히 임하세요.

84年生 시작하자마자 성과를 원한다면 진행 과정에 장애가 많이 생길수 있어요. 이른 오전 시간에 기운이 좋으니 잘 활용해보세요.

96年生 꿈의 실현을 위한 출발이 순조로운듯하니 내 재능이 빛을 발할 것 같아요. 검은색이 행운의 색깔이니 포인트 색상으로 선택해보세요.

 

소띠 운세

37年生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하니, 하나하나 큰 배움이 생겨날 수 있어요. 지금처럼 큰 대가를 바라지 않을 때, 큰 이득을 얻습니다.

 

49年生 매력적인 제안에 마음이 흔들리며 지금의 것을 그만두려 할 수 있어요. 흔들린다면 기존의 것에도 집중이 안될 수 있습니다. 갈아타보세요.

61年生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알려지는 인기쟁이가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오늘은 유독 언행에 신경써야 구설, 잡음이 없겠습니다.

73年生 나에게 유리한 조건을 찾고 있지만 마땅한 곳이 나오지 않을수 있어요. 북쪽으로 가면 내가 찾던 그 곳이 나올 것입니다.

85年生 내가 하고 싶은 것이 있는데 주변에서 만류하니 고민이 많아질수 있어요. 괜한 잔소리이니 남의 말에 신경쓸 필요 없어요.

97年生 실력 발휘가 잘 되는 날이고 기다렸던 소식을 듣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자신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만들어주는 곳은 서쪽 방향입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다소 무리한 활동과 지출로 오늘은 자신의 페이스를 찾으려 노력할 수 있어요. 오늘만큼은 외출을 금하고 방구석 휴식을 취하도록 하세요.

50年生 지금 당장 눈앞에 실익이 없으니 엄청난 상실감을 느낄수도 있어요. 결국 얻게 될 것들인데 너무 감정적인 모습 보이지 말아요.

62年生 불평불만의 상황들이 많으니 임무를 완수하는 것이 쉽지 않을수 있습니다. 나의 고집을 조금만 꺾어도 최고의 협상안이 나옵니다.

74年生 자신의 경력을 인정받고 스카웃 받는 일이 생기며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어요. 나의 실력을 알아봐 주는 귀인은 양띠랍니다.

86年生 내가 염원해오던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지금 하던 일을 모두 중단하고 새로운 일에만 집중해도 좋습니다.

98年生 갈 길이 막막하니 지금 내가 하는 일에 자신감이 없을수 있어요. 땀이 날 만큼 격한 운동을 하며 자신감을 찾아봐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누군가의 추천, 배려로 혹할 만한 제안이 들어오지만 조금 무리라 느껴질수 있어요. 함정일 가능성이 크니, 단호히 거절해야 합니다.

51年生 지금 나에게 감당하기 힘든 일이라 뒤에 숨어버리고 도망치고 싶을수 있습니다. 혼자 이루기 힘들다면, 오늘은 아랫 사람에게 도움 청해봐요.

63年生 나의 집착과 집요함에 주변사람들이 피곤함을 느끼며 떠나갈 수도 있습니다. 내 지위를 누군가에게 물려주고 떠날때가 됐습니다.

75年生 나의 모든 신경이 예민해진 듯 하니 어떤것이든 부정적으로 바라보는듯해요. 주변 사람들이 나를 떠나가고 있으니 반성의 시간 가져요.

87年生 현실을 벗어나고 싶지만 벗어나도 힘들기는 마찬가지라는 생각에 우울할수 있어요. 지금 이 위기만 버티면 삶의 요령과 지혜가 생길 겁니다.

99年生 상황이 문제인데 모든 것을 자기 탓으로 돌리려 하는듯한 모습입니다. 이럴땐 모든 것을 내려놓고 내 마음부터 잡아보세요.

 

용띠 운세

40年生 고생 끝에 즐거움이 온다 하죠! 콧노래 부를 일만 남은 것 같아요. 지인들과 함께 근교로 즐거운 마실이라도 다녀오세요.

52年生 주변의 상황들과 사람들의 시선 때문에 편하게 지내기 힘든 듯한 모습입니다. 모든 상황에 촉을 세우고 행동하는 습관을 없애보아요.

64年生 어떤 일을 하더라도 사람을 믿고 일 하니 나를 이끌어주는 귀인도 많은 것 같아요. 쥐띠와 소띠는 삐그덕 거리는 일이 많을테니 조금 멀리하심이 좋아요.

76年生 즉흥적이고 감정적으로 일을 처리하니 약간의 의견충돌이 예상됩니다. 감정적으로 일을 처리하면 무조건 당신이 지는 싸움입니다.

88年生 가치를 인정받을수 있겠어요. 상사의 칭찬, 인센티브 등 많은 것을 얻을수 있어요. 이런 날은 내 주변 사람들과 기쁨을 나누고 한턱 쏴야겠죠.

00年生 오늘은 긴장감이 2배! 지금까지 쌓아 온 내 실력을 확실히 뽐낼 기회 올 수 있어요. 당신의 실력발휘에 도움이 되는 색은 흰색과 검은색 입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상대를 잘만 이용하면 나의 이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나의 주변에 있는 말띠를 주목하도록 하세요.

53年生 어디에서나 여유있는 모습 때문인지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수 있어요. 오버하는 순간 논란이 될 수 있음에 주의하세요.

65年生 망신스런 일이나 부끄러운 일을 당하게 될 수도 있어요. 그렇게 시선집중 받네요. 그럼에도 처신을 잘하면 위기가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77年生 시험합격, 표창장 수여, 승진 등 좋은 소식을 듣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남들과 기쁜 소식을 나누면 액운이 들 수 있으니 혼자 기쁨을 누리세요.

89年生 도장을 찍게 되는, 중요한 나의 것을 얻게 되는 일이 생길수 있습니다. 너무 긴장해서 실수할 가능성이 크니, 청심환이라도 챙겨 먹어요.

01年生 마음이 급해지니 안절부절 어쩔줄 모르고 당황하게 될 수 있어요. 주변의 조언 특히 용띠의 말을 귀담아 듣고 최종결정을 하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주도권이 없으니 타인에 의해서 어쩔 수 없이 변동을 가져야 할 수 있어요. 내 의견을 고집하면 분란만 생길테니 따르는게 좋겠어요.

54年生 새로운 것을 시작했지만 당장의 실익이 없으니 조금 아쉬운 마음 들 수 있어요. 크게 얻으려면 시간이 필요하니 그런 마음으로 기다림을 즐기세요.

66年生 어딜가나 튀는 인상이라 그런지, 주변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관심은 피곤함으로 이어질 뿐이니 집에서 휴식 취해요.

78年生 순간부주의로 다칠 위험성이 비교적 클 수 있는 하루입니다. 과격한 운동은 절대적으로 피하는 게 상책입니다.

90年生 돈 되는 일이라면 닥치는 대로 하려고 하니 무모하다는 소리 들을수도 있어요. 오늘은 오로지 돈만 쫒아도 승산 있으니 도전해봐요.

02年生 솔선수범하고 예의바른 태도로 회사에서 인기가 좋은 듯한 모습입니다. 나만 찾게 되어 피곤할 수 있으니 적절히 거절하세요.

 

양띠 운세

43年生 지금껏 수고한 당신, 이제는 좀 즐기며 편안하게 살고 싶은 듯 합니다. 이젠 인생을 즐기며 내 고생에 대해 스스로 보답해봐요.

55年生 움직이지 않아도 딱히 아쉬울 것도 없고 불편한 것도 없는 듯한 하루에요. 지금은 누구도 배려하지 말고 자신을 위해서 편하게 살아요.

67年生 한가지에 집중 못하고 동분서주 하는 듯 해요. 나를 방해하는 것이 있을수 있어요. 지금 당장 해결하지 않으면 다음 진행에도 문제 생겨요.

79年生 자신의 이중적인 모습을 느끼며 진짜 본인의 마음을 몰라서 혼란이 생길수 있어요. 사람들은 다 가면을 쓰고 살고 있으니 죄의식 가질 필요 없어요.

91年生 순간 불안한 마음을 변덕스러운 행동으로 표현하게 될 수 있습니다. 마음을 다잡고 싶다면 호랑이띠 지인에게 조언 청해요.

03年生 순간 욱하는 성미 때문에 충돌이 생길 수 있는 하루입니다. 화를 다스리기 위해서는 나보단 환경적 변화가 필요합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성실하기만 하고 융통성이 없어서 이번에도 손해를 본 듯 합니다. 그 모습이 자신의 모습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세요.

56年生 나에게 기회가 열리는 듯, 무엇을 해도 세상이 내 편 같은 기분 들 수 있어요. 그동안 망설이고 있던 일이 있다면 오늘이 기회입니다

68年生 노력은 했지만 성과가 기대에 못미쳐 속상한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아쉽겠지만 다음 기회를 노리는게 좋을테니 마음 다잡아봐요.

80年生 앞서 나가는 경향이 있으니 오해의 소지가 되어 논란이 생길수도 있어요.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 주변을 살피면서 가도 충분합니다.

92年生 자기 능력을 어필하는 재주가 탁월하니 자신을 믿고 자신감 있게 홍보해도 좋을 듯 해요. SNS를 적극 활용하면 오늘 성과는 매우 좋을 듯 합니다.

04年生 직설적이지만 동정심 많은 당신 모습을 사람들이 오해하게 될 수 있습니다. 솔직하게 표현할수록 오해만 커지니 굳이 애쓰지 말아요.

 

닭띠 운세

45年生 힘든 여정에 놓여 있어 정신적, 신체적으로 많이 힘들 수 있는 날이에요. 혼자 방구석에서 고민해봤자 답 없으니 가족들에게 도움 청해요.

57年生 함께 했음에도 내 공은 인정받지 못함에 억울함이 생길수 있는 하루입니다. 속상해 하지 말고 힘있는 2인자가 되어보세요. 훨씬 좋아요.

69年生 준비되어 있는 당신에게 지금은 절호의 찬스인데, 본인만 모르고 있는 듯 해요. 꾸준히 해 오던 일보단 얼마전 시작한 일에 집중해봐요.

81年生 나의 애매한 언행과 호감형 외모로 이성적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친절이 상대에게는 관심으로 표현되기도 함을 명심해요.

93年生 우스꽝스러운 일로 인해 시선집중을 받으며 생각도 못한 호감을 얻게 될 수 있어요. 혹시라도 나를 우습게 여기는 사람이 있다면 즉시 손절하세요.

 

개띠 운세

46年生 나에게 좋은 식견이 있는듯하니 사람들이 나를 찾아 조언을 구하게 될 수 있어요. 지금껏 살아온 삶의 노하우를 사람들에게 전수해주세요.

58年生 나에게 선택권이 있는듯하니 무언가를 선택할 환경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선택에 숫자가 필요하다면 1과 8을 활용해보세요.

70年生 더 큰 발전을 위해 이리저리 열심히 움직이는 당신의 모습이 모범이 될 수 있습니다. 의도치 않게 높은 지위를 갖게 된다면 거절하지 마세요.

82年生 투자라 생각하며 이곳저곳 돈을 쓰고 있지만 왠지 실속이 없는 느낌 들 수 있어요. 인간 관계 유지비는 필수이니 아까워 할 필요 없어요.

94年生 자신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되며 자신감이 커지는 하루가 될 수 있어요. 이럴 때 미뤄왔던 일을 바로 시작하면 성과가 좋으니 참고해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인간관계에 적극적이니 주변 사람들 또한 나에게 관심이 커지는 듯 합니다. 오늘은 특히 가족들과 합이 좋으니 저녁이라도 함께 하며 시간 보내봐요.

59年生 선택을 감정적으로 하게 되니, 후회할 일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이성적 판단이 필요하다면 양띠 지인에게 조언 구해봐요.

71年生 인생 한 방을 노리려 하는 행동이 내 마음을 병들게 할 수 있어요. 호랑이띠와 함께 한다면 마음 차분히 진행할수 있어요.

83年生 불안한 마음이 자꾸 드니 마음의 병만 쌓여가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명상이나 심리 치료 통해 도움을 받아도 좋겠습니다.

95年生 내 재능이 남들보다 더 돋보이는 날이지만 그만큼 주변 의식하게 될 수 있어요. 우월함을 뽐낼수록 시기 질투만 많아짐을 명심하세요.

 

                                                                                                                              - 더사주 제공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