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07 (목)

  • 맑음동두천 -0.8℃
  • 흐림강릉 1.0℃
  • 연무서울 -1.3℃
  • 박무대전 2.8℃
  • 구름많음대구 6.2℃
  • 구름많음울산 8.5℃
  • 박무광주 3.5℃
  • 부산 9.6℃
  • 구름많음고창 2.5℃
  • 제주 9.2℃
  • 맑음강화 -2.8℃
  • 흐림보은 1.7℃
  • 흐림금산 2.9℃
  • 흐림강진군 4.5℃
  • 구름많음경주시 6.5℃
  • 흐림거제 9.0℃
기상청 제공

사회

영등포구, 녹지사업에 79억 투입

  • 등록 2019.02.07 09:40:27


[영등포신문=신예은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공원․가로녹지․자연생태 등 분야별 다양한 녹지확충사업을 추진한다.

 

구는 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구비 40억 원과 시비 등 39억 원을 포함한 총 79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 사업, 수변 생태 순환길 조성 사업 등 총 52개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공원정비 사업을 통해 주민 모두 쾌적하고 안전하게 공원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영일어린이공원에는 사업비 3억 원을 투입해 ‘창의어린이놀이터’를 조성한다. 시설물로만 가득찬 천편일률적인 놀이터가 아닌 아이들의 감수성과 모험심을 키워줄 수 있는 새로운 놀이공간을 조성한다.

 

장애를 가진 아이들과 일반 아이들 누구나 함께 어울려서 놀 수 있는 ‘무장애 놀이터’도 조성한다. 지역사회혁신계획 협치사업으로 선정된 ‘너와 나 우리 모두의 놀이터 조성사업’으로 추진되며 공원 내 출입구, 보행로 등 다양한 시설을 정비한다.

 

또한 대림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어린이놀이터 재정비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소속 초록탐구소년단 아이들이 영등포 1번가에 제안한 내용을 반영한 것으로 둘로 나눠져 있는 유아 위주의 놀이터를 1개소로 합쳐 다양한 연령층의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게 재정비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문래근린공원 등 6개소 어린이공원의 노후되고 파손된 시설물을 보수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을 만든다. 특히 문래근린공원 창의어린이놀이터 주변에는 쿨링포그(cooling-fog) 시설을 새로 설치해 미세먼지를 완화하고 청량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산이 없는 영등포구는 이면도로, 주택가, 도로변 자투리 공간 등 생활 속 유휴공간을 적극 활용해 부족한 녹지 공간을 확충한다.

 

양평현대3차 아파트, 문래동 힐스테이트 아파트, 양평동 동보아파트를 대상으로 노후한 아파트 담장을 허물어 녹지를 조성하고 낙후된 주변 공간을 재정비하는 ‘아파트 열린녹지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도림초등학교와 영중초등학교에는 ‘에코스쿨 사업’을 통해 수목 및 초화를 심고 학교 숲, 생태연못 등을 조성해 자연친화적인 교육환경을 만든다.

 

이 외에도 당산로 일대 녹지 환경정비, 국회의사당 앞 중앙 녹지 공간 장식화단 설치 등 지역 곳곳에 다양한 녹지대를 조성한다. 


안양천, 도림천 등 지역 내 우수한 생태환경을 활용한 사업도 추진한다. 한강, 샛강, 안양천, 도림천을 잇는 20.3km 규모의 ‘수변생태순환길’을 조성해 주민들이 사계절 변화되는 수변경관을 감상하면서 지친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한다. 순환길에는 순환산책길 안내 표지판과 태양광경관등, 휴게 쉼터도 설치할 예정이다.

 

또 주․야간으로 안양천을 이용하는 구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신정교∼양평교 자전거도로 구간 내 가로등을 설치하고 제방 산책로 정비, 둔치 식생 복원사업 등을 진행한다.

영등포구, 녹지사업에 79억 투입

[영등포신문=신예은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공원․가로녹지․자연생태 등 분야별 다양한 녹지확충사업을 추진한다. 구는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구비 40억 원과 시비 등 39억 원을 포함한 총 79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 사업, 수변 생태 순환길 조성 사업 등 총 52개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공원정비 사업을 통해 주민 모두 쾌적하고 안전하게공원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영일어린이공원에는 사업비 3억 원을 투입해 ‘창의어린이놀이터’를 조성한다.시설물로만 가득찬 천편일률적인 놀이터가 아닌 아이들의 감수성과모험심을 키워줄 수 있는 새로운 놀이공간을 조성한다. 장애를 가진 아이들과 일반 아이들 누구나 함께 어울려서 놀 수 있는 ‘무장애 놀이터’도 조성한다. 지역사회혁신계획 협치사업으로 선정된 ‘너와 나 우리 모두의 놀이터 조성사업’으로 추진되며 공원 내 출입구, 보행로 등 다양한 시설을 정비한다. 또한 대림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어린이놀이터 재정비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소속 초록탐구소년단 아이들이 영등포 1번가에 제안한 내용을 반영한 것으로 둘로 나눠져 있는 유아 위주의 놀

영등포구, 예산 3배↑ '실질적 청년정책' 펼친다

[영등포신문=신예은 기자] 영등포구가 실질적 청년지원을 위해 2019년청년정책 예산을 전년도 2억 6800만 원에서 8억 1600만 원으로 3배(증감률 204%) 늘리고, 2017년 7월 신설된 청년지원팀을 구정전략사업들을총괄 추진하는미래비전추진단 소속으로 재배치했다. 이는사회구조적 문제인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보다 심층적인 지원과 함께 청년 욕구에 맞춘 실질적인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청년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 변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올해 가장 큰 변화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청년지원플랫폼 조성이다. 구는 옛 당산동2동 주민센터 청사(당산로 235)를 리모델링해 청년활동 거점공간인 ‘무중력지대-영등포’를 오는 7월 개관한다. 청년을 구속하는 사회의 중력에서 벗어나 청년들이 자유롭게 활동하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은 ‘무중력지대’는 청년들만의 쉼터이자 청년활력을 일으킬 공간이 될 것이다. 규모는 연면적 467㎡, 지상 2층으로 청년 공용공간인 코워킹스페이스, 회의실, 세미나실, 팟캐스트실 등이 마련돼 있다. 이곳은 청년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으로 ‘청년 이슈 포럼’, ‘일일 테마특강’, ‘네트워킹 모임’, ‘청년 마음건강검진’ 등 다양




박영선 의원, ‘국회의원 이해충돌방지법' 발의 [영등포신문=최형주 기자] 박영선 의원(더불어민주당,구로구을)이2월1일공직자윤리법 개정안과 국회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 발의된 개정안은 국회의원의 이해충돌을 차단하기 위해국회의원의 상임위 활동이나 예산안·법안 심사에서 이해충돌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사전 방지하는 조항을 신설하는 내용이다. 먼저 공직자윤리법 개정안은 공무원으로 일하다가 바로 국회의원으로 선출된 경우3년 동안 기존 업무와 관련된 상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할 수 없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현행 공직자윤리법은 국회의원의 이해충돌 방지 의무를 부과하고 있지만 권고적 규정에 불과하고 이해충돌 행위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어 위반 여부를 가리기조차 쉽지 않다. 또한 국회법 개정안은 국회의원이 이해관계가 있는 예산안이나 법안을 심사할 때 제척되는 경우를 규정하고,의원 스스로 회피 신청을 할 수 있는 조항을 신설하는 내용이다. 제척 사유로는▲위원 또는 그 배우자나 배우자였던 사람이 해당 예산안·법안에 관해 당사자이거나 공동 권리자,공동 의무자인 경우▲위원이 해당 예산안·법안의 신청인과 친족 관계에 있거나 있었던 경우 등이다. 또,▲위원이 해당 예산안·법안에 관해 이해관계인의 대리





영등포구, 녹지사업에 79억 투입 [영등포신문=신예은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공원․가로녹지․자연생태 등 분야별 다양한 녹지확충사업을 추진한다. 구는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구비 40억 원과 시비 등 39억 원을 포함한 총 79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 사업, 수변 생태 순환길 조성 사업 등 총 52개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공원정비 사업을 통해 주민 모두 쾌적하고 안전하게공원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 영일어린이공원에는 사업비 3억 원을 투입해 ‘창의어린이놀이터’를 조성한다.시설물로만 가득찬 천편일률적인 놀이터가 아닌 아이들의 감수성과모험심을 키워줄 수 있는 새로운 놀이공간을 조성한다. 장애를 가진 아이들과 일반 아이들 누구나 함께 어울려서 놀 수 있는 ‘무장애 놀이터’도 조성한다. 지역사회혁신계획 협치사업으로 선정된 ‘너와 나 우리 모두의 놀이터 조성사업’으로 추진되며 공원 내 출입구, 보행로 등 다양한 시설을 정비한다. 또한 대림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어린이놀이터 재정비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 소속 초록탐구소년단 아이들이 영등포 1번가에 제안한 내용을 반영한 것으로 둘로 나눠져 있는 유아 위주의 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