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5 (토)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회

영등포경찰서 청소년문화발전위원회, 강화도 역사탐방 워크숍 개최

  • 등록 2023.07.11 10:50:04

 

[영등포신문=변윤수 기자] 서울영등포경찰서 문화발전위원회(위원장 김광규)는 지난 9일 강화도 역사탐방 워크숍을 가졌다.

 

김광규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회 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날 워크숍은 김광규 위원장이 제공한 스타렉스 차량과 이미숙 부위원장이 제공한 SUV 팰리세이드 2대의 차량으로 이동했다.

 

 

김광규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뜻깊은 역사 탐방 워크숍을 위해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영등포지역의 청소년들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도 적극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강화도 탐방 워크숍에서 김인기 운영위원장이 강화도 역사에 대해 설명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대한교통장애인사랑나눔협회, 따뜻한 한방 삼계탕 나눔 행사

[영등포신문=장남선 시민기자] 대한교통장애인사랑나눔협회(회장 이계설)는 지난 7월 2일,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한방 삼계탕 100그릇을 정성껏 준비해 교통장애인들에게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음식 제공을 넘어, 교통사고로 인해 신체적·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에게 “당신은 결코 사회로부터 떨어져 있는 존재가 아니다”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이계설 회장은 “경제적인 후원도 중요하지만, 우리 협회는 교통 장애인분들이 사회와의 연결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데 더 큰 의미를 둔다”며 “작은 식사 한 그릇이지만, 그것이 단절이 아닌 연대의 상징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협회는 평소에도 지속적인 생필품 후원과 교통약자를 위한 캠페인, 안전교육 등을 통해 교통 장애인의 권익 보호와 인식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류○○(56)씨는 “교통사고 이후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사람들과의 교류도 많이 끊겼다”며, “이렇게 따뜻하게 맞아주고, 함께 식사를 나눌 수 있어 정말 오랜만에 사람다운 기분이 들었다”고 말했다. 대한교통장애인사랑나눔협회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 내에서 소외된 이웃들과의 연대를 강화하고,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