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1 (목)

  • 구름많음동두천 19.8℃
  • 맑음강릉 20.8℃
  • 맑음서울 20.4℃
  • 맑음대전 20.6℃
  • 맑음대구 23.7℃
  • 맑음울산 21.5℃
  • 맑음광주 20.9℃
  • 맑음부산 22.3℃
  • 맑음고창 18.6℃
  • 맑음제주 20.9℃
  • 맑음강화 18.3℃
  • 맑음보은 17.8℃
  • 맑음금산 19.9℃
  • 맑음강진군 20.2℃
  • 맑음경주시 21.9℃
  • 맑음거제 21.4℃
기상청 제공

사회

적십자 혈액관리본부, ‘제11회 2025 올해의 SNS’ 최우수상 수상

  • 등록 2025.11.27 11:09:59

 

[영등포신문=신민수 기자]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제11회 2025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비영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혈액관리본부가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해 온 다양한 디지털 소통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올해의 SNS’는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공신력있는 국내 대표 SNS 시상식으로, 올해로 11회째 이어지고 있다.

 

혈액관리본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세대가 활용하는 주요 SNS 플랫폼을 통해 헌혈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국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해 왔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는 카드뉴스, 릴스, 헌혈자 참여형 콘텐츠 등 플랫폼 특성에 맞춘 콘텐츠 운영 전략을 펼쳐 높은 이용자 반응과 긍정적 참여를 이끌어냈다.

 

혈액관리본부는 “앞으로도 국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헌혈 참여의 가치를 다양한 방식으로 알릴 수 있도록 콘텐츠 품질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생성형 AI 플랫폼 도입으로 디지털 행정 기반 강화

[영등포신문=변윤수 기자]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형성)은 2026년 5월 문서 작성, 자료 요약, 회의 준비 등 행정업무를 지원하는 생성형 AI 플랫폼을 도입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AI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생성형 AI 플랫폼 도입과 교육은 정부의 디지털 전환 및 공공부문 AI 활용 확대 기조에 발맞춰 추진됐다. 공단은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들의 디지털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생성형 AI를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을 병행했다. 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업무용 AI의 기본 기능, 문서 작성 지원, 자료 요약, 회의 준비, 민원 응대 자료 작성, 업무 아이디어 도출 등 실무 중심 활용 방법으로 구성됐다. 또한 공공기관 업무 특성을 고려해 개인정보 보호, 보안 유의사항, AI 활용 시 검토 절차 등 책임 있는 AI 사용 원칙도 함께 안내했다.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반복적인 행정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정책 기획과 대민서비스 개선 등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형성 이사장은 “생성형 AI 플랫폼 도입과 전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