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종합

5월 5일 오늘의 운세

  • 등록 2023.05.05 00:00:22

 

쥐띠 운세

36年生 오늘부터 건강을 위해 걷기운동부터 서서히 시작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48年生 재물운이 좋지 않으니 돈과 관련한 일이라면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60年生 주변의 정보에 귀 기울이며 미래의 계획을 조금씩 세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72年生 주위 사람이 좋은 평가를 받으면 질투하지 말고 진심으로 축하하도록 해보세요.

84年生 빠른 결정을 내리기보다는 천천히,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96年生 하나씩 해결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8年生 마친 일에 신경 쓰지 말고 앞으로의 일에 집중을 쏟아붓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띠 운세

 

37年生 오늘은 건강에 유념하고 주위에 사소한 일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 것 유리하답니다.

49年生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기술로 인해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될 수 있어요.

61年生 재물운이 상승세를 보이니 무슨 일을 해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하루입니다.

73年生 나의 의견을 최소화하고 원칙대로 일을 진행하면 문제없이 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85年生 오늘따라 내가 작게만 느껴진다면 사소한 일들을 뒤로 미루고 휴식을 취해 봐요.

97年生 이성운이 좋은 날이니 자신의 이상형에 가까운 이성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09年生 즐거운 일도 끊이지 않고 일어나며 당신이 바라던 성과가 나타나는 날입니다.

 

호랑이띠 운세

38年生 평소와 같이 불편한 곳 없는 평범하고 무난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50年生 오늘은 오랜만에 노력한 만큼 수익을 얻어서 기분이 좋아지는 하루가 되겠습니다.

62年生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찾아오는 법이니 어디서든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74年生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좋으나 무모하게 뛰어드는 것은 삼가는 게 좋아요.

86年生 사소한 일들과 큰일들이 모두 수월하게 해결되어 머리가 상쾌해지겠네요.

98年生 오늘 유난히 이성들에게 주목을 받으니 외모와 의상에 신경을 써보도록 해보세요.

 

토끼띠 운세

39年生 돈 욕심을 부리기보다는 돈을 이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하는 하루입니다.

51年生 욕심을 버리면 생각지도 않은 귀인의 도움으로 행운을 잡을 수 있는 날입니다.

63年生 무리하게 일을 추진하면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을 수 있으니 신중함이 필요해요.

75年生 혼자 감당할 만한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도 일단은 버텨내야 유리합니다.

87年生 금전운이 뛰어나게 상승하는 날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99年生 이성운이 아주 좋으니 관심을 가져온 이성과 약속을 잡아도 괜찮은 날입니다.

 

용띠 운세

40年生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조심하고 일을 크게 벌이지 않는 것이 좋아요.

52年生 답답하고 심심하다는 이유로 일을 억지로 만들 필요는 없는 하루입니다.

64年生 오늘은 평범하게 생각했던 정보들 속에서 고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76年生 자신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오늘은 무언가를 결정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88年生 지나친 자신감은 매력을 하락시킬 수 있으니 적당한 자신감을 보이도록 해요.

00年生 자신의 일은 자신이 해결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모든 일을 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뱀띠 운세

41年生 중요한 만남이 있어도 조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시간을 충분히 가지도록 하세요.

53年生 평소와 다르게 컨디션이 좋아지며 능률이 대폭 상승하게 될 수 있는 날이네요.

65年生 주변 산을 찾아 그동안에 쌓인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 보는 것도 좋은 날입니다.

77年生 주변에서 나를 시기, 질투하는 사람이 나타나도 대수롭지 않게 넘기도록 해요.

89年生 꿈으로만 남겨두려 했던 일이 있다면 아직 포기하지 말고 도전해 보는 게 좋아요.

01年生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폭넓은 학문을 쌓아 확장시키는 게 나에게 도움이 됩니다.

 

말띠 운세

42年生 모임을 통해 새로운 사람들과 무언가 제작하는 시간을 가지면 유리한 날입니다.

54年生 배움의 기회가 왔다면 남에게 양보하지 말고 내가 차지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66年生 모든 운이 침체기에 벗어나고 있으니 무슨 일을 해도 좋은 결과가 있겠네요.

78年生 싫증이 나고 회의가 들어도 성실하게 하면 목표를 달성하고 인정받을 수 있어요.

90年生 지금이 기회이니 뒤로 물러서지 말고 목표를 향해 정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02年生 지난날의 실수를 자꾸 머릿속으로 되새기지 말고 앞만 보고 나아가야 할 날입니다.

 

양띠 운세

43年生 시작은 미약했으나 결실이 풍요로우니 여유롭고 행복한 일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55年生 중간에 포기하지 않아야 지금의 상태를 유지하고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67年生 금전적으로 안정되고 능력까지 뛰어나게 되니 자기 계발에 집중하는 게 좋습니다.

79年生 그동안 자신이 가지고 싶었던 물건이 있다면 구매하기에 적당한 하루입니다.

91年生 거짓말로 상황을 모면하려 하지 말고 솔직하게 임하면 갈등이 해결될 수 있어요.

03年生 인간관계의 폭을 확대한 만큼 세상을 보는 안목이 넓어질 수 있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운세

44年生 오늘은 짧은 시간 내에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56年生 적극적으로 일을 진행하면 다양한 이익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68年生 자신의 의견에 좋은 호응을 보이는 사람이 많으니 책임감이 상승하는 날입니다.

80年生 환경의 변화가 생기고 새로운 일로 금전적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겠네요.

92年生 모든 일을 철저한 확인으로 손실을 막고 자신의 능력을 키우는 데 집중해 보세요.

04年生 자신의 직업이 어떤 것이 맞을지 선택의 순간에서 고민에 빠지게 될 수 있어요.

 

닭띠 운세

45年生 완강한 태도보다는 유연한 태도를 가지고 사려 깊게 행동해야 하는 날입니다.

57年生 일에 자만하지 말고 철저하게 계획하고 확인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69年生 주변의 말만 듣고 투자를 하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지 않는 신중함이 필요해요.

81年生 적극적인 태도로 일을 확고히 해 나가면 일을 성취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어요.

93年生 이기적인 생각을 버리고 다른 사람들과 타협하고 소통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05年生 책임을 져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일정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개띠 운세

46年生 사랑하는 가족에게 많은 주목을 받게 되어 자신감이 상승하는 하루입니다.

58年生 오늘은 주위 사람들의 협조가 따르고 분위기가 안정적으로 흘러가는 날입니다.

70年生 실패는 빨리 잊고 앞으로의 일에 눈을 돌려 하나씩 하나씩 계획을 수립해 보세요.

82年生 현재 일에 만족하지 말고 좀 더 힘써 볼 여지는 없는지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94年生 사소한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상대에게 너무 지나친 간섭은 하지 않도록 해요.

06年生 다가오는 역경을 회피하지 말고 맞서서 이겨내야 하는 이득을 취할 수 있어요.

 

돼지띠 운세

47年生 숙련된 경험과 지혜를 발휘해 사람들을 챙기고 평온한 분위기를 만들도록 해요.

59年生 평소에 자상하고 부드러운 이미지여도 냉정할 땐 냉정하게 대하는 게 좋답니다.

71年生 새로운 사업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니 신중함과 단호한 태도를 유지하도록 해요.

83年生 오늘은 자신의 머릿속으로 계산하고 분석하는 일이 가장 잘 작동하는 날입니다.

95年生 남을 의식하는 경쟁심을 버리고 화합하는 마음을 가지면 좋은 하루가 될 것입니다.

07年生 평소에 소홀히 하거나 미뤄왔던 일들을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 더사주 제공

도문열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장, “어르신이 행복한 영등포구 만들기 위해 최선 다하겠다”

[영등포신문=나재희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위원장 도문열(국민의힘·영등포3)은 지난 16일, 영등포아트홀 2층에서 열린 ‘2024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 경로당 지도자 순회 교육’에 참석해 우리나라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헌신해온 어르신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은 도문열 위원장을 비롯해 고광선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장과 황무섭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과 관내 경로당 회장 및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지도자 교육은 영등포구 170개소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을 대상으로 경로당 우수사례 발표, 경로당 운영 및 활성화 방안, 노인학대 예방 교육 및 안전교육 등 다양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도문열 위원장은 참석 인사를 통해 “먼저 우리나라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노인 인구가 1,000만 명에 근접해지면서 우리나라도 내년이면 초고령 사회로 진입한다”며 서울시에서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하여 추진중인 ‘서울디지털동행플라자 서남센터’, 서울시 2024년 경로당 지원 예산, 노인복지 조례 개정 발의에 관한 내용 등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서울시 노




가장많이 본기사

더보기