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사회

적십자 서울시지사 김흥권 회장 이임

  • 등록 2023.05.04 15:13:07

 

[영등포신문=변윤수 기자] 대한적십자사 서울시지사는 4일, 제31대·제32대 김흥권 회장 이임식을 개최하고 지난 6년간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헌신한 김흥권 회장의 이임 소식을 밝혔다.

 

김흥권 회장은 지난 2017년도부터 6년간 제31대·제32대 대한적십자사서울시지사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재난구호활동과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시설인 재난안전센터 개소, 폭력피해자 지원과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위한 ‘더불U 캠페인’ 시행, 취약계층 급식 지원 시설인 서울시 따스한채움터 위탁운영 등 서울시 위기가정 지원과 재난구호 활동을 위해 헌신했다.

 

김흥권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수많은 봉사 현장과 재난현장에서 아무런 대가 없이 활동하는 봉사원님들과 적십자 가족들의 모습에 크게 감동했다”며 “재임 기간 동안 나눔의 현장에서 함께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 숭고한 인도주의 정신을 위해 앞으로도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으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흥권 회장은 지난 4월 적십자사 서울지사 상임위원회를 통해 명예고문으로 위촉돼 앞으로도 나눔현장에서 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영등포구미래교육재단, ‘2025년 국내 항공우주 캠프’ 발대식 개최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영등포구미래교육재단은 20일 오후 구청 별관 5층 강당에서 ‘2025년 국내 항공우주 캠프’ 발대식을 개최했다. ‘2025 국내 항공우주 캠프’는 4차 산업시대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구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총 26명의 학생이 선발됐다. 캠프는 23일과 24일 1박2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첫째 날에는 국립광주과학관을 방문해 상설전시관 및 인공지능관 관람, 직업탐구체험(항공우주연구원), 별빛천문캠프(천문교육 및 야간 천체관측) 등의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둘째 날에는 전남 고흥 소재 나로우주로우주센터를 찾아 우주과학관, 발사통제동, 엔진시험 설비-발사체 보관동을 견학하고, 항우연 전문가의 강연을 들을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최호권 구청장을 비롯해 미래교육재단 관계자, 참여 학생 및 학부모들이 함께했다. 최호권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4차산업시대의 과학기술은 나 자신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하는 길이 된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소중한 자산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선도적인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해 학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