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회

5월 27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1.05.27 06:14:26

 

쥐띠 운세

36年生 다른 사람보다 나를 먼저 생각하세요. 다른 사람 눈치 볼 필요 없는 하루에요~!

48年生 헛된 희망을 품고 있을 순 없으니 오늘은 보다 현실적으로 생각하길 바랍니다.

60年生 상대방이 권하는 일은 다시 생각해보세요. 속에 함정이 숨어있을 수도 있어요.

 

72年生 상대방도 농담으로 받아들였을 때 농담이 된답니다. 농담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84年生 사소한 것에 연연해 할 필요 없어요. 상황은 언제나 바뀔 수 있음을 명심하세요.

96年生 자주 만나지 못하는 사람에게 안부 연락을 취해보세요. 생각지 못한 행운이~!?

 

소띠 운세

37年生 뭐든지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충동적인 실행은 삼가는 것이 여러모로 편해요.

 

49年生 오늘 얻는 것이 많다면 그건 모두 그동안 내가 베푼 덕이에요. 거절하지 말아요.

61年生 내가 먼저 다가가 보세요. 상대방은 내가 먼저 다가와주길 기다렸을 수 있어요.

73年生 넘치는 의욕도 좋지만 흥분하면 일을 그르치게 되니 조금은 자제하길 바랍니다.

85年生 다른 사람 눈치볼 필요 없어요! 내가 좋다면 일단은 GO~! 해도 나쁘지 않아요.

97年生 취미도 몸을 움직여보세요. 몸을 움직여야 스트레스도 쉽게 풀릴 수 있답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진짜 선행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았을때 얻는것이에요. 뒷일은 나중에 생각해요.

50年生 오래 끌면 오히려 미련만 남게 될테니 포기할 일이라면 빠르게 포기해야 됩니다.

62年生 잘못했다면 깔끔하게 인정하는게 이미지를 챙기기에도 나쁘지 않을 것 같군요!

74年生 아무리 웬수같은 사이라도 문제가 생기면 나 몰라라하지 말고 함께 고민해줘요.

86年生 긍정적인 말 한마디면 오늘이 긍정적이게 될테니 뱉는 말 하나하나 신경써봐요.

98年生 '나 하나쯤이야'라는 생각은 금물! 내가 먼저 변화되어야 결과도 좋아진답니다.

 

토끼띠 운세

39年生 더블체크 후에도 실수는 생길 수 있어요. 혹시나 하는 마음은 항상 가져야 해요.

51年生 모르는 사람과의 실랑이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다퉈도 내게 남는 것은 없답니다.

63年生 억울한 일이 있어도 기다려 보세요. 거짓된 소문은 곧 해결될 수 있을 거랍니다!

75年生 열정이 있는 만큼 건강을 챙겨야만 합니다! 건강이 있어야 다음 일도 해내지요.

87年生 다른 사람과 차별을 두고 나를 살펴보세요. 나도 나만의 매력이 있는 법이에요.

99年生 명분이 없다면 큰소리 치지 말고 조용하게 상황을 지켜보는게 더 유리하답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오늘은 나보다 주변 사람을 먼저 챙겨보세요. 가족을 먼저 챙겨야 할 때랍니다.

52年生 다른 사람의 일에 진심으로 축복해주세요! 그래야 나도 얻는 것이 있을 거에요.

64年生 첫인상은 처음 3초가 결정한답니다. 조금 더 단정한 옷차림을 유지하길 바라요.

76年生 내 자신을 믿는게 중요해요. 내가 나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뭐든 해낼 수 있어요.

88年生 헛된 욕심은 오히려 불리해진답니다. 내 것이 아닌 것에는 욕심을 버려야 해요!

00年生 이미 지난 일을 억지로 꺼낼 필요는 없어요. 과거는 과거로 묻어두는게 좋아요.

 

뱀띠 운세

41年生 집중이 안 되면 시간만 낭비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붕 뜬다면 잠시 쉬어보세요.

53年生 뭐든 간단하게 생각하면 못할 것이 없답니다. 시작 전에 마음을 편히 가져봐요!

65年生 오늘은 외관에 좀더 신경써보길 바랍니다. 신발 하나라도 다른 걸 신어보세요.

77年生 때론 과감함이 승리의 요정이 될 수 있으니 포기도 과감하게 질러보길 바랍니다.

89年生 주변을 돌아볼 여유가 부족하니 오늘은 앞만 바라보며 바짝 집중하길 바랍니다.

01年生 내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날이에요. 일에 있어서는 조금 더 욕심내도 좋아요.

 

말띠 운세

42年生 주변사람들 말에 흔들리지 말아요. 사람마다 개성도 다르고 생각도 다르답니다.

54年生 끝을 보고 싶나요? 그렇다면 포기하지 말고 이 악-! 물고 덤벼봐도 좋겠습니다.

66年生 화해의 타이밍은 오늘을 넘기지 않는 것이 포인트에요. 먼저 사과해도 괜찮아요.

78年生 다른 사람이 착각할 수도 있어요~! 속마음은 최대한 숨기는 것이 유리하겠어요.

90年生 내 밥그릇은 내가 챙겨야 하는 법이죠. 오늘은 '나'만 생각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02年生 1등이라 해도 좋지만은 않아요. 조금은 주위를 둘러보며 갈 여유도 필요합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허세 가득한 사람이 주변에 있더라도 오늘은 비위를 맞추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55年生 가능성 없다면 과감하게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재빨리 다른 기회를 노려야 해요.

67年生 여기저기 흩어진 마음부터 다잡도록 하세요. 집중력이 더욱 요구되는 하루에요!

79年生 서운한 감정이 있더라도 혼자 털어버려야 하는 날이니 그려려니 해야 속 편해요.

91年生 여태 지내온 세월을 한 번에 변화시킬 순 없습니다. 천천히 진행해도 괜찮아요.

03年生 이미지 쇄신이 오래 걸린다 하여도 앞으로 살아갈 날이 더 많다는걸 명심하세요.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표현도 하면 는답니다. 어색해 하지 말고 작은 표현도 먼저 해주는게 최고에요.

56年生 자신감에 내기는 금물이에요~! 자신 있는 일이라도 다시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68年生 내 경험이 빛을 발하는 날이네요. 의견도 내 경험을 토대로 제시해보길 바라요.

80年生 상대방의 말이 나를 위한 말인지 아닌지를 잘 구분해야 함정에 빠지지 않아요!

92年生 조금은 내려놓는 것이 마음은 더 편할 거에요. 미리 다음을 준비해보길 바라요.

04年生 의외로 나와 쿵짝이 잘 맞을 수 있어요. 하기 싫더라도 적극적으로 움직여봐요.

 

닭띠 운세

45年生 소문은 사실과 다르게 퍼져나간답니다. 내 속마음은 숨기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57年生 말로 인해 베베 꼬이는 날이 되겠어요. 오늘은 대화 자체를 자제하는게 좋아요!

69年生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를 도와주는 조력자가 있을테니 마음껏 질러보길 바라요.

81年生 굳이 세상의 기준에 나를 맞추지 말고 나는 나만의 개성을 유지해도 괜찮습니다.

93年生 새로운 취미를 만들어보세요. 산책이나 조깅 등 몸을 움직인다면 더 좋습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기대가 크면 실망도 커질 수 밖에 없죠! 오늘은 기대치를 조금 낮춰보길 바라요.

58年生 아니라면 단호하게 거절하는 것이 필요해요. 안된다면 연습이라도 해야 합니다.

70年生 오늘만큼은 상대방 뜻에 따라주는게 좋으니 약간 고개를 숙여도 나쁘지 않아요.

82年生 누구든지 편애하면 그대로 돌아올 수 있어요. 모두를 공평하게 대해주길 바라요.

94年生 충동구매가 자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오늘은 최대한 카드는 넣어두고 다니세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말은 다시 주워담을 수 없어요! 아무리 화나더라도 말은 가려서 해야 한답니다.

59年生 침착하면 오히려 결정을 손쉽게 할 수 있을테니 시간에 쫓길 필요 전혀 없어요!

71年生 실수가 생기기 쉬운 날이에요. 오늘은 차라리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게 좋아요.

83年生 노력해도 결과가 없다면 내 기회가 아니었던 거에요~! 다른 기회를 잡아보세요.

95年生 모두 가까이에서 볼 필요 없어요. 오늘은 조금 멀리서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 더사주 제공

취업난에 간호대 인기 상승… “1천 명 증원, 중상위권 입시 변수”

[영등포신문=이천용 기자] 2025학년도 대입에서 전국 간호대 입학정원이 1천 명 늘어나 자연계 중상위권 학생들에 영향을 미칠 주요한 변수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8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10여 년 전부터 취업이 어려워지면서 전문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학과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는데 이에 따라 간호학과의 인기도 최근 상승하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의대 모집 정원도 확대되고 간호학과 입학정원도 1천 명 늘어나게 된다면 의약학계열을 제외한 자연계열 다른 학과의 합격선이 내려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특히 지방권에서는 간호학과 선호도가 높은데 이에 따라 지방권 대학 다른 자연계열 학과 합격선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는 "2025학년도 전국 간호학과 입시요강은 5월에 발표되는데, 1천 명 증원이 되기 때문에 자연계열 학생들에게 주요 입시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간호대 입학 정원은 현재 2만3,883명에서 내년도 2만4,883명으로 1천 명 증원된다. 간호학과는 10여 년 전만 해도 자연계열 학과 중 합격선이 중하위권에 머물렀지만 지금은 지방 대학을 중심으로 상위권 학과로 분류되고 있다.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