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종합

5월 10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3.05.10 00:00:18

 

쥐띠 운세

36年生 긍정적인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면 아무런 걱정 없이 여유로운 날이 되겠습니다.

48年生 오늘은 자신과 가족들을 위해서 적당히 돈을 지출하는 것도 괜찮은 하루랍니다.

60年生 가슴을 짓누르고 있던 고민을 친구에게 속 시원히 털어놓아도 좋을 것 같네요.

 

72年生 계획한 목표가 가까워지니 새로운 재테크 방법을 알아보는 것도 좋겠네요.

84年生 바라는 목표가 있다면 다양하게 상상력을 품어 새롭게 일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96年生 오늘은 애정운도 높게 상승하니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기에 좋은 타이밍입니다.

08年生 친구를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서 넓은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네요.

 

소띠 운세

 

37年生 주위 사람들과 어울리면 어울릴수록 기운이 넘치고 즐거움이 따라오는 날입니다.

49年生 주위에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고 돌아서면 자신도 뿌듯한 마음이 드는 날입니다.

61年生 성취의 기운이 약하니 무리한 추진이나 행동은 취하지 않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73年生 오늘은 수집한 정보를 분석하여 새로운 활로를 찾아보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85年生 성과가 뛰어난 동료를 보고 자극을 받아서 선의의 경쟁을 하는 것이 유리해요.

97年生 오늘은 분위기 좋은 장소에서 이성을 만나면 호감도를 상승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09年生 우연한 만남으로 인해 생긴 인연과 특별한 관계가 될 수도 있는 날이랍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주변을 정비하면 마음도 안정되고 생활을 즐기는 여유가 생기는 날이 되겠습니다.

50年生 자기 고집대로 밀고 나가다가는 마찰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날입니다.

62年生 의외로 사소한 일들이 발목을 잡을 수 있으니 사소하더라도 신경을 쓰도록 해요.

74年生 지식이나 기술을 흡수하는 능력이 좋게 발휘되어 좋은 기운이 발하는 날입니다.

86年生 연애운이 상승하니 모임에서 좋아하는 스타일의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98年生 주위의 친구들이 하나,둘 결혼을 하는 것을 보니 결혼에 관심이 생길 수 있어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오늘은 귀한 대인관계를 망가트리지 않도록 감정을 잘 조절하는 것이 유리해요.

51年生 할 일을 미루지 않고 제때에 하게 되면 건강운이 크게 상승하는 하루입니다.

63年生 오늘은 투자보다는 작은 즐거움을 위해 돈을 지출하는 것이 더 좋답니다.

75年生 동료 간에 불편한 사이가 될 수 있으니 사소한 의견 충돌은 되도록 피하도록 해요.

87年生 탐구심이 강하게 일어나서 새로운 일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생겨날 수 있어요.

99年生 남의 의견에 휩쓸려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정신을 단단히 차려야 하는 날입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오늘 하루는 하고 싶은 것이나 취미 활동을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52年生 과한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오히려 얻게 되는 것이 더 많은 하루입니다.

64年生 새로운 만남이 찾아오거나 새롭게 해보고 싶은 일이 생겨날 수 있는 날입니다.

76年生 사업운이 좋아 의견이 쉽게 통과되니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게 좋아요.

88年生 도전이 있어야 발전이 있으니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작해 봐요.

00年生 싱글은 애정운도 있고 재물운도 들어와 이성들에게 주목을 받을 수 있답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오늘은 매우 순조로운 날이며 길운이 당신을 적극적으로 돕고 나서는 날입니다.

53年生 바라던 것이 있었다면 지인을 통해 그것을 이루거나 혹은 구하게 될 수 있어요.

65年生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의욕으로 가득 차 있으니 무엇인가 기대해봐도 좋아요.

77年生 운은 낮지만 변함없는 성실함으로 일관한다면 반드시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89年生 고민이 있다면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말고 선배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01年生 자신의 재능과 잠재된 능력에 대한 믿음을 잃지 말고 꾸준하게 도전하도록 해요.

 

말띠 운세

42年生 계획하던 것들을 마무리하고 이젠 밖으로 나가 활발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54年生 가는 곳마다 웃음을 몰고 다니니 어디를 가나 사람들에게 환대를 받을 것입니다.

66年生 욕심을 부려서 다른 일에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본업에 최선을 다하는 게 좋아요.

78年生 계획한 일의 방향이 정해졌다면 세밀하게 따져보고 진행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90年生 어디서든 당당한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02年生 많은 것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면 충분한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답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오늘은 사람을 대할 때 단점보다는 장점을 발견하고 칭찬을 해주는 게 좋겠네요.

55年生 어디론가 이동해야 한다면 직접 운전하기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좋아요.

67年生 오늘은 길운이 높게 상승하여 나의 일상을 보호하고 보완하는 하루가 되겠네요.

79年生 실수를 줄이고 싶다면 일을 한꺼번에 몰아서 처리하는 방법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91年生 오늘은 직장 혹은 일하는 곳에서 개인적인 이야기는 최대한 삼가는 것이 유리해요.

03年生 지쳤다는 기운을 받는다면 모든 것을 뒤로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도록 해보세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기회가 오게 되면 잡을 수 있도록 평소에 철저하게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56年生 일이 안 풀릴 때에는 한 번에 해결하려 하지 말고 천천히 풀어가는 것이 좋아요.

68年生 대인관계운이 좋으니 그동안 서먹했던 사람과 화해를 시도해 보는 게 유리해요.

80年生 풀리지 않는 일이 있다면 지인이나 동료들에게 도움을 청해 보는 것이 현명해요.

92年生 애정운이 강하니 밖으로 나가 활동을 하면 매력적인 이성을 만날 수 있겠어요.

04年生 오늘은 스스로 칭찬을 하며 자존감을 높이면 행복을 쉽게 느낄 수 있답니다.

 

닭띠 운세

45年生 남에게 의지하지 말고 스스로 해결하도록 애쓰는 것이 운을 상승시킨답니다.

57年生 어려운 사람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게 되면 길운이 되어 돌아올 것입니다.

69年生 거창하지 않아도 좋으니 작은 목표를 세워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세요.

81年生 감정적으로 대응하기보다는 합리적 사고를 통해 논리적으로 대응하는 게 좋아요.

93年生 하고 싶은 일이 많이 생겨 자신 있게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날입니다.

05年生 진로 선택에 있어서 고민이 생길 수 있으니 가족들과 상의하는 것이 유리해요.

 

개띠 운세

46年生 오늘은 감정 표현을 최소한으로 하고 여유로움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58年生 조급한 모습은 들어오는 운도 내쫓게 되니 마음을 차분히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70年生 의연한 마음을 가지고 일을 하면 어떤 어려운 상황도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82年生 정보를 수집한 것을 면밀하게 조사하고 분석해서 나의 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94年生 중요한 안건이나 선택을 해야 한다면 꼭 자신의 판단을 믿는 것이 좋답니다.

06年生 주변인들의 도움으로 안정적인 환경에 놓이게 되어 감사함을 느끼는 하루입니다.

 

돼지띠 운세

47年生 큰 문제에 직면하고 싶지 않다면 상황을 제대로 파악한 후 움직이는 게 좋습니다.

59年生 평소에 하지 않던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것이 유리하겠네요.

71年生 하는 일마다 진척이 빠르고 눈에 띄는 성과가 나타나니 기대도 커지는 날입니다.

83年生 두려움을 버리고 자신감을 가지고 일에 임하면 생각한 대로 진행될 수 있어요.

95年生 목표와 계획은 최대한 간단하게 세워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7年生 자신의 몸을 바쁘게 움직이고 변화를 주면 즐겁고 기쁜 일이 생기는 날입니다.

 

                                                                                                     - 더사주 제공

도문열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장, “어르신이 행복한 영등포구 만들기 위해 최선 다하겠다”

[영등포신문=나재희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위원장 도문열(국민의힘·영등포3)은 지난 16일, 영등포아트홀 2층에서 열린 ‘2024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 경로당 지도자 순회 교육’에 참석해 우리나라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헌신해온 어르신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은 도문열 위원장을 비롯해 고광선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장과 황무섭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과 관내 경로당 회장 및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지도자 교육은 영등포구 170개소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을 대상으로 경로당 우수사례 발표, 경로당 운영 및 활성화 방안, 노인학대 예방 교육 및 안전교육 등 다양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도문열 위원장은 참석 인사를 통해 “먼저 우리나라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노인 인구가 1,000만 명에 근접해지면서 우리나라도 내년이면 초고령 사회로 진입한다”며 서울시에서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하여 추진중인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서남센터’, 서울시 2024년 경로당 지원 예산, 노인복지 조례 개정 발의에 관한 내용 등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서울시 노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