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종합

1월 18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3.01.17 23:58:01


쥐띠 운세
36年生 조급한 마음을 비우고 여유 있게 기다리면 기쁜 일이 생기는 날입니다.
48年生 기쁜 일과 괴로운 일이 반복하여 일어나니 하루가 스펙타클 할 수 있겠어요.
60年生 정확한 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하면 차츰 운이 상승하게 되는 날입니다.
72年生 오늘은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더 많이 생기니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84年生 이성과의 합이 좋지 않으니 깊이 생각 후에 말과 행동을 해야 되는 날입니다.
96年生 주변 사람들에게 미움받고 싶지 않다면 능력 이상의 욕심을 부리지 말아야 합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아랫사람을 포용하며 의견을 경청해 준다면 큰 신임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49年生 가뭄에 단비가 대지를 흠뻑 적셔 만물이 소생하는 날과 같은 하루입니다.
61年生 노력 끝에 낙이오니 사업이 발전하고 가정에 행복이 내리는 모습입니다.
73年生 내가 이때까지 기울인 노력과 성실함이 큰 행운을 불러오게 되는 날입니다.
85年生 모든 일은 결과도 중요하지만 과정도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는 날입니다.
97年生 기억력이 평소와 같지 않으니 생각지도 못한 실수를 하게 될 수도 있겠어요.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나를 도와줄 귀인이 바로 앞에 있는데도 자꾸 헤매고 있는 듯 한 모습입니다.
50年生 당신 주변에 오랜만에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조성되며 행운이 감도는 날입니다.
62年生 상대방과의 다툼을 막고 싶다면 자존심에 상처 주는 말을 삼가야 합니다.
74年生 금전운이 상승하다 멈추는 형상이니 금전거래는 잠시 중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86年生 내 마음속에 들어온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날입니다.
98年生 학업이나 직장운이 좋으니 다른 곳에 한눈 팔지 말고 일에 매진해보길 바라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자식에게 도움을 줬음에도 고마움을 모르는 듯 하니 섭섭한 마음이 커질 수 있어요.
51年生 절로 노래가 나오고 춤이 춰질 만큼 기쁜 일이 생겨나게 되는 하루입니다.
63年生 집안의 구성원으로 인해 다소 큰돈을 쓰게 될 수도 있는 날입니다.
75年生 하는 일에서 금전적 성과를 보이니 주변사람의 부러움을 받을 수 있는 하루에요.
87年生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다면 탄탄한 기초 작업과 함께 도전해야 하는 날입니다.
99年生 타인의 사소한 말 하나하나에 집중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기회를 잡아 성취하고 싶다면 스스로 조력자를 잘 알아봐야 하는 날입니다.
52年生 조금이라도 손해를 줄이고 싶다면 잘못이라고 생각되는 즉시 시정해야 좋아요.
64年生 용기내어 아랫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면 업무상 큰 이득을 받을 수 있습니다. 
76年生 나의 영향력이 커지니 사소한 말 한마디도 다른 사람에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어요.
88年生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일을 밀고 나가면 좋은 운이 생겨나는 날입니다.
00年生 임기응변으로 당장의 모면을 위해 거짓말을 하면 금방 들통이 날 수 있습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몸과 마음이 일치되게 처신하면 지인들로부터 신임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53年生 덕을 베풀되, 경솔하게 처신 말고 깊이 생각하여 처신해야 하는 날입니다.
65年生 만족할만한 소득을 얻고 싶다면 고집을 부리지 않고 양보하는 모습 보여야 해요.
77年生 내 실속을 차리면서 주위와 친하게 지내면 금전적으로 이득이 생기는 날입니다.
89年生 무엇을 하든 잘 풀리는 날이니 새로운 시도를 해봐도 괜찮은 날입니다.
01年生 오늘은 우연한 만남에서의 기운이 좋으니 적극적으로 나서 보세요.

 

말띠 운세
42年生 무작정 일을 추진하려고 고집만 부리지 않으면 일이 잘 풀려나가는 날입니다.
54年生 지갑이 넉넉한 만큼 인심이 절로 생겨나니 식구들에게 선물을 하나 해봐도 좋네요.
66年生 직장이나 사업에서 전환이나 이동 등의 변화수가 발생할 수 있는 날입니다.
78年生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두 사람을 더욱 가깝게 만들어 주는 날입니다.
90年生 인연운이 좋게 작용하지 않는 듯 하니 만남에서 마음만 상하게 될 수 있습니다.
02年生 재물운이 좋지 않은 듯한 모습이니, 일적으로도 성과가 좋지 못할 수 있습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사람들이 나의 의견을 무시하는 듯 하니 기분이 상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55年生 오늘 하루는 좋은 일과 나쁜 일이 번갈아 들어오는 변덕스러운 날입니다.
67年生 금전운이 좋지 못하니 돈이 생기더라도 금세 다시 나가게 될 수 있습니다.
79年生 그간 돈과 관련한 문제로 고민이 있었다면 한 번에 해결하게 될 수 있습니다.
91年生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이성을 소개 받는 것은 피하는 게 좋은 날입니다.
03年生 영화 같은 만남으로 시작되는 특별한 인연이 나타날 수 있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어떤 문제가 되었든 당신의 문제는 당신 스스로 해결해야 탈이 없겠어요.
56年生 당신의 자존심에 상처를 받고 싶지 않다면 말다툼을 피해야 하는 날입니다.
68年生 나를 위해 발 벗고 나서는 사람들이 많으니 어떠한 어려움도 돌파할 수 있습니다.
80年生 상대방의 단점만 보이게 되니 잔소리만 늘어놓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92年生 당신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하고 사로잡힌 이성이 나타날 수 있는 날입니다.
04年生 자신을 표현할 기회가 주어졌을 때 망설이지 말고 보여줘야 승기를 잡을 수 있어요.

 

 

닭띠 운세
45年生 우울함과 의기소침함으로 가득하던 날을 조금씩 벗어나고 있는 듯 합니다.
57年生 누군가에게 잘 보여야 한다는 생각에 주변을 강하게 의식하게 될 수 있습니다.
69年生 소득은 변함이 없는데 지출만 많아지니 불안함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81年生 배신 당할 수 있는 운이 도래하니 주변 사람들을 잘 살펴보아야 하는 운입니다.
93年生 내가 가진 것을 감추기보단 드러낼수록 상대의 호감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당신의 심기를 건드리는 사람에게 당당히 불만을 표출하면 좋은 날입니다.
58年生 보다 많은 것을 얻고 싶다면 남의 말보단 내 소신대로 밀고 나감이 필요합니다.
70年生 뜻밖의 사고나 위험이 생겨날 수 있는 하루이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날입니다.
82年生 구매를 망설이던 물건이 있다면 오늘 바로 구매해보는 게 좋은 날입니다.
94年生 허황된 망상으로 계획을 세우면 쉽게 실패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추진하던 일이 어렵게 변해가니 빠른 궤도수정이 필요한 날입니다.
59年生 조금 주고 큰 것을 얻을 수 있으니 열심히 나아가면 큰 성과가 돌아오는 날입니다.
71年生 현실에 만족하고 복을 만인에게 베풀면 그 대가가 배가 되어 돌아오는 날입니다.
83年生 모든 기운이 상승세이니 이루고자 하는 일을 쉽게 성취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95年生 물품 거래에 있어 사기를 당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날입니다.

 

                                                                                                       - 더사주 제공

경실련, 위성정당 정당등록 위헌확인 헌법소원 제기

[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거대 양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 등록을 승인한 것이 위헌이라며 헌법소원과 효력정지 신청을 청구했다. 경실련은 29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미래와 더불어민주연합은 오로지 비례대표 확보를 위한 목적으로 급조된 위성정당"이라며 "헌재가 헌법소원과 효력정지 신청을 인용해 대의제 민주주의의 가치를 수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거대 양당이 소수정당을 배려하고자 만든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취지를 훼손하는 것을 넘어 다른 정당의 의석과 선거보조금까지 탈취했다"며 "헌법상 기본원리인 민주주의의 틀이 파괴되고 유권자의 선거권·참정권 행사가 중대한 장애를 일으킬 것"이라고 비판했다. 경실련 시민입법위원장인 정지웅 변호사는 위성정당은 모(母) 정당에 종속된 단체에 불과해 정당법이 정당의 요건으로 규정하는 '자발적 조직'이 아니라며 "국민에 대한 책임능력이 결여된 결사체로 정당의 개념 표지도 갖추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실련은 2020년 3월에도 21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의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과 미래한국당 등록에 대해 헌법소원을 청구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