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5 (화)

  • 흐림동두천 23.0℃
기상청 제공

사회

한국자유총연맹 대림3동분회, 모범학생에 장학금 전달

  • 등록 2022.12.26 13:35:44

 

[영등포신문=변윤수 기자] 한국자유총연맹 대림3동분회(회장 장남선)는 지난 21일, 대림3동 주민센터 3층 강당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장남선 회장과 최채규 대림3동장을 비롯해 회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모범대학생 2명에게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한국자유총연맹 대림3동분회는 매년마다 회원들이 십시일반 돈을 모으고,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지역 내 모범학생 및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장남선 회장은 “항상 무슨 일에도 솔선수범해주신 회원님들 덕분에 올해에도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한마음 한뜻으로 이러한 노력이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늘 전달한 장학금이 학업의 밑거름이 되고, 장학금을 수상한 모범학생들이 우리 사회를 발전시키는 일꾼으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영등포 청소년, 일본 JAXA에서 꿈의 궤도 그린다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영등포구 미래교육재단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7월 22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중학생 25명을 대상으로 ‘해외 항공우주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외 항공우주 캠프’는 해외 선진 과학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미래 과학 분야에 대한 탐구역량과 상상력, 전문성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 영등포형 특화 과학 교육사업이다. 지난해 첫 운영 당시 체계적인 프로그램 구성과 높은 현장 몰입도로 학생, 학부모, 교육 전문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는 그 성과를 바탕으로 한층 심화된 구성으로 돌아왔다. 이번 캠프의 핵심 방문지는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 츠쿠바 센터다. JAXA는 일본을 대표하는 우주기구이자 미국의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에 핵심 협력시설로 참여하는 등 달 유인우주선 개발과 화성 탐사 준비에 주도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3박 4일간 JAXA를 비롯해 ▲국립과학기술관 ▲국립과학박물관 ▲미래과학관 등 일본의 주요 과학기술 기관을 탐방하며 인공지능(AI), 로봇공학 등 다양한 미래 첨단 분야를 직접 보고 체험할 예정이다. 특히, 캠프 전 일정에는 공학박사 출신의 전문 도슨트가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