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정치

김영주 영등포갑 예비후보, “힘 있는 여당 의원으로 지속가능한 영등포 발전 이뤄낼 것”

기자 간담회 통해 공약 및 채현일 예비후보 관련 입장 밝혀

  • 등록 2024.03.08 14:35:58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3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힘 영등포갑 김영주 국회의원 예비예비후보는 8일 오전 영등포동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2대 총선 대표 공약과 더불어민주당 채현일 예비예비후보와 관련된 사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김영주 예비예비후보는 먼저 인사말을 통해 “저는 그동안 민주당에서 공천을 받고 영등포갑 지역 주민들로부터 선택 받아 3선 국회의원으로 정치활동을 해왔다. 그런데 오늘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이 자리에 있다. 저는 이번 선거에서 최선을 다해 승리하도록 하겠다”며 “힘 있는 여당 국회의원으로 지속가능한 영등포 발전을 이뤄내겠다. 서울 3대 도심에 걸맞는 문화 인프라와 주민 편의시설이 풍부한 미래 첨단도시 영등포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예비예비후보는 대표 공약으로 경부선 철도 지하화 사업과 관련해 “영등포역은 300만 서울 서남권을 대표하는 교통요충지로 상징성이 큰 만큼 경부선 영등포 구간(3.4km)이 선도 사업으로 선정되어 첫 삽을 뜰 수 있도록 하겠다. 그리고 영등포역 고가도로와 도림고가도로 철거도 병행 추진하겠다”며 “철도가 지하화되고 철거된 경인로변 일대는 주변 부지와 통합 개발을 추진해 여가와 문화, 녹지 그리고 IT와 AI 4차 산업이 어울러지는 3대 도심에 걸맞는 미래 첨단도시로 조성하겠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로 양평유수지 (가칭)복합문화체육시설과 관련해 “그동안 양평 1‧2동, 당산 1동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충분치 않았다”며 “서울시‧국토부와 논의하고, 시‧구의원님들과 함께 협력해 이 곳에 다목적 체육관 등 주민들의 건강과 여가를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시설을 서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저는 지속 가능하고 예산이 가능한 그런 공약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언론 보도와 선거공보물을 통해 계속해서 주민들을 위한 공약을 발표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채현일 예비후보의 허위 공직 경력 의혹에 대해 꼬집었다.

 

그는 “채 예비후보는 지난 2018년 제7회 지방선거에 허위 경력을 갖고 나와서 구청장에 당선됐고, 2022년 제8회 지방선거에도 허위 경력을 갖고 나왔다”며 “이번 22대 총선 예비예비후보로 등록할 때 지금도 중앙선관위나 본인 홈페이지 SNS에 허위 공직 경력이 나와 있다는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던 내용이 언론에 나왔다. 서울시 선관위에서 허위 사실이라고 보기 어려움이라고 회신한 유권해석만 가지고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영등포 구민을 기만하고 있다”고 했다.

 

계속해서 “서울시 인사과로부터 제출받은 채현일 예비후보자의 임명 및 면직 서류에 2016년 1월 12일부터 2017년 3월 6일 기간 중 직위 근무처가 부시장실 정무보좌관으로 기재되어 있다”며 “채 예비후보는 2018년, 2022년 선거와 2023년 총선 예비예비후보 등록 후에도 서울시장 정무보좌관이라는 허위 공직 경력이 기재된 자서전을 판매하고 명함을 돌리고 불법 선거를 해왔다. 그런데 지금은 허위 경력이 기재돼 있지 않은 명함을 사용하고 있고, 유권자 10%에게 보내는 예비 공보물에도 서울시장 정무보좌관 경력을 기재하지 않았다. 이는 채 예비후보 스스로 잘못된 허위 경력을 사용했다는 점을 인정하는 부분이라 판단된다”고 했다.

 

 

김영주 예비후보는 또, 쪽방촌 성매매 집결지 정비사업에 대해서도 “2015년도 영등포가 3대 도심 지역으로 지정받고, 영등포역 인근 상업지역 용적율이 800%로 상향되면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으며, 국토부와 서울시 LH 등에서 공공개발하겠다고 발표한 사업”이라며 “영등포구청에 확인한 결과 채현일 예비후보가 구청장 재임시절 업무협약을 맺었지만 그동안 코로나19, 대통령선거, 지방선거 등으로 인해 답보상태에 있다가 현재 최호권 영등포구청장과 서울시 등이 추진하고 있고, 이제 보상 관련 절차가 마무리됐다”고 했다.

 

 

세 번째로 “제2세종문화회관이 여의도로 이전 되는 원인을 채현일 예비후보가 제공했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김 예비후보는 “제가 지난 10년간 힘들게 제2세종문화회관 사업을 추진했고 2019년 서울시가 문래동 구유지에 건립 계획을 발표하고 모든 행정절차를 거쳐서 2021년 행안부 중앙투자심사를 마쳤다”며 “서울시는 이 사업이 천억 원이 넘게 들어가는 사업이기 때문에 영등포의 토지를 무상사용하게 되면 5년마다 재사용 승인을 받아야 한다. 그래서 구에 무상사용 MOU를 요청했다. 그러나 채현일 예비후보가 이 MOU를 서울시에 보내지 않아 계류됐고, 최호권 구청장 취임 후 다시 보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방선거 당시 그레이트 한강사업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 사업 안에 여의도에 예술의 전당 버금가는 공연장을 만들겠다는 계획이 있었다”며 “최호권 구청장이 서울시와 협의하는 과정에서 한 구에 공연장이 2개가 들어가기 어렵기 때문에 서울시는 더 많은 예산을 들여 여의도에 제2세종문화회관을 건립하는 것으로 진행되면서 문래동 제2세종문화회관이 무산위기에 놓인 것”이라고 했다.

김 예비후보는 “허위 경력을 갖고 우리 영등포 주민들께 거짓말하는 정치를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오늘 저의 대표 공약과 채현일 예비후보에 관련된 것을 말씀드렸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어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 김영주 예비후보는 자신의 경쟁력에 대해 “선유고가 철거를 통해 인근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영등포구가 300만 서남권의 중심이라는 사실을 증명해 3대 도심 지정을 위한 역할을 하는 등 주민들을 위한 생활정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영등포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잘 이해할 뿐만 아니라, 영등포가 어디로 나아가야 할 지에 대한 방향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영등포를 발전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2세종문화회관과 관련해선 “문래동 기부채납지가 방치돼 있는 것이 너무 아까워 공장지대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공연장을 만들고자 했다”며 “이 문제와 관련해서 그레이트 한강에서 이어지는 여의도공연장에 대해서 제가 좀 더 집중적으로 살펴 볼 것이며, 문래동 제2세종문화회관 부지에 영등포 주민을 위한 공연장 예산을 확보해 추진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부분은 서울시와 논의해 볼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재차 논란이 됐던 채용 비리 의혹에 대해선 “이 일은 지난 2014년 불거졌던 문제다. 저는 이 건으로 인해 경찰과 검찰로부터 참고인 조사나 수사를 받아본 적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또한, 개혁신당 허은아 예비후보의 영등포갑 출마로 인해 국민의힘을 지지하는 보수표가 분산되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김 예비후보는 “선거는 당에서 어떤 방향으로 국민을 위한 공약을 내세우고 어떻게 행동에 옮기는가에 따라서 보수도 민주당을 지지할 수 있고 진보도 국민의힘을 지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적십자 서울지사, 씀씀이가 바른아파트 2호점 탄생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대한적십자사 서울시지사(회장 권영규)는 월계흥화브라운빌 아파트(관리사무소장 변수창)가 씀씀이가 바른아파트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8일 밝혔다. 적십자의 ‘씀씀이가 바른아파트’는 지역사회를 위한 정기기부를 실천하는 아파트관리사무소에 대한 명칭으로, 후원금은 위기가정에 긴급한 지원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된다. 적십자 서울지사는 서울 노원구 월계흥화브라운빌 아파트를 방문해 씀씀이가 바른아파트 명패를 전달했다. 이현진 월계흥화브라운빌아파트 동대표는 “평소 지역 아동을 보호하는 아동안전지킴이집 활동에도 참여하며 온정을 나누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적십자 서울지사의 씀씀이가 바른아파트는 지난 2023년도 서울 노원구 월계주공1단지 가입 후 1년여 만에 2호가 탄생했으며, 이현진 월계흥화브라운빌아파트 동대표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현진 월계흥화브라운빌 동대표는 소속 적십자봉사회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도 실시하고 있으며, 2024년도 적십자 희망성금 3백만 원을 기부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는 곳은 대한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